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티비 [프리뷰] 17일 J리그 리그컵 전체경기분석 (결장자첨부) 스포츠중계
댓글 0

작성자 : 최고관리자
게시글 보기

닌자티비 [프리뷰] 17일 J리그 리그컵 전체경기분석 (결장자첨부)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무료스포츠중계,해외스포츠중계




4월 17일 일본 리그컵 < 가고시마 도쿄베르디 > 분석


가고시마 유나이티드는 르방컵 1R에서 제프 유나이티드를 1-0으로 제압하고 2R 무대에 안착했다. 2R에서 1부로 승격한 도쿄 베르디 상대로 단판승부를 펼치게 된 상황. 리그전 기준 6경기 연속 무승행진을 지속하며 16위까지 추락한 상태인 만큼 주중 컵경기보다 주말 리그전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선수층이 두텁지 못한 가고시마임을 감안하면 로테이션 가동 시 일정 수준 경기력 저하가 불가피하다고 봐야 할 듯. FW 하나토, MF 치부가 여전히 부상 중인 반면 DF 이바야시는 복귀를 신고한 상태이며, U-23 대표팀 차출 멤버는 전무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럼에도 백업진이 부실하다는 점은 불안한 구석이 아닐 수 없다. 도쿄 베르디 상대로는 2019 시즌 당시 홈 3-1 승, 원정 3-3 무로 우위를 나타냈던 전적이 있다.


16년 만에 1부로 승격한 도쿄 베르디는 르방컵 시드를 부여받음에 따라 1R 일정을 소화하지 않았다. 2R에서 가고시마를 제압할 경우 3R 진출권을 확보할 수 있는 상황. 단, 도쿄 베르디 역시 리그 1승밖에 없는 상태에서 주말 가와사키전을 치러야 하는 입장인 만큼 주중 컵경기 총력전은 쉽지 않아 보인다. 두텁지 못한 선수층으로 3일 간격의 원정 2연전 일정을 소화해야 하는 입장이기도 하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MF 야마다가 U-23 대표팀 차출로 추가 결장한다는 소식. 반면 지난 주말 FC도쿄전(2-2) 명단에 이름을 올렸던 신입용병 MF 티아고(지난 시즌 2부 13골)는 마침내 데뷔전을 치를 것으로 예상된다. 티아고(등번호 14)의 출전여부를 이번 경기의 중요한 관건으로 손꼽을 만하다. 가고시마 원정에선 2019 시즌 1-3 패배 후 5년 만에 설욕전을 치르게 됐다.


# 주요 결장자

가고시마: FW 하나토(백업/불투명), MF 치부(백업/불투명).

도쿄V: FW 시라이(백업/부상), MF 야마다(주전/대표차출), DF 타니구치(주전/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도쿄 베르디의 6:4 우세를 예상. 최근 들어 홈에서 수비가 급격히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가고시마다. 1부 소속 도쿄 베르디가 객관적 전력 우위를 점하고 있는데다, 새로운 에이스 역할을 기대하고 데려온 MF 티아고의 데뷔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원정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 일반: 도쿄V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4월 17일 일본 리그컵 < 베렌나가사키 주빌로이와타 > 분석


V-바렌 나가사키는 르방컵 1R에서 에히메와 연장혈투를 펼친 끝에 4-3 신승을 거뒀다. 리그전 기준으로도 파죽의 3연승 포함, 8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지속하며 2위까지 치고 올라간 상황. 지난 주말 도쿠시마전(6-1)부터 오는 주말 요코하마FC전까지 홈 3연전을 치를 예정임을 감안하면 로테이션의 폭도 그리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 기존 부상자들에 이어 MF 나카무라, DF 이이오가 추가 이탈했다는 점은 그리 가볍지 않은 타격으로 다가온다. 베스트 11의 완성도가 높은 반면 백업진이 부실한 나가사키임을 감안하면 일부 백업 및 유망주들의 활약여부가 이번 경기의 중요한 관건으로 떠오르게 될 듯. 지난 시즌 2부 득점왕이자 팀의 주포 FW 후안마(5골), 요코하마 출신 FW 에지가르(6골)의 최근 폼이 고르게 좋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이와타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1승 1무 3패로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주빌로 이와타는 1부 승격과 함께 시드를 부여받음에 따라 1R 없이 르방컵 2R로 직행했다. 리그전 기준으론 지난 주말 나고야전 패배(0-1)와 함께 2연승 행진에 제동이 걸리고 만 상황. 오는 주말 리그전 일정이 홈 강세로 유명한 후쿠오카와의 원정경기인 만큼 주중 컵경기 총력전을 펼치기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타 역시 백업진이 두텁지 못하다는 점에서 로테이션 가동 시 일정 수준 경기력 저하가 불가피해 보인다. 시즌 초반 절정의 폼을 구가 중인 주포 FW 저메인(7골/등번호 11)의 출전여부를 반드시 체크해야 할 듯. 기존 부상자들 외에 DF 마츠바라가 추가 이탈한 상태이며, DF 스즈키 역시 U-23 대표팀에 차출된 것으로 전해졌다. 최대 1군 멤버 7명이 결장할 수 있다는 점에 주의가 요망된다. 나가사키 원정에선 최근 3경기 0-0 무, 1-0 승, 1-2 패로 팽팽한 호각세를 유지하고 있다.


