닌자티비 [프리뷰] 10일 K리그 K2 전체경기분석 (결장자첨부) 스포츠중계 (1)
댓글 0

작성자 : 황진이
게시글 보기

닌자티비 [프리뷰] 10일 K리그 K2 전체경기분석 (결장자첨부)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무료스포츠중계,해외스포츠중계







4월 10일 K리그 K2 < 수원삼성 전남드래곤즈 > 분석


수원 삼성은 주말 청주 원정에서 악전고투 끝에 1-0으로 승리, 부산전 패배(0-1) 후유증을 곧바로 씻어냈다. 단, 경기내용은 결과 대비 답답했다는 평가. 조커로 투입된 FW 김현이 종료 직전 중거리포 한 방으로 팀을 구해내긴 했으나, 압도적 강팀과는 거리가 먼 경기력이었다는 평이 지배적인 상태다. 새로 영입한 선수들이 팀에 빠르게 녹아들지 못한데다, 염기훈 감독 휘하에서 지난 시즌과 크게 다를 바 없는 단조로운 공격 패턴으로 일관 중에 있어 초반 행보를 신중히 두고봐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아직까진 우승후보 중 한 팀으로 분류할 수 있기는 하다. MF 김경중, DF 이기제 등의 부상자들 복귀여부는 아직 불투명하다는 소식. 초반 상승세가 한풀 꺾인 FW 뮬리치(2골) 대신 김현이 선발 기회를 부여받게 될 가능성이 엿보인다. 지난 시즌 1부에서의 홈 성적은 3승 5무 11패로 부진했지만, 전남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3승 2패로 근소한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전남 드래곤즈는 부산 원정에서 1-0 신승을 거두고 공식경기 4연승 행진을 지속했다. FW 미키치, MF 플라나 등의 일부 주력 멤버들을 떠나보냈음에도 불구, 이장관 감독 휘하에서 발빠른 팀 개편에 성공했다는 평가. 현재 순위 2위, 3위 수원과 승점 동률인 상태에서 직접 맞대결을 펼치게 된 만큼 공세적으로 승부수를 던져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문제는 부산전에 부상으로 결장했던 두 신입용병 FW 플라카, MF 몬타노의 출전여부가 불투명한 상태라는 점이다. 둘 모두 결장 시 뼈아픈 공격력 손실이 불가피하다고 봐야 할 듯. 반면 부산의 공세를 무실점으로 막아냈을 뿐 아니라, 4연승 기간 동안 4연속 클린시트를 이끌어낸 견고한 수비력에는 높은 기대를 줄 만하다. 지난 시즌 원정 성적은 6승 1무 11패로 부진했으며, 수원 원정에서도 최근 3경기 1-4 패, 0-3 패, 2-1 승으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수원: MF 김경중(주전급/불투명), 박상혁(주전급/불투명), DF 이기제(주전/불투명), 최지묵(주전급/부상), 민상기(주전급/불투명).

전남: FW 플라카(주전/불투명), 이성윤(백업/불투명), MF 몬타노(주전/불투명), 임찬울(백업/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시즌 초반 우승후보답지 않은 답답한 공격력으로 일관 중인 수원 삼성이다. 전력누수 여파가 여전히 가볍지 않은 상태이기도 하다. 공식경기 4연승을 질주하는 동안 무실점을 기록한 전남이 무승부 정도는 기대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무 혹은 패스.

- 핸디캡: 전남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4월 10일 K리그 K2 < 충북청주 김포FC > 분석


충북 청주는 수원 삼성과의 홈경기에서 기대 이상의 선전을 펼쳤음에도 불구, 종료 직전 버저비터 결승골을 얻어맞고 0-1 분패를 당했다. 리그 3경기 연속 무승행진과 함께 7위까지 추락하고 만 상황. 지난 시즌 공격진을 하드캐리했던 두 용병 FW 조르지(13골), MF 피터(7골)를 모두 떠나보냈을 뿐 아니라, 새로 영입한 선수들이 아직 팀에 녹아들지 못한 상태인 만큼 당분간 과도기적 시기를 보낼 우려감이 짙어 보인다. 수원전 내용이 결과 대비 좋았다고는 하나, 90분 내내 많은 활동량을 가져가며 체력을 소진했다는 점을 무시해선 안될 듯. 포항으로 떠난 조르지 대신 최전방 공격진을 이끌어줘야 할 FW 파울리뉴가 부상 중이라는 점도 커다란 악재가 아닐 수 없다. 젊은 시절 토트넘에 잠시 몸담기도 했던 FW 오두가 하루 속히 데뷔골을 터뜨려줘야 하는 입장이다. 지난 시즌 홈 성적은 8승 5무 5패로 준수했으며, 김포와의 최근 맞대결에서도 2승 2무 1패로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김포FC는 서울 이랜드 원정에서 접전 끝에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성남전 패배(1-2) 후유증을 곧바로 씻어내지 못한 채 12위까지 추락하고 만 상황. 7위 청주보다 승점 3점 차로 뒤처진 상태에서 직접 맞대결을 펼치게 된 만큼 공세적으로 승부수를 던져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고정운 감독 휘하에서 지난 시즌 3위팀의 골격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 지난 시즌 득점왕(16골)이자 팀의 주포 FW 루이스가 최근 3경기 2골을 몰아치며 초반 부진을 씻어냈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청주 상대로 한층 나아진 모습이 기대된다. 이랜드전 당시 벤치로 내려갔던 두 용병 FW 브루노, MF 플라나의 선발 출격이 유력한 상태이기도 하다. DF 정한철 역시 부상에서 돌아왔다는 소식. 지난 시즌 원정 성적은 8승 7무 3패로 강세가 돋보였지만, 청주 원정에선 최근 3경기 0-0 무, 0-0 무, 0-1 패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청주: FW 파울리뉴(주전/불투명), DF 홍성민(백업/불투명).

