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티비 [프리뷰] 16일 이탈리아 세리에A 전체경기분석 (결장자첨부) 스포츠중계
댓글 0

작성자 : 황진이
게시글 보기

닌자티비 [프리뷰] 16일 이탈리아 세리에A 전체경기분석 (결장자첨부)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무료스포츠중계,해외스포츠중계




4월 16일 이탈리아 세리에A < 피오렌티나 제노아 > 분석



피오렌티나는 주중 플젠 원정에서 우세한 경기를 펼쳤음에도 불구, 0-0으로 비기며 컨퍼런스 준결승 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지 못했다. 다음 주중에 곧바로 플젠을 홈으로 불러들여 8강 2차전을 소화해야 하는 상황. 리그전 기준으로도 4경기 연속 무승행진과 함께 10위로 추락하는 등 리그-코파-컨퍼런스까지 3개 대회를 병행하는 과정에서 페이스가 저하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이번 제노아와의 홈경기에서 최상의 폼을 보여줄 수 있을지 의문이 남는다. FW 은졸라(2골)는 근육 부상으로 이번 경기 명단에서 제외됐다는 소식. FW 벨트란(6골), 벨로티(1골) 등이 건재한 만큼 당장 큰 손실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1월에 새로운 주포 역할을 기대하고 데려온 벨로티(전 로마)의 부진이 큰 아쉬움으로 다가온다. 올 시즌 홈 성적은 8승 3무 4패로 준수한 상태이며, 제노아 상대로는 3승 3무로 6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하는 등 뚜렷한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제노아는 베로나 원정에서 2-1 역전승을 거두고 4경기 연속 무승행진에 마침표를 찍었다. 현재 순위 12위, 10위 피오렌티나보다 승점 5점 차로 뒤처진 상태에서 직접 맞대결을 펼치게 된 상황. 단, 아직 잔류를 안심할 만한 단계가 아닌 만큼 10위권 도약을 위해 무리한 공세를 펼치기보다는 실리적인 경기운영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예상된다. 부상으로 베로나 원정에 불참했던 주포 FW 레테기(6골 2도움)는 이번 경기 출전이 가능하다는 소식. DF 치타디니 역시 복귀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올 시즌 팀의 새로운 에이스로 떠오른 FW 구드뮌드손(12골 3도움)의 그늘에 다소 가려 있기는 하지만, 레테기가 이탈리아 대표팀에서 임모빌레의 후계자로 주목받고 있는 공격수라는 점을 반드시 체크하고 넘어가야 할 듯. 레테기-구드뮌드손 투톱 가동 시 피오렌티나 상대로 1-2골 사냥을 기대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4승 5무 7패로 부진한 양상이며, 피오렌티나 원정에서도 최근 3경기 0-0 무, 1-1 무, 0-6 패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피오렌티나: FW 은졸라(주전급/부상).

제노아: FW 비티냐(백업/부상), MF 말리노프스키(주전/부상), DF 마투로(백업/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리그-코파-컨퍼런스까지 3개 대회를 병행하는 과정에서 페이스가 저하되기 시작한 피오렌티나다. 3일 뒤 플젠과의 컨퍼런스 8강 2차전 일정을 소화한 뒤 다음 주중에도 아탈란타 상대로 코파 준결승 2차전을 치러야 하는 입장이기도 하다. 얼마 전 유벤투스 원정에서 무승부(0-0)를 이끌어냈던 제노아가 승점 획득을 기대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무 혹은 패스.

- 핸디캡: 제노아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4월 16일 이탈리아 세리에A < 아탈란타 헬라스베로나 > 분석



아탈란타는 주중 유로파리그 8강 원정 1차전에서 리버풀을 3-0으로 완파하는 기염을 토해냈다. 단, 리그전 기준으론 지난 주말 칼리아리전 패배(1-2)와 함께 6위로 추락하고 만 상황. 4위 볼로냐보다 두 경기를 덜 치른 상태에서 승점 9점 차로 뒤처져 있는 만큼 이번 홈경기를 실수 없이 잡아내야 하는 입장이다. 리그-코파-유로파까지 총 3개 대회를 병행함에 따라 경기력 기복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는 점을 불안요소로 손꼽을 만하다. 단, 이번 베로나전에선 주중 리버풀전 완승의 여세를 몰아 칼리아리전보다 훨씬 나아진 모습을 보여줄 수도 있을 전망이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중원의 핵 MF 더 론(5도움)이 징계로 결장한다는 소식. MF 파샬리치(4골 5도움)로 그 공백을 대체할 것이 유력시된다. 로테이션 가동 시에는 주중 리버풀 원정에서 벤치로 내려가 체력을 안배해둔 FW 루크만(8골 4도움), 투레, MF 미란추크(3골 4도움), DF 하테보르, 바커르 등이 선발 기회를 부여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올 시즌 홈 성적은 10승 1무 3패로 강세가 돋보이며, 베로나와의 최근 맞대결에서도 4승 1패로 일방적인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엘라스 베로나는 제노아와의 홈경기에서 통한의 1-2 역전패를 당하며 3경기 연속 무승의 늪에 빠져들었다. 현재 순위 17위, 강등권의 프로시노네(18위)와 승점 동률을 기록 중인 상황. 잔류권 사수를 위해 되도록 빠른 시일내에 무승 사슬을 끊어내야 하는 입장이다. 험난하기로 유명한 아탈란타 원정인 만큼 무리한 공세를 펼치기보다는 지지 않는 경기운영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예상된다. 빗장수비 전략으로 유명한 바로니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있기도 하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MF 두다, 제르다르가 부상 및 징계로 추가 이탈한 반면 DF 마냐니는 복귀를 신고한다는 소식. 두다가 빠진 중앙 미드필드진의 한자리는 1월 신입생 MF D.시우바로 대체할 것이 유력시된다. 1월에 새로운 주포 역할을 기대하고 데려온 FW 시비데르스키(지난 시즌 MLS 12골)가 데뷔골 이후 부진하다는 점은 아쉽게 느껴질 수밖에 없는 부분이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2승 4무 10패로 부진한 양상이지만, 아탈란타 원정에선 최근 3경기 2-0 승, 2-1 승, 1-3 패로 의외의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아탈란타: MF 더 론(핵심전력/징계), DF 스칼비니(주전/부상), 콜라시나치(주전급/불투명).

H.베로나: FW 크루스(백업/부상), MF 두다(주전/부상), 제르다르(주전급/징계), 호셀리토(백업/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아탈란타의 6:4 우세를 예상. 주중 리버풀전 완승(3-0)의 여세를 몰아 리그전까지 상승무드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되는 아탈란타다. 리그-코파-유로파까지 3개 대회를 병행 중이라고는 하나, 더블 스쿼드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로테이션 가동이 가능한 상태이기도 하다. 최근 부진한 베로나가 아탈란타 원정에서 무너질 가능성을 높게 본다.


# 베팅 Tip

- 일반: 아탈란타 승(추천:★★★★☆).

- 핸디캡: 아탈란타 핸디(-1) 승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 , , , , , , , , , , , , , , , , , , , , , , ,

황진이님의 최신 글
스포츠분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