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티비 [프리뷰] 13일~14일 독일 분데스리가 전체경기분석 (결장자첨부) 스포츠중계
댓글 0

작성자 : 황진이
게시글 보기

닌자티비 [프리뷰] 13일~14일 독일 분데스리가 전체경기분석 (결장자첨부)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무료스포츠중계,해외스포츠중계







4월 13일 독일 분데스리가 < 라이프치히 볼푸스부르크 > 분석


라이프치히는 프라이부르크 원정에서 4-1 대승을 거두고 리그 5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2월 이후 1패만 당하는 호조와 함께 4위까지 치고 올라간 상황. 단, 5위 도르트문트와 승점 동률을 기록 중인 만큼 챔스 진출권 사수를 위해 이번 홈경기를 실수 없이 잡아내야 하는 입장이다. 흐름 및 정황상 최종 라운드까지 도르트문트와 치열한 4위 다툼을 펼치게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기존 부상자 FW 폴센(5골)에 이어 DF 라움(2골 7도움)이 징계로 결장한다는 소식. 멀티 DF 헨릭스가 그 대신 왼쪽 풀백 역할을 책임질 예정이지만, 공격적인 측면에선 라움과 차이를 드러낼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주포 FW 오펜다(21골 6도움)가 최근 3경기 4골을 몰아치며 절정의 폼을 회복했다는 점에는 높은 기대를 줄 만하다. 올 시즌 홈 성적은 9승 3무 2패로 변함없는 강세가 돋보이며, 볼프스와의 최근 맞대결에서도 3승 2패로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볼프스부르크는 묀헨글라트바흐와의 홈경기에서 1-3으로 무너지며 브레멘전 승리(2-0) 기세를 이어가지 못했다. 2024년 새해 들어 1승밖에 올리지 못하는 부진과 함께 14위까지 추락하고 만 상황. 코바치 감독을 경질하고 하젠휘틀 감독을 부임시키는 승부수를 던졌음에도 불구하고 곧바로 반등하는데 실패했다는 점이 뼈아프게 다가온다. 강등권과의 승점 차가 어느새 5점으로 좁혀진 만큼 하루 속히 반등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단, 올 시즌 내내 원정에서 힘을 쓰지 못해 왔다는 점, 주포 FW 빈(9골 7도움)이 17경기 연속 무득점으로 침묵하는 등 깊은 슬럼프에 빠져 있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라이프치히 상대로 이변이 가능할지 의문이 남는다. 기존 부상자들에 이어 DF 호제리우가 추가 이탈한 반면 DF 제시거는 징계를 마치고 돌아온다는 소식. 멀티 MF 빔머는 고열 증세로 인해 출전여부가 불투명한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전력누수 여파는 그리 심각하지 않은 상태다. 2016년부터 2018년까지 라이프치히를 이끌었던 하젠휘틀 감독은 전 소속팀 상대로 부메랑을 겨누게 됐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3승 3무 8패로 부진한 양상이며, 라이프치히 원정에선 2무 6패로 8경기 연속 무승을 기록 중이다.


# 주요 결장자

라이프치히: FW 폴센(주전급/부상), DF 라움(주전/징계).

볼프스부르크: FW 은메차(주전급/부상), MF 빔머(백업/불투명), DF 라크루아(주전/징계), 호제리우(주전급/부상), GK 카스텔스(주전/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라이프치히의 7:3 우세를 예상. 감독교체 강수를 띄웠음에도 불구, 글라트바흐에게 패(1-3)하며 곧바로 반등하는데 실패한 볼프스부르크다. 고질적인 원정 약세 및 라이프치히 원정에 특히 약했던 성향(2무 6패)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이변 가능성은 높지 않아 보인다.


# 베팅 Tip

- 일반: 라이프치히 승(추천:★★★★☆).

- 핸디캡: 라이프치히 핸디(-1) 승 혹은 패스.

- 언오버: 3.5 기준 언더(추천:★★★☆☆).





