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티비 [프리뷰] 19일 UEL 유로파리그 전체경기분석 (승패,언오버) 스포츠중계
댓글 0

작성자 : 황진이
게시글 보기

닌자티비 [프리뷰] 19일 UEL 유로파리그 전체경기분석 (승패,언오버) 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무료스포츠중계,해외스포츠중계






4월 19일 UEL 유로파리그 < AS로마 AC밀란 > 분석


AS로마는 AC밀란과의 유로파리그 8강 원정 1차전에서 1-0으로 승리, 준결승 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지난 시즌 오심논란 끝에 유로파 준우승에 그쳤던 악몽이 생생한 만큼 올 시즌 우승 의지가 남다를 수밖에 없는 상황. 리그전 기준으로도 7경기 연속 무패행진과 함께 5위까지 치고 올라가는 등 무리뉴 감독과 결별하고 데 로시 감독을 부임시킨 이후 승승장구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지난 주말 우디네세와의 리그전 일정이 연기됨에 따라 1주 간 휴식을 취했다는 점, 에이스 FW 디발라(리그 12골)가 부상에서 돌아오자마자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이번 8강 2차전까지 호조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MF 크리스탄테가 경고누적 징계로 추가 결장한다는 소식. PSG 출신 MF 산체스로 무난히 대체가 가능할 전망이다. 동대회 홈경기에선 9승 1무로 10연속 무패를 기록 중이지만, 밀란과의 최근 맞대결 전적은 1승 2무 2패로 근소한 열세다.


AC밀란은 홈 1차전에서 0-1 분패를 당하며 유로파 준결승 진출 전선에 비상이 걸렸다. 이번 원정 2차전에서 같은 스코어로 승리해야 연장승부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상황. 어떻게든 선제골 사냥에 승부를 걸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1주 간 휴식을 취한 로마와 달리 주말 사수올로 원정(3-3)에서 리그전 일정을 소화한 상태지만, 로테이션을 돌려둔 만큼 체력적인 불리함은 크지 않다고 봐야 할 듯. 주포 FW 지루(리그 13골)와 에이스 MF 풀리식(리그 10골)이 나란히 벤치로 내려가 체력을 안배해뒀을 뿐 아니라, 징계로 1차전에 결장했던 수비의 핵 DF 토모리 역시 복귀를 신고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 모두 유로파 8강 2차전 선발 출격이 확실시된다. 동대회 원정에선 최근 5전 2승 2무 1패로 5할 이상의 승률을 유지하고 있는 중. 로마 원정에서도 최근 3경기 2-1 승, 1-1 무, 2-1 승으로 우세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로마: FW 아즈문(백업/부상), MF 크리스탄테(주전/징계), DF 하위젠(백업/부상).

밀란: MF 포베가(백업/불투명), DF 칼룰루(주전/부상), 칼다라(백업/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AC밀란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원정 1차전 1-0 승리로 인해 이번 2차전에서 비기기만 해도 준결승 진출권을 확보할 수 있는 로마다. 홈팀이 실리적인 자세를 취할 공산이 크다는 점, 밀란이 로마 원정에 강하다는 점, 수비의 핵 DF 토모리가 복귀한다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연장승부 가능성이 낮지 않아 보인다.


# 베팅 Tip

- 일반: 밀란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4월 19일 UEL 유로파리그 < 아탈란타 리버풀 > 분석


아탈란타는 리버풀 원정에서 의외의 3-0 완승을 거두고 유로파리그 준결승 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창단 이래 첫 유럽 대항전 우승을 향해 거침없는 진격을 거듭 중인 상황. 단, 지난 주말 베로나전 무승부(2-2)와 함께 리그 6위까지 추락했을 뿐 아니라, 피오렌티나와의 코파 이탈리아 준결승전 일정까지 병행하고 있다는 점은 상당한 부담으로 다가온다. 그럼에도 아탈란타 입장에선 리그는 몰라도 코파 이탈리아보다는 유로파리그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수비진의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전력누수는 없다는 소식. 문제는 주말 베로나전에서도 로테이션을 제대로 돌리지 않고 주전 멤버들이 선발 출전을 강행하며 체력을 소진하고 말았다는 점이다. 체력적인 면에서 리버풀보다 우위를 기대하긴 쉽지 않다고 봐야 할 듯. 동대회 홈경기에선 최근 5전 3승 1무 1패로 강세를 유지 중이며, 리버풀과의 최근 맞대결에서도 2승 1패로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리버풀은 아탈란타와의 유로파 8강 홈 1차전에서 0-3 충격패를 당하며 탈락 위기로 몰렸다. 클롭 감독의 마지막 시즌에 리그-유로파-카라바오컵까지 3관왕을 차지함으로써 '미니 트레블'을 달성하겠다는 야심을 불태웠으나, 리그와 유로파 모두 우승을 놓칠 위기에 몰려 있는 상황. 지난 주말 C.팰리스와의 리그 홈경기 충격패(0-1)와 함께 3위까지 추락한데다, 오는 주말 리그전 일정이 풀럼과의 원정경기로 까다로운 만큼 이래저래 주중경기 부담이 가볍지 않아 보인다. 그럼에도 3개 대회를 병행 중인 아탈란타와 달리 리그와 유로파만 병행하고 있다는 점은 어드벤티지라고 평할 만하다. FW 조타(리그 9골), MF 존스, DF 알렉산더-아놀드, GK 알리송 등이 줄줄이 복귀하며 스쿼드가 정상화됐다는 점에도 큰 힘이 실린다. 주말 C.팰리스전 당시 벤치로 내려가 체력을 안배해둔 FW 학포, MF 소보슬라이, 흐라번베르흐 등의 선발 출격이 유력하다는 소식. 2경기 연속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던 에이스 FW 살라(리그 17골)의 활약여부를 2차전의 가장 중요한 관건으로 손꼽을 만하다. 동대회 원정에선 최근 5전 2승 3패로 의외의 약세를 나타내고 있지만, 아탈란타 원정 기준으론 2020-21 시즌 챔스에서 5-0 대승을 거뒀던 좋은 기억이 있다.


