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TV 프리뷰】20일~21일 독일 분데스리가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댓글 0

작성자 : 황진이
게시글 보기

【닌자TV 프리뷰】20일 독일 분데스리가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4월 20일 독일 분데스리가 < 볼프스부르크 보훔 > 분석


볼프스부르크는 라이프치히 원정에서 0-3으로 무너지며 브레멘전 승리(2-0) 직후 2연패 수렁에 빠져들었다. 2024년 들어 1승밖에 올리지 못한 채 14위까지 추락하고 만 상황. 어느새 강등권과의 승점 차가 2점으로 좁혀진 만큼 이번 홈경기 승리 실패 시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하게 될 전망이다. 15위 보훔과의 승점 차가 1점에 불과한 상태에서 직접 맞대결을 펼치게 됐음을 감안하면 평소보다 공세적으로 승부수를 던져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DF 옌츠가 경고누적으로 결장이 불가피해진 반면 MF 빔머, DF 호제리우, 라크루아 3인방은 부상 및 징계로부터 돌아온다는 소식. 중요한 순간에 정상화된 선발 라인업을 가동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 큰 힘이 실리는 양상이다. 반면 주포 FW 빈(9골 7도움)이 무려 18경기 연속 무득점으로 침묵하는 등 심각한 수준의 슬럼프에 빠져 있다는 점은 불안요소가 아닐 수 없다. 올 시즌 홈 성적은 4승 4무 6패로 승률 5할 미만이지만, 보훔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3승 2패로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보훔은 하이덴하임과의 홈경기에서 1-1 무승부로 발목을 잡히며 7경기 연속 무승 사슬을 끊어내지 못했다. 감독교체 강수를 띄웠음에도 불구하고 무승 탈출에 실패하며 15위에 머무르고 만 상황. 강등권과의 승점 차가 1점에 불과할 뿐 아니라, 14위 볼프스보다 승점 1점 차로 뒤처진 상태에서 직접 맞대결을 펼치게 된 만큼 무조건 공세적으로 승부수를 던져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보훔 입장에서도 볼프스 입장에서도 올 시즌 생사여부가 걸린 하이라이트 승부나 다름없다고 봐야 할 듯. 이처럼 중요한 시점에 대부분의 부상자들이 돌아오며 정예 베스트 11 라인업 재가동이 가능해졌다는 점은 커다란 호재로 다가온다. 고열 증세에서 회복한 1순위 조커 FW 안트위-아제이(1골 2도움)도 이번 경기 출전이 가능하다는 소식. 요근래 주력 라인업을 고스란히 가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1승 4무 9패로 부진한 양상이며, 볼프스 원정에서도 내리 4연패를 기록 중이다.


# 주요 결장자

볼프스부르크: FW 은메차(주전급/부상), DF 옌츠(주전/징계), GK 카스텔스(주전/부상).

보훔: MF 콰르텡(백업/부상), DF 톨바(백업/부상), GK 에서(백업/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볼프스부르크의 6:4 우세를 예상. 감독교체 강수를 띄웠음에도 불구하고 무승 탈출에 실패하며 부진한 행보를 이어갔던 보훔이다. 올 시즌 원정에서 1승밖에 없는 상태이기도 하다. 이번 경기 승리 실패 시 강등 위험이 커질 수 있는 볼프스가 총공세를 펼칠 경우 보훔을 무너뜨릴 가능성을 높게 본다.


# 베팅 Tip

- 일반: 볼프스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4월 20일 독일 분데스리가 < 쾰른 다름슈타드 > 분석