4월 13일 독일 분데스리가 < 마인츠05 호펜하임 > 분석


마인츠는 다름슈타트와의 홈경기에서 MF 이재성의 멀티골 맹활약에 힘입어 4-0 대승을 거뒀다. 3경기 연속 무패행진과 함께 16위로 치고 올라간 상황. 잔류권의 보훔(15위)보다 승점 3점 차로 뒤처져 있는 만큼 이대로 막판 스퍼트에 발동을 걸어야 하는 입장이다. 바이에른 뮌헨 원정 1-8 대참사 직후 곧바로 반등했다는 점에서 흐름은 매우 긍정적이라고 봐야 할 듯. 2024년 새해 들어 부임한 전 코펜하겐 감독 헨릭센 휘하에서 완성도 높은 압박축구를 구사하고 있기도 하다. 단, 수비라인을 올려 전방에서부터 압박하는 전술이 역습에 능한 팀 상대로 허점을 노출할 수 있다는 점은 불안요소로 다가온다. 호펜하임이 분데스리가 정상급 역습능력을 갖춘 팀이라는 점에서 상성관계는 마인츠 쪽에 좋지 않은 것으로 관측된다. DF 벨을 비롯한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전력누수는 없다는 소식. 올 시즌 홈 성적은 4승 4무 6패로 승률 5할 미만이지만, 호펜하임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3승 1무 1패로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호펜하임은 홈에서 아우크스부르크를 3-1로 완파하고 리그 3연패 사슬을 끊어냈다. 현재 순위 8위, 6위 프랑크푸르트보다 승점 6점 차로 뒤처져 있는 상황. 유로파 진출권 재도약을 위해 이대로 막판 스퍼트에 발동을 걸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올 시즌 홈보다 원정에서 도리어 강세를 나타내 왔다는 점, 한 동안 부진하던 에이스 FW 크라마리치(9골 2도움)가 지난 아우크스전을 통해 부활포를 쏘아올렸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이번 주말 전망은 비교적 밝다고 봐야 할 듯. 네덜란드 국가대표 FW 베호르스트(6골) 역시 오랜 골침묵을 깨고 부활 조짐을 나타내고 있기도 하다. 백업진의 장기 부상자들 외에 별다른 전력누수도 없다는 소식. 올 시즌 원정 성적은 6승 2무 6패로 승률 5할이며, 마인츠 원정에선 최근 3경기 1-1 무, 0-2 패, 0-1 패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마인츠: DF 벨(주전급/부상), 라이취(백업/부상).

호펜하임: FW 베리샤(백업/부상), MF 존(백업/부상), DF 애덤스(백업/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뮌헨 원정 1-8 대참사 직후 3경기 연속 무패로 빠른 반등에 성공한 마인츠다. 단, 수비진의 불안요소가 여전하다는 점, 호펜하임이 홈보다 원정에서 강한 면모를 나타내고 있다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무승부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무 혹은 패스.

- 핸디캡: 호펜하임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4월 13일 독일 분데스리가 < 묀헨글라트바흐 도르트문트 > 분석


묀헨글라트바흐는 볼프스부르크 원정에서 3-1 완승을 거두고 프라이부르크전 패배(0-3) 후유증을 곧바로 씻어냈다. 현재 순위 11위, 10위 하이덴하임보다 승점 2점 차로 뒤처져 있는 상황. 10위권 재진입을 위해 이번 홈경기 승리가 절실히 요구된다. 잔류를 넘어 다음 시즌 컨퍼런스리그 진출권이라도 획득하기 위해선 되도록 이번 주말부터 막판 스퍼트에 발동을 걸어야 하는 입장이다. 이러한 시점에 올 시즌 들어 부활한 에이스 FW 플레아(7골 3도움), 그 파트너 FW 츠반차라(4골)가 나란히 복귀했다는 점은 커다란 호재가 아닐 수 없다. MF 노이하우스 역시 아킬레스건 부상에서 회복했다는 소식. 요근래 가장 정상화된 선발 라인업을 가동하게 될 전망이다. 올 시즌 홈 성적은 5승 4무 5패로 승률 5할이며, 도르트문트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2승 3패로 근소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도르트문트는 주중 AT 마드리드와의 챔스 8강 원정 1차전에서 1-2 분패를 당했다. 전반전에는 일방적인 수세로 몰리며 대참사 분위기를 자아냈으나, 후반 들어 분위기 반전에 성공함과 동시에 만회골까지 터뜨리고 돌아온 상황. AT전 후반전 내용이 좋았던 만큼 주말 리그전까지 상승무드를 이어갈 가능성도 충분해 보인다. 단, 다음 주중에 AT를 홈으로 불러들여 곧바로 2차전을 치러야 하는데다, 주중 스페인 원정에서 총력전을 펼쳤다는 점까지 감안하면 체력 및 뒷심 면에선 열세로 몰리는 밑그림이 그려진다. 2024년 새해 들어 에이스급 활약을 펼쳐 온 FW 말런(11골 2도움)의 복귀여부도 아직 불투명한 상태라는 소식. 결장 시 주중 AT전 활약이 나쁘지 않았던 FW 아데예미(3골)가 그 공백을 대체할 예정이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7승 6무 1패로 강세가 돋보이지만, 글라트바흐 원정에선 내리 3연패(2-4, 0-1, 2-4)를 당하는 등 취약한 면모를 나타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글라트바흐: FW 라노스(백업/부상), MF 코네(주전급/부상), DF 발데(백업/부상).

