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티비 [프리뷰] 16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첼시 에버턴 (결장자첨부) 스포츠중계
댓글 0

작성자 : 황진이
게시글 보기

닌자티비 [프리뷰] 16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첼시 에버턴 (결장자첨부)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무료스포츠중계,해외스포츠중계







4월 16일 EPL 프리미어리그 < 첼시 에버턴 > 분석



첼시는 셰필드 원정에서 2-2 무승부로 발목을 잡히며 맨유전 극장승(4-3) 기세를 이어가지 못했다. 현재 순위 9위, 7위 맨유보다 두 경기나 덜 치른 상태에서 승점 6점 차로 뒤처져 있는 상황. 아직 유럽 대항전 진출 가능성이 열려 있는 만큼 이번 홈경기를 실수 없이 잡아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공식경기 7연속 무패로 3월 이후 페이스가 꾸준히 좋은 상태이기도 하다. 단, 다음 주 맨시티와의 FA컵 준결승전을 앞두고 또 다시 전력누수가 발생했다는 점은 커다란 악재가 아닐 수 없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FW 스털링, MF 엔소, DF 디사시, 칠웰, GK 산체스가 경미한 부상 및 고열 증세로 주말 훈련에 불참했다는 소식. FA컵 결승전을 앞두고 이들을 무리하게 출전시키지 않을 수 있다는 점에 주의가 요망된다. 최대 1군 멤버 11명이 이번 경기에 결장할 수 있는 상태다. 올 시즌 홈 성적은 7승 4무 4패로 준수한 편이지만, 에버턴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1승 2무 2패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에버턴은 홈에서 번리를 1-0으로 잡고 지독했던 리그 13경기 연속 무승 사슬을 끊어냈다. 현재 순위 16위, 강등권의 루턴 타운(18위)보다 승점 2점 차로 앞서 있는 상황. 이번 원정에서 비기기만 해도 잔류권을 사수할 수 있는 만큼 무리한 승부수를 던지진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번리전 승리에 상대 퇴장 변수가 있었다고는 하나, 지난 해 12월 이후 모처럼 리그전에서 승전보를 울린 만큼 팀 사기는 크게 올라갔을 가능성이 높다고 봐야 할 듯. 경미한 부상에서 회복한 주포 FW 칼버트-루윈(5골)도 이번 경기 출전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5승 4무 7패로 승률 5할 미만이며, 첼시 원정에서도 최근 3경기 0-2 패, 1-1 무, 2-2 무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첼시: FW 은쿤쿠(주전/부상), 스털링(주전/불투명), MF 엔소(핵심전력/불투명), 라비아(백업/부상), 우고추쿠(백업/부상), DF 제임스(주전/부상), 디사시(주전/불투명), 칠웰(주전/불투명), 콜윌(주전급/부상), 포파나(주전급/부상), GK 산체스(주전/불투명).

에버턴: FW 도빈(백업/부상), 단주마(백업/불투명), MF 가너(주전/불투명), 알리(백업/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첼시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단, 다음 주 맨시티와의 FA컵 준결승전을 앞두고 뼈아픈 추가 전력누수가 발생한 첼시다. 에버턴이 번리를 잡고 오랜 무승 사슬을 끊어냈다는 점, 요근래 첼시 상대로 강한 면모를 보여 왔다는 점, 다이치 감독 특유의 두 줄 수비가 살아나기 시작했다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무승부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무 혹은 패스.

- 핸디캡: 에버턴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황진이님의 최신 글
스포츠분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