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ous Next


닌자티비 [프리뷰] 14일~15일 독일 분데스리가 전체경기분석 (결장자첨부) 스포츠중계
댓글 0

작성자 : 황진이
게시글 보기

닌자티비 [프리뷰] 14일~15일 독일 분데스리가 전체경기분석 (결장자첨부)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무료스포츠중계,해외스포츠중계







4월 14일 독일 분데스리가 < 다름슈타드 프라이부르크 > 분석


다름슈타트는 마인츠 원정에서 0-4로 무너지며 리그 21경기 연속 무승의 늪에 빠져들었다. 앞으로 6경기를 남겨둔 상태에서 현재 순위 꼴찌, 잔류권의 보훔(15위)보다 승점 13점 차로 뒤처져 있는 상황. 실낱같은 잔류 희망을 이어가기 위해 이번 홈경기에서 공세적으로 승부수를 던져야 하는 입장이다. 현재까지의 모습만으론 리베르크네흐트 감독을 경질하지 않고 무한 신뢰를 보낸 것이 악수로 작용하고 있다고 봐야 할 듯. 반등이 절실히 요구되는 시점에 주포 FW 슈카르케(8골)가 부상으로 이탈했다는 점도 치명상이나 다름없는 타격으로 다가온다. 1월 신입생 MF 유스트반(2골 2도움) 역시 출전여부가 불투명한 상태라는 소식. 그 대신 MF 지아슐라는 징계를 마치고 돌아올 예정이지만, 주포 없이 프라이부르크 수비진의 허점을 제대로 공략할 수 있을지 의문이 남는다. 올 시즌 홈 성적은 1승 3무 10패로 최악이나 다름없는 상태지만, 프라이부르크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1승 1무 1패로 팽팽한 호각세를 유지하고 있다.


프라이부르크는 라이프치히와의 홈경기에서 1-4 완패를 당하며 묀헨글라트바흐전 승리(3-0) 기세를 이어가지 못했다. 현재 순위 9위, 7위 아우크스부르크보다 승점 3점 차로 뒤처져 있는 상황. 유럽무대 진출권으로 재도약하기 위해 꼴찌 다름슈타트를 실수 없이 잡고 가야 하는 입장이다. 홈이 아닌 원정임에도 공세적으로 승점 3점 사냥에 나설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웨스트햄의 벽에 가로막혀 유로파리그 8강 진출에 실패함에 따라 리그전에만 힘을 집중시키고 있기도 하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FW 횔러(7골 2도움)가 징계로 추가 이탈한 반면 MF 살라이(3골 2도움)는 복귀를 신고한다는 소식. 횔러의 빈자리는 본래 팀의 주포였던 FW 그레고리치(6골 3도움)로 무난히 대체가 가능해 보인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5승 1무 8패로 홈에 비해 부진한 양상이며, 다름슈타트 원정은 2017년 0-3 패배 후 이번 경기가 7년 만이다.


# 주요 결장자

다름슈타트: FW 슈카르케(핵심전력/부상), 호른비(백업/부상), MF 메흘렘(주전/부상), 뉘른베르거(주전급/부상), 유스트반(주전급/불투명), 마누(백업/부상).

프라이부르크: FW 횔러(주전/징계), MF 바이스호프트(주전급/부상), 키예레(백업/부상), DF 긴터(주전/부상), 린하르트(주전급/부상) 로젠펠더(백업/부상), 슈미트(백업/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프라이부르크의 6:4 우세를 예상. 지난 해 10월 이후 리그전 승리가 없는 상태에서 주포 FW 슈카르케마저 부상으로 쓰러진 다름슈타트다. 프라이부르크의 원정경기에 높은 신뢰를 줄 수 없다고는 하나, 꼴찌 다름슈타트 상대라면 승점 3점을 가져갈 가능성이 충분해 보인다.


# 베팅 Tip

- 일반: 프라이부르크 승(추천:★★★★☆).

- 핸디캡: 프라이부르크 핸디(-1) 승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4월 15일 독일 분데스리가 < 레버쿠젠 베르더브레멘 > 분석


바이어 레버쿠젠은 주중 유로파리그 8강 홈 1차전에서 강력한 후반 뒷심을 발휘하며 웨스트햄을 2-0으로 완파했다. 리그전 기준으로도 파죽의 9연승 행진과 함께 우승 카운트다운에 돌입해 있는 상황. 앞으로 6경기를 남겨둔 상태에서 2위 바이에른 뮌헨보다 승점 13점 차로 앞서 있는 만큼 이번 브레멘전 승리 시 우승 확정이 가능할 전망이다. 뮌헨이 토요일 경기를 이미 치른 상태이기 때문이다. 창단 이래 첫 리그 우승을 확정지을 수 있는 홈경기인 만큼 최상의 동기부여를 바탕으로 승리 사냥에 나서게 될 듯. DF 아르투르가 마침내 부상에서 회복한 반면 FW 흘로체크(2골)는 이번 경기 결장이 불가피한 상태이며, 그 외 추가 전력누수는 미미한 것으로 전해졌다. 알론소 감독의 로테이션 패턴상 대부분의 주전 멤버들이 강행군을 이어갈 것이 유력시된다. 올 시즌 홈 성적은 12승 2무로 리그전 기준 무패이며, 브레멘 상대로는 3승 4무로 7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 중이다.


베르더 브레멘은 프랑크푸르트 원정에서 끈질긴 저항전을 펼친 끝에 1-1 무승부를 이끌어냈다. 그럼에도 6경기 연속 무승 사슬을 끊어내지 못한 채 12위로 추락하고 만 상황. 강등권과의 승점 차가 어느새 6점으로 좁혀진 만큼 잔류 안정권 재진입을 위해 빠른 시일내에 반등해야 하는 입장이다. 문제는 우승 확정을 앞둔 선두 레버쿠젠을 원정에서 상대해야 하는데다, 뼈아픈 추가 전력누수까지 발생했다는 점이다. 기존 부상자들에 이어 MF 스타게(2골), DF 프리들, 피퍼 3인방이 부상 및 징계로 추가 이탈했다는 소식. 1군 멤버 7명이 이번 원정에 불참한 것으로 전해졌다. 브레멘의 부실한 백업진을 떠올리면 상당 수준 전력 손실이 불가피할 것으로 우려된다. 주포 FW 두크쉬(9골 5도움)가 8경기 연속 무득점으로 침묵 중이라는 점도 불안한 구석이 아닐 수 없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3승 4무 7패로 부진한 양상이지만, 레버쿠젠 원정에선 1승 3무로 4연속 무패를 기록하는 등 의외의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레버쿠젠: FW 흘로체크(백업/부상).

브레멘: FW 은진마(주전/부상), MF 스타게(주전/징계), 알베로(백업/부상), DF 프리들(주전/징계), 융(주전/징계), 슈타르크(주전급/부상), 피퍼(주전급/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바이어 레버쿠젠의 7:3 우세를 예상. 이번 홈경기 승리 시 창단 이래 첫 리그 우승을 확정지을 수 있는 레버쿠젠이다. 1군 멤버 7명이 빠진 채로 원정길에 오른 브레멘을 무난히 제압해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 베팅 Tip

- 일반: 레버쿠젠 승(추천:★★★★★).

- 핸디캡: 레버쿠젠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3.5 기준 언더(추천:★★★☆☆).

 




, , , , , , , , , , , , , , , , , , , , , , , ,

황진이님의 최신 글
스포츠분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