FC쾰른은 바이에른 뮌헨 원정에서 0-2로 무릎을 꿇고 보훔전 승리(2-1) 기세를 이어가지 못했다. 최근 9차례 리그전에서 1승밖에 올리지 못한 채 17위에 머물러 있는 상황. 앞으로 5경기밖에 남지 않은 상태에서 잔류권보다 승점 5점 차로 뒤처져 있는 만큼 꼴찌 다름슈타트를 실수 없이 잡아내야 하는 입장이다. 평소보다 공세적인 자세를 취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단, 팀의 주포나 다름없는 FW 젤케(6골), 주전 MF 류비치치는 부상으로 이번 경기 결장이 불가피해졌다는 소식. 반면 FW 우트는 장기부상 이후 복귀를 신고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젤케의 빈자리는 아르메니아 국가대표 FW 아담얀(1골) 혹은 도르트문트 출신 FW 티게스(1골)로 대체할 예정이다. 평소보다 골 결정력 저하가 불가피할 것으로 우려된다. 올 시즌 홈 성적은 3승 3무 8패로 부진한 양상이며, 다름슈타트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4승 1패로 뚜렷한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다름슈타트는 프라이부르크와의 홈경기에서 0-1로 무릎을 꿇고 리그 22경기 연속 무승행진을 이어갔다. 계속되는 부진과 함께 부동의 꼴찌로 자리매김 중인 상황. 앞으로 5경기를 남겨둔 상태에서 잔류권의 보훔(15위)보다 승점 13점 차로 뒤처져 있는 만큼 이번 경기 패배 시 강등이 확정될 수도 있을 전망이다. 올 시즌 생사여부가 걸린 데스매치일 뿐 아니라, 17위 쾰른과의 맞대결이라는 점에서 평소보다 공세적인 자세를 취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이처럼 중요한 시점에 주포 FW 슈카르케(6골)와 함께 MF 뉘른베르거, 유스트반 등이 부상을 털고 복귀를 신고한다는 점은 커다란 호재가 아닐 수 없다. 그 대신 DF 홀란트가 부상으로 이탈하긴 했지만, 요근래 가장 정상화된 선발 라인업을 가동할 것이 유력시된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1승 5무 8패로 부진한 양상이며, 쾰른 원정에서도 최근 3경기 1-4 패, 0-2 패, 2-1 승으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쾰른: FW 젤케(주전/부상), MF 류비치치(주전/부상), DF 킬리안(주전급/부상).

다름슈타트: FW 호른비(백업/부상), MF 메흘렘(주전/부상), 마누(백업/부상), DF 홀란트(주전/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FC쾰른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단, 꼴찌 다름슈타트가 이번 경기 패배 시 강등이 확정될 수도 있다는 점을 무작정 무시해선 안될 전망이다. 주포 FW 슈카르케를 비롯한 일부 부상자들이 복귀를 신고할 예정이기도 하다. 쾰른은 이와 반대로 주포 FW 젤케가 부상으로 쓰러졌다는 점, 중하위팀과의 홈경기에서 도리어 답답한 모습을 보여 왔다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꼴찌팀의 이변 가능성도 낮지 않아 보인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무 혹은 패스.

- 핸디캡: 다름슈타트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4월 20일 독일 분데스리가 < 호펜하임 묀헨글라드바흐 > 분석


호펜하임은 마인츠 원정에서 의외의 1-4 대패를 당하며 아우크스부르크전 승리(3-1) 기세를 이어가지 못했다. 최근 5경기 1승 4패의 부진과 함께 9위까지 추락하고 만 상황. 7위 아우크스부르크와의 승점 차가 3점으로 벌어진 만큼 이번 홈경기를 통한 분위기 반전이 절실히 요구된다. 호펜하임이 올 시즌 홈에서 도리어 부진한 모습을 보여 왔을 뿐 아니라, 글라트바흐 상대로 내리 4연패를 기록하는 등 약세를 나타내고 있다는 점까지 감안하면 이번 주말 반등이 가능할지 의문이 남는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MF 가이거가 추가 이탈했다는 소식. 동 포지션 경쟁자 MF 프뢰멜이 그 공백을 대체할 수 있는 만큼 추가 전력누수 여파는 사실상 미미해 보인다. 주포 FW 바이어(13골), 에이스 FW 크라마리치(9골 3도움)의 폼이 바닥을 찍고 올라오는 추세라는 점에는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올 시즌 홈 성적은 4승 4무 6패로 승률 5할 미만이며, 글라트바흐와의 최근 맞대결에서도 1무 4패로 일방적인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묀헨글라트바흐는 도르트문트와의 홈경기에서 수적 우위를 안고 싸웠음에도 불구, 1-2 분패를 당하며 볼프스전 완승(3-1) 기세를 이어가지 못했다. 현재 순위 11위, 9위 호펜하임보다 승점 5점 차로 뒤처진 상태에서 직접 맞대결을 펼치게 된 상황. 이번 맞대결에서 승리해야 10위권 재진입의 발판을 마련함과 동시에 유럽 대항전 진출 희망도 되살릴 수 있는 만큼 공세적으로 승부수를 던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FW 시바테우(5골 3도움), MF 크라머가 추가 이탈했다는 소식. 반면 에이스 FW 플레아(7골 3도움)가 부상을 털고 복귀하자마자 제 활약을 펼치고 있다는 점에는 큰 힘이 실린다. 시바테우의 빈자리는 마찬가지로 부상에서 돌아온 FW 츠반차라(4골)로 대체할 것이 유력시된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2승 6무 6패로 부진한 양상이지만, 호펜하임 원정에선 최근 3경기 2-3 패, 1-1 무, 4-1 승으로 팽팽한 호각세를 유지하고 있다.