# 주요 결장자

아탈란타: DF 스칼비니(주전/불투명), 팔로미노(백업/불투명).

리버풀: MF 티아고(백업/부상), 바세티치(백업/부상), DF 마팁(주전급/부상), 브래들리(백업/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리버풀의 6:4 우세를 예상. 최근 2연패로 주춤거리는 기색이 역력한 리버풀이지만, 상당 수 부상자들이 복귀를 신고한 만큼 부진이 장기화될 가능성은 높지 않다고 봐야 한다. 4년 전 아탈란타 원정에서 5-0 대승을 거뒀던 기억이 아직까지 생생하기도 하다. 리버풀이 쉽게 탈락하진 않을 것으로 본다. 원정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 일반: 리버풀 승(추천:★★★★☆).

- 핸디캡: 리버풀 핸디(-1) 승 혹은 패스.

- 언오버: 3.5 기준 오버(추천:★★★☆☆).

 






4월 19일 UEL 유로파리그 < 웨스트햄 레버쿠젠 > 분석


지난 시즌 컨퍼런스리그 우승팀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레버쿠젠과의 유로파 8강 원정 1차전에서 막판 고비를 넘기지 못한 채 0-2 완패를 당했다. 이번 홈 2차전에서 같은 스코어로 승리해야 연장승부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상황. 리그전 기준으로도 최근 6경기에서 1승밖에 올리지 못한 채 8위로 추락하는 등 안정적인 병행에 실패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단, 구단 차원에서 유로파리그 우승에 상당한 의욕을 나타내 온 만큼 주중경기에 힘을 빼고 나올 가능성은 희박해 보인다. 문제는 주포 FW 보웬(리그 15골) 부상에 에이스 MF 파케타(리그 4골) 징계 이탈까지 겹치고 말았다는 점이다. DF 에메르송 역시 징계로 8강 2차전 결장이 불가피해졌다는 소식. 웨햄 공격진의 퀄리티가 브라질리언 마법사 파케타의 유무에 따라 크게 좌우되는 경향이 있다는 점에 주의가 요망된다. 참고로 파케타는 브라질 대표팀의 주전 미드필더이기도 하다. 이제 막 훈련에 복귀한 보웬 역시 2차전에 출전하더라도 선발이 아닌 교체로 나올 여지가 많다고 봐야 할 듯. 동대회 홈경기에선 최근 5전 4승 1패로 강세를 유지 중이며, 레버쿠젠 상대로는 홈에서 첫 공식 맞대결을 펼치게 됐다.


바이어 레버쿠젠은 8강 홈 1차전에서 웨스트햄을 2-0으로 완파하고 준결승 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지난 주말 브레멘과의 리그 홈경기에선 5-0으로 골폭죽을 쏘아올리며 창단 이래 첫 리그 우승을 확정지어둔 상황. 주말 리그전 일정이 도르트문트와의 원정경기로 험난함에도 불구, 주중 유로파리그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유럽축구의 떠오르는 명장 샤비 알론소 감독이 완벽주의적 성향을 드러내고 있는 만큼 로테이션을 돌리며 느슨하게 나올 가능성은 제로에 수렴한다고 봐야 할 듯. 얼마 전 4주 아웃을 통보받은 FW 흘로체크(리그 2골)를 비롯한 일부 백업 멤버들 외에 별다른 전력누수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주포 FW 보니페이스(리그 11골)가 부상 복귀 후 주말 브레멘전을 통해 부활포를 쏘아올렸다는 점에도 큰 힘이 실린다. 동대회 원정에선 최근 5전 3승 1무 1패로 강세를 나타내고 있는 중. 반면 잉글랜드 원정 기준으론 첼시(0-2), 맨유(2-4), 토트넘(1-0)과 최근 3차례 맞붙어 1승 2패로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 주요 결장자

웨햄: FW 보웬(핵심전력/불투명), MF 파케타(핵심전력/징계), 필립스(주전급/부상), DF 에메르송(주전/징계), 마브로파노스(백업/불투명).

