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티비 [프리뷰] 18일 UCL 챔피언스리그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댓글 0

작성자 : 최고관리자
게시글 보기

닌자티비 [프리뷰] 18일 UCL 챔피언스리그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무료스포츠중계,해외스포츠중계 






4월 18일 UCL 챔피언스리그 < 맨체스터시티 레알마드리드 > 분석


맨체스터 시티는 레알 마드리드와의 챔스 8강 원정 1차전에서 명승부를 연출한 끝에 3-3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번 홈 2차전에서 스코어에 관계없이 승리하기만 하면 준결승 무대에 안착할 수 있는 상황. 지난 시즌 준결승 홈 2차전 4-0 대승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한 만큼 강력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총공세를 펼칠 것이 확실시된다. 1차전 당시 부상으로 결장했던 에이스 MF 더 브라위너도 2차전 선발 출격이 가능하다는 소식. MF 포든, DF 아케 역시 경미한 부상에서 회복한 것으로 전해졌다. DF 워커 또한 결장보다 출전 쪽으로 기울고 있다는 소식이지만, DF 스톤스는 결장이 유력한 것으로 관측된다. 그럼에도 1차전보다 정상화된 선발 라인업을 가동할 예정이라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챔스 본선 홈경기에선 13연승 포함, 무려 23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지속하고 있는 중. 레알과의 최근 맞대결에서도 2승 2무 1패로 우세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는 맨시티와의 8강 홈 1차전에서 난타전 끝에 3-3 무승부를 기록, 준결승 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지 못했다. 원더골을 연거푸 얻어맞고 역전패를 당할 뻔했으나, MF 발베르데 특유의 오른발 한 방에 구원을 받고 승부를 원점으로 돌려놓은 상황. 원정 2차전에서 또 한 번 비길 경우 연장승부가 가능한 만큼 정황이 크게 불리하진 않아 보인다. 문제는 레알이 시티 원정 3연패로 좀처럼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다. 잉글랜드 원정에는 강한 면모를 나타내 온 반면 맨시티 상대로는 그렇지 못하다는 점에 반드시 유의해야 할 듯. 다행히 기존 부상자들인 DF 알라바, GK 쿠르투아 외에 추가 전력누수는 없는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장기부상에서 갓 돌아온 DF 밀리탕의 컨디션이 100% 풀핏과 거리가 멀다는 점에서 주장 DF 나초의 선발 출격이 유력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나초와 함께 큰 경기 경험이 부족한 GK 루닌의 활약여부에 따라 이번 2차전 내용 및 결과가 판가름날 것으로 예상된다. 시티 원정에 익숙한 MF 벨링엄이 공격진의 열쇠를 쥐고 있음은 물론이다. 챔스 본선 원정에선 최근 5전 4승 1패로 강세를 유지 중이지만, 시티 원정에선 내리 3연패(1-2, 3-4, 0-4)를 당하고 있다.


# 주요 결장자

맨시티: DF 워커(주전/불투명), 스톤스(주전급/불투명).

레알: DF 알라바(주전/부상), GK 쿠르투아(주전/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맨체스터 시티의 6:4 우세를 예상. 에이스 MF 더 브라위너 포함, 대부분의 부상자들이 이번 챔스 8강 2차전을 통해 복귀할 예정인 맨시티다. 레알의 수비진이 완전체가 아니라는 점, 지난 시즌 준결승 2차전 0-4 대패 포함 시티 원정에서 3연패 중이라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홈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 일반: 맨시티 승(추천:★★★★☆).

- 핸디캡: 시티 핸디(-1) 승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4월 18일 UCL 챔피언스리그 < 바이에른뮌헨 아스날 > 분석


바이에른 뮌헨은 아스널과의 챔스 8강 원정 1차전에서 선수비 후역습의 정석을 선보인 끝에 2-2 무승부를 이끌어냈다. 리그에서의 저조한 경기력과 대조적으로 챔스 중요한 순간에 공수 양면이 살아나는 모습을 보였다는 평가. 결국 2실점을 내주고 이길 수 있었던 경기에서 비기긴 했지만, 전반적인 수비 밸런스는 기대 이상이었다는 평이다. 홈 2차전에서 스코어에 관계없이 승리하기만 하면 준결승에 올라갈 수 있는 만큼 초반부터 총공세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단, FW 그나브리(리그 3골/챔스 2골), 코망(리그 3골/챔스 2골), DF 데이비스 3인방은 부상 및 징계로 2차전 결장이 불가피해졌다는 소식. FW 자네(리그 8골/챔스 1골)가 챔스에만 오면 빅찬스 미스를 남발하며 최악의 결정력으로 일관 중에 있어 주포 FW 케인(리그 32골/챔스 7골)에 대한 공격 의존도가 또 다시 높아질 우려감이 짙어 보인다. 챔스 홈경기에선 11승 3무로 14연속 무패행진을 지속 중이며, 아스널과의 최근 맞대결에서도 3승 1무 1패로 우세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아스널은 뮌헨과의 8강 홈 1차전에서 치열한 접전을 펼친 끝에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준결승 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지 못한 채 독일 원정길에 오르고 만 상황. 단, 1차전 후반전 내용이 전반보다 훨씬 좋았다는 점을 감안하면 2차전 전망이 그리 어둡진 않아 보인다. 또 한 번 비기면 연장승부가 가능한 상태이기도 하다. 기존 장기 부상자 DF 팀버르 외에 DF 진첸코가 부상으로 출전여부를 장담할 수 없게 됐다는 소식. 반면 주말 리그전 도중 경미한 부상을 당한 MF 외데고르는 이번 2차전 출전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로테이션 가동 시 주말 빌라전(0-2) 당시 벤치로 내려가 체력을 안배해둔 FW 마르티넬리, MF 조르지뉴, DF 키비오르 등의 선발 출격이 예상된다. 챔스 본선 원정에선 최근 5전 1승 1무 3패로 취약한 면모를 나타내고 있는 중. 뮌헨 원정에서도 최근 3경기 1-1 무, 1-5 패, 1-5 패로 일방적인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지만, 두 차례 대패를 암흑기에 가까웠던 2015년, 2017년에 당했다는 점을 감안해줄 필요가 있다.


# 주요 결장자

B.뮌헨: FW 그나브리(주전/부상), 코망(주전급/부상), MF 파블로비치(백업/불투명), DF 데이비스(주전/징계), 사르(백업/부상), 보이(백업/부상).

아스널: DF 진첸코(주전/불투명), 팀버르(주전급/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아스널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3월 이후 심상치 않은 수비불안을 노출하고 있는 바이에른 뮌헨이다. 투헬 감독과 불화를 겪고 있는 DF 김민재가 이번 2차전도 벤치 대기할 가능성이 높은 상태이기도 하다. 아스널의 특유의 역습 능력을 앞세워 뮌헨의 수비적 허점을 날카롭게 파고들 여지가 많다고 본다. 원정팀 쪽에 좀 더 승산이 있어 보인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역배당 혹은 패스.

- 핸디캡: 아스널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 , , , , , , , , , , , , , , , , , , , , , , ,

최고관리자님의 최신 글
스포츠분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