# 주요 결장자

호펜하임: FW 베리샤(백업/부상), MF 가이거(주전급/부상), 존(백업/부상), DF 애덤스(백업/부상).

글라트바흐: FW 시바테우(주전급/부상), 라노스(백업/부상), MF 코네(주전급/부상), 크라머(백업/부상), DF 엘베디(주전/불투명), 얀취케(백업/부상), 발데(백업/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올 시즌 홈에서 도리어 부진한 모습을 보여 왔을 뿐 아니라, 글라트바흐 상대로 내리 4연패를 당하고 있는 호펜하임이다. 글라트바흐가 가장 최근의 원정경기에서 볼프스를 완파(3-1)했다는 점, 에이스 FW 플레아가 부상에서 돌아오자마자 제 활약을 펼치고 있다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홈 승은 쉽지 않아 보인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무 혹은 패스.

- 핸디캡: 글라트바흐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3.5 기준 오버(추천:★★★☆☆).





4월 20일 독일 분데스리가 < 하이덴하임 라이프치히 > 분석


하이덴하임은 보훔 원정에서 1-1로 비기며 바이에른 뮌헨전 승리(3-2) 기세를 고스란히 이어가지 못했다. 현재 순위 10위, 7위 아우크스부르크보다 승점 5점 차로 뒤처져 있는 상황. 잔류를 넘어 다음 시즌 유럽 대항전 진출까지 노려볼 수 있는 위치지만, 승격 시즌에 굳이 무리수를 던지진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안정적으로 잔류를 확정짓는 것이 우선순위인 만큼 라이프치히 상대로 실리적인 자세를 취할 가능성도 낮지 않아 보인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MF 벡크의 출전여부가 불투명해진 반면 FW 도베단은 징계를 마치고 돌아온다는 소식. 벡크가 결장하더라도 동 포지션 경쟁자 MF 세사(1골 1도움)가 무난히 그 공백을 대체해줄 예정이다. 주포 FW 클라인딘스트(11골 3도움)가 최근 3경기 4골을 몰아치는 등 4월 들어 완벽 부활을 신고했다는 점에는 높은 기대를 줄 만하다. 올 시즌 홈 성적은 6승 4무 4패로 준수한 상태지만, 라이프치히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1승 2무 2패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라이프치히는 홈에서 볼프스부르크를 3-0으로 완파하고 리그 6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챔스 8강 진출에 실패한 것이 도리어 전화위복의 계기로 작용하며 리그 4위 자리를 탈환하는데 성공한 상황. 5위 도르트문트와 여전히 승점 동률이라고는 하나, 도르트문트가 챔스 준결승까지 진출함에 따라 리그에만 힘을 집중할 수 없게 된 만큼 4위 다툼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높은 에너지 레벨을 유지하는 라이프치히는 올 시즌 분데스리가에서 레버쿠젠 다음으로 무서운 팀이기도 하다. 일단 이번 하이덴하임전을 실수 없이 잡아내야 할 듯. FW 폴센(5골)은 여전히 부상 중인 반면 DF 라움(2골 7도움)은 징계를 마치고 돌아올 예정이며, 그 외 추가 전력누수는 미미한 것으로 전해졌다. 주포 FW 오펜다(22골 6도움)가 최근 3경기 3골을 몰아치는 등 절정의 골감각을 회복했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7승 2무 5패로 승률 5할 이상이며, 하이덴하임 원정에선 최근 3경기 2-0 승, 0-1 패, 1-1 무로 팽팽한 호각세를 유지 중이다.


# 주요 결장자

하이덴하임: FW 케나이(백업/부상), MF 벡크(주전급/불투명), 켈러(백업/부상).