# 주요 결장자

나가사키: MF 나카무라(백업/부상), DF 바우두(주전/부상), 이이오(주전/부상), 시라이(백업/불투명), GK 라도티치(백업/불투명).

이와타: FW 베베르통(백업/부상), MF 나카무라(주전/불투명), 야마다(주전/불투명), 이시다(백업/불투명), DF 마츠바라(주전/불투명), 스즈키(주전급/대표차출), 오가와(백업/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V-바렌 나가사키의 6:4 우세를 예상. 지난 주말에 도쿠시마를 6-1로 대파하는 등 홈에서 막강한 면모를 나타내고 있는 나가사키다. 뼈아픈 전력누수를 떠안고 주중 원정길에 올랐을 뿐 아니라, 리그 잔류에 우선순위를 둘 수밖에 없는 이와타임을 감안하면 홈팀 쪽에 승산이 충분해 보인다.


# 베팅 Tip

- 일반: 나가사키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4월 17일 일본 리그컵 < 이와키 니가타 > 분석


이와키FC는 르방컵 1R에서 3부 소속 FC오사카를 2-0으로 완파하고 2R 무대에 안착했다. 단, 리그전 기준으론 지난 주말 시미즈전 패배(2-3)와 함께 11위로 추락하고 만 상황. 오는 주말에 12위 오이타 상대로 원정경기를 치를 예정인 만큼 주중 컵경기 총력전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1.5군으로 나오는 경우의 수도 반드시 염두에 둬야 할 듯. 비공개 이유로 아직까지 데뷔하지 못하고 있는 안산 출신 DF 박준영 외에 DF 하야미가 부상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당장 수비진을 꾸리는데 큰 걸림돌은 없는 것으로 관측된다. 그보다는 대체 불가능한 주포 FW 타니무라(리그 5골/등번호 17)의 선발 출전여부를 중요한 관건으로 손꼽을 만하다. FW 아리마(리그 0골), 부와니카(리그 0골) 등 백업 공격수들의 결정력 부족을 떠올리면 타니무라를 벤치로 내릴 경우 답답한 흐름을 맞이할 우려감이 짙어 보인다. 니가타 상대로는 이번에 첫 공식 맞대결을 펼치게 됐다.


알비렉스 니가타는 르방컵 시드를 부여받음에 따라 1R를 거치지 않고 2R로 직행했다. 리그전 기준으론 5경기 연속 무승행진과 함께 14위까지 추락하고 만 상황. 강등권과의 승점 차가 3점으로 좁혀진 상태에서 오는 주말 교토 상가(18위)와의 원정경기를 치를 예정인 만큼 주말 리그전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니가타 역시 1부팀 치고는 백업진이 부실하다는 점, 일부 주전 멤버들에 대한 의존도가 지나치게 높다는 점을 감안하면 로테이션 가동 시 일정 수준 경기력 저하가 불가피하다고 봐야 할 듯. MF 오노, DF 호리고메 등에 이어 DF 하세가와마저 추가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상태이기도 하다. 르방컵 원정에선 5연패 포함, 10경기 연속 무승행진을 지속하는 등 오랜 징크스에 신음하고 있는 중. 이와키 원정은 이번 경기가 통산 처음이다.


# 주요 결장자

이와키: DF 박준영(주전급/불투명), 하야미(백업/부상).

니가타: FW 스즈키(백업/불투명), MF 오노(주전급/불투명), DF 호리고메(주전/불투명), 하세가와(백업/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엷은 선수층으로 부담스러운 주중 컵 원정경기 일정을 소화해야 하는 니가타다. 최근 5경기 연속 무승 부진 및 주말 교토와의 원정경기 부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이와키가 최소 패하지 않는 시나리오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무 혹은 패스.

- 핸디캡: 니가타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 , , , , , , , , , , , , , , , , , , , , , , ,

최고관리자님의 최신 글
스포츠분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