도르트문트: FW 말런(핵심전력/불투명), DF 벤세바이니(주전/부상), 모레이(백업/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에이스 FW 플레아를 비롯한 부상자들이 중요한 순간에 복귀를 신고한 글라트바흐다. 도르트문트의 주중 챔스 AT 원정 후유증 및 다음 주 8강 2차전 일정 부담, 글라트바흐 원정 3연패 전적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홈팀이 승점 획득에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무 혹은 패스.

- 핸디캡: 글라트바흐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3.5 기준 오버(추천:★★★☆☆).





4월 13일 독일 분데스리가 < Vfl보훔 하이덴하임 > 분석


보훔은 쾰른 원정에서 1-2로 무릎을 꿇고 6경기 연속 무승의 늪에 빠져들었다. 최근 10경기에서 1승밖에 올리지 못한 채 15위까지 추락하고 만 상황. 어느새 강등권과의 승점 차가 3점으로 좁혀진 만큼 이번 주말 홈경기를 통한 무승 탈출이 절실히 요구된다. 특유의 홈 강세는 여전한 상태지만, 새해 들어 슈투트가르트(1-0)와 바이에른 뮌헨(3-2)을 잡아낸 반면 중하위팀 상대로 도리어 발목을 자주 잡히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볼 만하다. 이를 감안하면 하이덴하임에게 고전하는 경우의 수를 반드시 염두에 둬야 할 것으로 보인다. 백업진의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전력누수는 없다는 소식. 전력누수 여파보다는 6경기 연속 무득점으로 침묵 중인 에이스 FW 아사노(6골 1도움)의 부활포 가동여부를 중요한 관건으로 손꼽을 만하다. 올 시즌 홈 성적은 4승 7무 3패로 승률 5할을 웃도는 수준이며, 하이덴하임 상대로는 5승 1무로 6연속 무패를 기록하는 등 2부 시절부터 강한 면모를 나타내고 있다.


하이덴하임은 홈에서 바이에른 뮌헨을 3-2로 침몰시키는 이변을 일으키며 지독했던 6경기 연속 무승행진에 마침표를 찍었다. 현재 순위 10위, 7위 아우크스부르크보다 한 경기를 덜 치른 상태에서 승점 6점 차로 뒤처져 있는 상황. 잔류를 넘어 컨퍼런스리그 진출권 획득에 도전장을 내밀기 위해선 이번 주말부터 상승기류에 올라타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이러한 시점에 MF 베스테(7골 10도움), 말로니, 벡크 3인방이 나란히 부상을 털어내고 돌아왔다는 점, 뮌헨 상대로 복귀를 신고하자마자 맹활약을 펼쳤다는 점 등은 커다란 호재라고 평할 만하다. 마침내 중원 라인이 정상화된 만큼 보훔 원정에서도 호각의 승부를 연출해낼 것이 유력시된다. 주포 FW 클라인딘스트(11골 3도움) 역시 최근 2경기 4골을 몰아치며 완벽 부활을 신고했다는 평가. 단, 올 시즌 원정 성적은 2승 5무 7패로 부진한 양상이며, 보훔 원정에서도 내리 3연패(0-1, 0-3, 0-3)를 당하는 등 일방적인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 주요 결장자

보훔: MF 콰르텡(백업/부상), DF 톨바(백업/부상), GK 에서(백업/부상).