라이프치히: FW 폴센(주전급/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라이프치히의 6:4 우세를 예상. 챔스 탈락 직후 리그에서 상승기류에 올라타며 4위 탈환에 성공한 라이프치히다. 주포 FW 오펜다가 4월 들어 절정의 폼을 구가 중이기도 하다. 하이덴하임이 역부족에 부딪힐 가능성을 높게 본다.


# 베팅 Tip

- 일반: 라이프치히 승(추천:★★★★☆).

- 핸디캡: 라이프치히 핸디(-1) 승 혹은 패스.

- 언오버: 3.5 기준 언더(추천:★★★☆☆).





4월 21일 독일 분데스리가 < 우니온베를린 바이에른뮌헨 > 분석


우니온 베를린은 아우크스부르크 원정에서 0-2로 무너지며 3경기 연속 무승의 늪에 빠져들었다. 현재 순위는 13위지만, 강등권과의 승점 차가 다시 3점으로 좁혀지고 만 상황. 이번 홈경기 패배 시 강등권 추락에 대한 위기감이 고조될 수 있는 만큼 어떻게든 무승부라도 이끌어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시즌 도중 부임하여 특유의 두 줄 수비 전략으로써 팀을 구해낸 비옐리카 감독이 평소보다 실리적인 전략을 구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부상 및 징계로 아우크스전에 결장했던 MF 투자르, DF 고젠스(6골 1도움)는 나란히 복귀한다는 소식. 독일 대표팀 주전 레프트백이자 팀내 최다 득점자이기도 한 고젠스 복귀는 커다란 호재가 아닐 수 없다. 반면 새로운 주포 역할을 기대하고 1월에 데려온 FW 베디아(0골)가 극심한 부진을 겪고 있다는 점은 뼈아픈 불안요소로 다가온다. 올 시즌 홈 성적은 6승 2무 6패로 승률 5할이며, 뮌헨 상대로는 3무 6패로 9경기 연속 승전보를 울리지 못하고 있다.


바이에른 뮌헨은 주중 챔스 8강 홈 2차전에서 아스널을 1-0으로 제압하고 준결승 진출에 성공하는 기염을 토해냈다. 그 직전에 펼쳐진 쾰른과의 리그 홈경기에서도 2-0으로 승리하며 연패 사슬을 끊어낸 상황. 주중 아스널전 승리와 함께 침체됐던 분위기를 단번에 반전시켜둔 만큼 이번 주말까지 상승무드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이미 레버쿠젠의 리그 우승이 확정된 상태라고는 하나, 5위 도르트문트와 승점 7점 차로 다음 시즌 챔스 진출을 확정짓지 못한 뮌헨이기도 하다. 최상의 집중력을 바탕으로 승점 3점 사냥에 나서게 될 듯. FW 자네(8골 11도움), 그나브리(3골 4도움), 코망(3골 2도움)이 줄부상으로 이탈하며 양날개가 꺾이고 만 상태지만, 1월에 영입한 전 그라나다 에이스 MF B.사라고사 등을 활용할 수 있어 리그 중하위팀 수비를 공략하는데엔 별다른 문제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주포 FW 케인(32골 도움)이 거의 '골무원' 수준으로 기복없이 득점포를 가동하고 있다는 점에도 큰 힘이 실린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8승 2무 4패로 준수한 상태이며, 우니온 원정에서도 최근 3경기 1-1 무, 5-2 승, 1-1 무로 우세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U.베를린: DF 우시용(주전/불투명).

B.뮌헨: FW 자네(주전/부상), 그나브리(주전/부상), 코망(주전급/부상), DF 사르(백업/부상), 보이(백업/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바이에른 뮌헨의 6:4 우세를 예상. 주중에 아스널을 잡고 챔스 준결승 진출권을 따내며 팀 사기가 절정으로 올라간 뮌헨이다. 비록 리그 우승을 레버쿠젠에게 내줬다고는 하나, 아직 다음 시즌 챔스 진출권을 확보하지 못한 상태인 만큼 최상의 동기부여를 바탕으로 승리 사냥에 나서게 될 듯. 우니온이 역부족에 부딪힐 가능성을 높게 본다.


# 베팅 Tip

- 일반: B.뮌헨 승(추천:★★★★☆).

- 핸디캡: 뮌헨 핸디(-1) 승 혹은 패스.

, , , , , , , , , , , , , , , , , , , , , , , ,

황진이님의 최신 글
스포츠분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