김포: FW 이현일(백업/불투명), MF 김준형(백업/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김포FC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시즌 초반 부진한 행보를 지속 중임에도 불구, 지난 시즌 득점왕 FW 루이스가 부활하는 등 뚜렷한 반등 조짐을 나타내고 있는 김포다. 지난 시즌부터 홈보다 원정에서 강한 면모를 나타내고 있다는 점도 무시하기 어렵다. 간판 용병들을 떠나보낸 뒤 과도기적 시기를 보내고 있는 청주 상대라면 승산이 충분해 보인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역배당 혹은 패스.

- 핸디캡: 김포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4월 10일 K리그 K2 < 성남FC 서울이랜드 > 분석


성남FC는 주말 아산 원정에서 후반 뒷심을 발휘한 끝에 1-1 무승부를 이끌어냈다. FA컵 포함 4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지속 중인 상황. 현재 순위 10위, 8위 부산과의 승점 차를 1점으로 좁혀둔 만큼 주중 홈경기 승리 시 하위권 탈출에 박차를 가하게 될 전망이다. 이기형 감독과 결별하고 최철우 감독대행이 지휘봉을 잡자마자 빠른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는 점이 고무적으로 다가온다. 새로 영입한 거물급 용병 FW 후이즈(1골)도 무난히 팀에 녹아들고 있다는 평가. 반면 FW 크리스(지난 시즌 6골)가 부상으로 이탈한 상태에서 에이스 MF 가브리엘(지난 시즌 8골)마저 부진하다는 점은 성남의 홈경기에 아직 높은 신뢰를 주기가 어렵도록 만든다. 강원에서 건너온 FW 이정협 역시 무득점으로 침묵 중이기도 하다. 다행히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전력누수는 미미하다는 소식. 지난 시즌 홈 성적은 6승 5무 7패로 승률 5할에 못 미쳤지만, 이랜드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3승 2패로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서울 이랜드는 김포와의 홈경기에서 1-1로 비기며 안양전 패배(1-2) 후유증을 곧바로 씻어내지 못했다. 리그 3경기 연속 무승행진과 함께 5위로 추락하고 만 상황. 4위 아산과의 승점 차가 1점에 불과한 만큼 주중 성남전 승리 시 상위권 재도약을 기대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단, 이랜드 역시 MF 이상민, DF 오인표(전 울산)에 이어 새로 영입한 용병 FW 브루노 실바가 추가 이탈하는 등 가볍지 않은 전력누수를 떠안고 원정길에 오른 상태이기도 하다. 수원FC에서 건너온 김도균 감독의 공격축구가 아직 완벽히 제 기능을 하진 못하고 있다는 평이다. 반면 이적시장 폭풍영입으로 선수층의 두께를 늘려뒀다는 점을 감안하면 주중경기 로테이션 가동에 큰 걸림돌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시즌 원정 성적은 5승 4무 9패로 부진했지만, 성남 원정에선 3승 2무로 5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 중이다.


# 주요 결장자

성남: FW 크리스(주전/불투명), DF 강의빈(백업/부상), 김훈민(백업/부상).

이랜드: FW 브루노(주전/불투명), MF 이상민(주전급/불투명), DF 오인표(주전급/불투명), 임동혁(백업/부상), 황태현(백업/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이랜드와의 홈경기에 취약한 면모(2무 3패)를 나타내 온 성남이다. 새로 영입한 FW 후이즈를 제외한 나머지 공격진의 폼이 좋지 못한 상태이기도 하다. 단, 이랜드 역시 가볍지 않은 전력누수를 떠안고 주중 원정경기를 치러야 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무승부를 예상하는 편이 합리적이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무 혹은 패스.

- 핸디캡: 이랜드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닌자티비,해외스포츠중계,실시간스포츠티비,실시간스포츠중계,스포츠중계,월드컵중계,무료스포츠중계,npb중계,kbo중계,해외축구중계,무료스포츠중계,MLB중계,해외축구중계,NBA중계,축구중계,야구중계,메이저리그중계,농구중계,메이저스포츠방송,실시간중계,느바중계,중계,티비중계,무료티비,무료중계,이피엘중계,EPL중계




, , , , , , , , , , , , , , , , , , , , , , , ,

황진이님의 최신 글
스포츠분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