레버쿠젠: FW 흘로체크(백업/부상), 이글레시아스(백업/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바이어 레버쿠젠의 6:4 우세를 예상. 지난 주말 리그 우승을 확정지음에 따라 유로파리그에서 총력전을 펼칠 수 있게 된 레버쿠젠이다. 웨스트햄이 1차전 0-2 스코어를 뒤집어야 하는 입장임에도 불구, 공격진의 차포를 뗄 위기에 놓인 만큼 레버쿠젠의 폭풍에 휘말려 또 한 번 무너질 가능성을 높게 본다.


# 베팅 Tip

- 일반: 레버쿠젠 승(추천:★★★★☆).

- 핸디캡: 레버쿠젠 핸디(-1) 승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4월 19일 UEL 유로파리그 < 마르세유 벤피카 > 분석


올랭피크 마르세유는 벤피카와의 유로파리그 8강 원정 1차전에서 1-2 분패를 당했다. 공식경기 5연패 수렁에 빠져드는 등 3월 이후 급내리막을 타고 있는 상황. 가투소 감독을 경질하고 가세 감독을 부임시킨 이후 상승세로 돌아서는 듯했으나, 곧바로 수직 추락하는 등 롤러코스터 행보를 거듭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그래도 홈 2차전에서 1골 차로 이기면 연장승부가 가능한 만큼 2차전 정황이 절망적이라고 보긴 어려울 듯. 지난 주말 리그전을 치르지 않고 1주 간 휴식을 취해뒀다는 점에도 힘이 실린다. 기존 부상자들에 이어 1월 신입생 MF 메를랭이 추가 이탈한 반면 FW 사르, DF 클라우스는 정상 훈련을 재개했다는 소식. 이번 경기 출전 가능성도 열려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럼에도 최대 1군 멤버 8명이 결장할 수 있다는 점에 주의가 요망된다. 주포 FW 오바메양(리그 12골/유로파 10골)에 대한 공격 의존도가 지나치게 높다는 점도 불안한 구석이 아닐 수 없다. 동대회 홈경기에선 5승 3무로 8연속 무패행진을 지속하고 있는 중. 벤피카와의 홈 맞대결은 2010년 1-2 패배 후 이번 경기가 14년 만이다.


벤피카는 유로파 8강 홈 1차전에서 마르세유를 2-1로 제압하고 준결승 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2013년, 2014년 2연속 준우승 이후 10년 만에 동대회 우승의 한을 풀겠다는 의지가 남달라 보이는 상황. 자국리그에서도 지난 주말 모레이센세전 완승(3-0)과 함께 분위기를 반전시켰을 뿐 아니라, 36세 노장 MF 디 마리아(리그 8골)가 중요한 순간에 폼을 끌어올리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으로 다가온다. 한때 PSG 소속이었던 만큼 마르세유 원정이 익숙하다는 점에서 이번 2차전의 키 플레이어로 손꼽을 만하다. 기존 부상자 DF 베르나트 외에 추가 전력누수도 없다는 소식. 1차전과 동일한 선발 라인업 가동이 예상된다. 동대회 원정에선 최근 5경기 1승 3무 1패로 5할 승률을 유지 중이며, 프랑스 원정 기준으론 모나코(0-0), 리옹(1-3), PSG(0-3, 1-1), 툴루즈(0-0)와 5차례 맞붙어 3무 2패로 무승행진을 거듭하고 있다.


# 주요 결장자

마르세유: FW 사르(주전급/불투명), MF 론지에(주전/부상), 메이테(주전급/부상), 메를랭(주전급/불투명), 나디르(백업/부상), 오나나(백업/부상), 게예(백업/명단제외), DF 클라우스(주전/불투명).

벤피카: DF 베르나트(주전/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원정 1차전에서 1-2로 패했을 뿐 아니라, 공식경기 5연패 수렁에 빠져드는 등 3월 이후 급하향세를 면치 못하고 있는 마르세유다. 상당 수 주력 멤버들이 크고 작은 부상에 신음하고 있기도 하다. 단, 벤피카 역시 요근래 프랑스 원정에서 승리를 거둔 적이 없는 만큼 비기고 올라갈 가능성을 높게 본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무 혹은 패스.

- 핸디캡: 벤피카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 , , , , , , , , , , , , , , , , , , , , , , ,

황진이님의 최신 글
스포츠분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