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ous Next


【닌자TV 프리뷰】20일 이탈리아 세리에A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댓글 0

작성자 : 황진이
게시글 보기

【닌자TV 프리뷰】20일 이탈리아 세리에A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4월 20일 이탈리아 세리에A < 제노아 라치오 > 분석


제노아는 피오렌티나 원정에서 거센 수비 저항을 펼친 끝에 1-1 무승부를 이끌어냈다. 4경기 연속 무패행진과 함께 12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상황. 강등권과의 승점 차를 12점으로 벌려둠에 따라 이번 경기 승리 시 잔류를 확정지을 수도 있을 전망이다. 7위 라치오와 승점 10점 차로 실낱같은 컨퍼런스리그 진출 가능성도 열려 있다는 점에서 공세적으로 승부수를 던져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AC밀란 출신 MF 메시아스, 주전 DF 바니. 스리백의 리더 역할을 수행해 온 바니의 빈자리는 DF 볼리아초로 대체할 것이 유력시된다. FW 구드뮌드손(13골 3도움)-레테기(6골 2도움) 투톱이 정상 가동되는 홈경기에서 높은 승률을 나타내 왔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올 시즌 홈 성적은 5승 6무 4패로 승률 5할을 웃도는 수준이지만, 라치오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1승 4패로 일방적인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라치오는 상당 수 주력 멤버들의 결장 공백에도 불구, 홈에서 살레르니타나를 4-1로 대파하는 기염을 토해냈다. 현재 순위 7위, 6위 아탈란타를 승점 2점 차로 바짝 추격 중인 상황. 유로파리그 진출권 도약을 위해 이번 제노아전에서 연승을 신고해야 하는 입장이다. 단, 가볍지 않은 전력누수를 떠안고 다음 주 유벤투스와의 코파 이탈리아 준결승 2차전에 대비해야 한다는 점은 상당한 부담으로 다가온다. 1차전 0-2 패배로 인해 2차전에서 초반부터 총공세를 펼쳐야 하는 입장이기도 하다. 주포 FW 임모빌레(6골), 주전 MF 자카니(4골 2도움) 등의 부상 공백이 여전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90분 내내 총력전을 펼치기가 어렵다고 봐야 할 듯. 불행 중 다행히 DF 로마뇰리, 마루시치는 이번 경기 출전이 가능해진 상태지만, 그럼에도 1군 멤버 6명이 결장한다는 점에 주의가 요망된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7승 1무 8패로 모 아니면 도에 가까운 양상이며, 제노아 원정에선 최근 3경기 3-2 승, 1-1 무, 4-1 승으로 우세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제노아: FW 비티냐(백업/부상), MF 말리노프스키(주전/부상), 메시아스(주전급/부상), DF 바니(주전/부상), 마투로(백업/부상).

라치오: FW 임모빌레(핵심전력/부상), 롬바르디(백업/부상), MF 자카니(주전/부상), 귀엥두지(주전/부상), DF 펠레그리니(주전급/부상), GK 프로베델(주전/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주포 FW 임모빌레를 비롯한 상당 수 주전 멤버들이 줄부상으로 이탈한 라치오다. 다음 주중에 유벤투스와의 코파 준결승 2차전 일정을 소화해야 하는 입장이기도 하다. 단, 두 팀 간의 천적관계를 무작정 무시할 수 없는 만큼 무승부 예상이 합리적이라고 본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무 혹은 패스.

- 핸디캡: 제노아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4월 20일 이탈리아 세리에A < 칼리아리 유벤투스 > 분석


칼리아리는 인테르 원정에서 기대 이상의 선전을 펼친 끝에 2-2 무승부를 이끌어냈다. 상대 팀 주포 FW 라우타로가 징계로 결장한 경기였다고는 하나, 공격적인 측면에서 아탈란타전(2-1)에 이어 2연속 날카로운 모습을 보였다는 평가. 3경기 연속 무패행진과 함께 14위까지 치고 올라갔음은 물론, 강등권과의 승점 차를 4점으로 벌려둔 만큼 유베 상대로 승점을 획득할 경우 잔류 경쟁의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게 될 전망이다. 4월 들어 제대로 잔류 버프를 받기 시작했다는 점에 주목해 볼 만하다. 레스터 시티를 2015-16 시즌 EPL 우승으로 이끌었던 명장 라니에리 감독이 중요한 순간에 승부사적 기질을 발휘하고 있다는 점에도 큰 힘이 실린다. FW 파볼레티(4골)를 비롯한 기존 부상자들 공백은 여전한 반면 MF 오리스타니오(2골)는 경미한 부상에서 회복했다는 소식. 파볼레티와 페타냐가 모두 빠진 최전방 원톱 자리는 인테르전 맹활약을 펼치며 화제를 모았던 우즈벡 국가대표 FW 쇼무로도프(3골)가 책임질 예정이다. 올 시즌 홈 성적은 6승 5무 5패로 승률 5할 이상이지만, 유베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내리 5연패를 당하고 있다.


유벤투스는 토리노와의 원정 더비에서 답답한 모습을 보인 끝에 0-0 무승부로 발목을 잡혔다. 최근 리그 6경기에서 1승밖에 올리지 못한 채 3위로 추락하고 만 상황. 5위 AS로마보다 승점 8점 차로 앞서 있는 만큼 이번 칼리아리전 승리 시 챔스 진출 경쟁의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게 될 전망이다. 역전우승은 이미 불발된 만큼 챔스 진출권 사수 및 코파 이탈리아 우승에 우선순위를 둘 수밖에 없게 된 상태다. 그런 면에서 다음 주중에 라치오와의 코파 준결승 2차전 일정을 소화해야 한다는 점, 그러한 와중에 칼리아리의 연고지인 사르데냐 섬으로 원정을 떠났다는 점은 가볍지 않은 부담으로 다가온다. 에이스 FW 키에사(7골)가 알레그리 감독과 불화를 겪는 등 최근 분위기가 어수선한 상태이기도 하다. FW 밀리크(3골)가 부상에서 회복한 반면 FW 켄(0골)은 이번 원정에 불참했다는 소식. 백업 공격수들도 단체 부진을 겪고 있어 주포 FW 블라호비치(15골 4도움)의 두 어깨가 갈수록 무거워질 듯 보인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8승 4무 4패로 준수한 상태이며, 칼리아리 원정에서도 최근 3경기 0-2 패, 3-1 승, 2-1 승으로 우세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칼리아리: FW 파볼레티(주전/부상), 페타냐(백업/부상), MF 만코수(주전/부상).

유베: FW 켄(백업/부상), MF 포그바(주전급/징계), 파지올리(주전급/징계).


# 결과 및 흐름 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아탈란타를 침몰시키고(2-1) 인테르와도 비기는 등(2-2) 4월 들어 제대로 잔류 버프를 받기 시작한 칼리아리다. 반면 유벤투스는 알레그리 감독체제라 뿌리째 흔들리고 있다는 점, 에이스 FW 키에사마저 감독과 불화를 겪고 있다는 점, 최근 경기내용이 꾸준히 답답하다는 점 등이 걸림돌로 다가온다. 다음 주 코파 준결승 2차전 일정 부담까지 감안하면 홈팀의 승점 획득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무 혹은 패스.

- 핸디캡: 칼리아리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 , , , , , , , , , , , , , , , , , , , , , , ,

황진이님의 최신 글
스포츠분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