하이덴하임: FW 케나이(백업/부상), 도베단(백업/징계), MF 켈러(백업/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올 시즌 홈에서 강팀 상대로 강한 반면 약팀에게 약한 면모를 나타내고 있는 보훔이다. 지난 주말에 바이에른 뮌헨을 침몰(3-2)시켰을 뿐 아니라, 주전 미드필더 3인방이 복귀를 신고한 하이덴하임이 승점 획득을 기대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무 혹은 패스.

- 핸디캡: 하이덴하임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4월 14일 독일 분데스리가 < 슈투트가르트 프랑크푸르트 > 분석


슈투트가르트는 도르트문트 원정에서 1-0 신승을 거두고 리그 10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현재 순위 3위, 5위 도르트문트와의 승점 차를 7점으로 벌려둔 상황. 앞으로 6경기밖에 남지 않은 만큼 이번 홈경기 승리 시 챔스 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게 될 전망이다. 도르트문트가 AT 마드리드와의 챔스 8강전 일정을 병행 중인 만큼 여러모로 다음 시즌 챔스 진출이 현실로 다가온 상태라고 봐야 할 듯. 최상의 동기부여를 바탕으로 승점 3점 사냥에 나설 것이 확실시된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DF 파그노만이 추가 이탈한 반면 DF 안톤은 징계를 마치고 돌아온다는 소식. DF 자가두, 루올트 역시 부상 중인 만큼 완전체와 거리가 먼 수비진을 가동해야 한다는 점이 불안요소로 다가온다. 파그노만이 빠진 우측 풀백 자리는 동 포지션 경쟁자 DF 슈텐첼이 책임지게 될 듯. 주포 FW 기라시(24골)가 최근 5경기 6골을 몰아치며 해리 케인(32골)과의 득점왕 경쟁에 다시 불을 붙이기 시작했다는 점은 고무적으로 다가온다. 올 시즌 홈 성적은 10승 3무 1패로 강세가 돋보이지만, 프랑크푸르트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1승 1무 3패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프랑크푸르트는 브레멘과의 홈경기에서 또 다시 답답한 모습을 보인 끝에 1-1 무승부로 발목을 잡혔다. 3경기 연속 무승행진과 함께 6위에 머물러 있는 상황. 어느새 7위 아우크스부르크와의 승점 차가 3점으로 좁혀진 만큼 유로파 진출권 수성을 위해 빠른 시일내에 반등해야 하는 입장이다. 이러한 시점에 MF 스키리(2골 2도움), 에빔베(4골 2도움), DF 투타 3인방이 부상 및 징계로 추가 이탈했다는 점은 상당히 뼈아픈 타격으로 다가온다. 베스트 11의 완성도는 높은 반면 백업진이 부실한 프랑크푸르트의 약점을 떠올리면 상당 수준 전력 손실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FW 칼라이지치, 에키티케의 연이은 부상 이탈로 인해 주포 FW 마르무쉬(10골 6도움)의 부담이 크게 가중되어 있는 상태이기도 하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4승 5무 5패로 승률 5할에 못 미치는 수준이지만, 슈투트 원정에선 컵 포함 3연승으로 유달리 강한 면모를 나타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슈투트가르트: MF 나르티(백업/부상), DF 자가두(주전/부상), 루올트(주전급/부상), 파그노만(주전급/부상).

프랑크푸르트: FW 칼라이지치(주전/부상), 에키티케(주전급/부상), MF 스키리(주전/부상), 에빔베(주전/징계), 로데(주전급/부상), DF 투타(주전/징계).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슈투트가르트의 6:4 우세를 예상. 1군 멤버 6명이 빠진 채로 원정길에 오른 프랑크푸르트다. 최근 부진한 경기력 및 엷은 선수층을 감안하면 슈투트 원정에서 또 한 번 고비를 맞이할 가능성이 높다고 봐야 할 듯. 슈투트가르트가 프랑크푸르트와의 홈 맞대결에서 요근래 재미를 본 기억이 드물다고는 하나, 올 시즌에는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전망이다.




# 베팅 Tip

- 일반: 슈투트 승(추천:★★★★☆).

- 핸디캡: 슈투트 핸디(-1) 승 혹은 패스.

- 언오버: 3.5 기준 오버(추천:★★★☆☆).

 

, , , , , , , , , , , , , , , , , , , , , , , ,

황진이님의 최신 글
스포츠분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