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TV 프리뷰】20일~21일 EPL 프리미어리그 전체경기분 스포츠중계
댓글 0

작성자 : 황진이
게시글 보기

【닌자TV 프리뷰】20일 EPL 프리미어리그 전체경기분 스포츠중계




4월 20일 EPL 프리미어리그 < 루턴타운 브렌트포드 > 분석


루턴 타운은 지난 주말 맨시티 원정에서 1-5 대참사를 당하며 본머스전 승리(2-1) 기세를 이어가지 못했다. 2월 이후 1승밖에 올리지 못한 채 18위로 강등권까지 추락하고 만 상황. 잔류권의 노팅엄(17위)과 승점 1점 차에 불과한 만큼 아직 잔류 가능성은 충분히 열려 있는 것으로 관측된다. 단, 반등이 절실히 요구되는 시점에 DF 멩기마저 추가 이탈하는 등 전력누수 여파가 끊이지 않고 있다는 점은 뼈아픈 악재가 아닐 수 없다. 부상에서 이제 막 회복한 MF 로콩가 역시 이번 경기 출전여부가 불투명한 상태라는 소식. 그 대신 원 소속팀 맨시티 상대로 출전이 불가능했던 DF 카보레가 복귀를 신고할 예정이지만, 최대 1군 멤버 11명이 결장할 수 있다는 점에 주의가 요망된다. 특히 수비진에 전력누수 여파가 집중되어 있는 만큼 이번 주말에도 무실점 경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올 시즌 홈 성적은 4승 3무 9패로 부진한 양상이며, 브렌트퍼드와의 최근 맞대결에서도 1승 4패로 일방적인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브렌트퍼드FC는 홈에서 셰필드를 2-0으로 완파하고 지독했던 9경기 연속 무승행진에 마침표를 찍었다. 현재 순위 15위, 강등권보다 승점 7점 차로 앞서 있는 상황. 이번 경기 승리 시 잔류의 8부능선을 넘어서게 될 전망이다. 셰필드전 승리 이전에도 맨유(1-1), 브라이턴(0-0), 애스턴 빌라(3-3) 상대로 3연속 무승부를 이끌어내는 등 경기내용 면에서 뚜렷한 반등 조짐을 나타냈다는 평가. 도리어 루턴 타운보다 한 발 앞서 잔류 버프를 받고 있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기존 장기 부상자들 공백은 여전한 반면 경미한 부상에서 회복한 MF 뇌르고르, DF 아예르는 이번 경기 출전이 가능하다는 소식. 전력누수 여파보다는 스포츠 도박 중징계 및 중독치료를 받고 돌아온 주포 FW 토니(4골)가 3월 이후 무득점으로 침묵 중이라는 점을 가장 큰 불안요소로 손꼽을 만하다. 잉글랜드 대표팀에서도 FW 왓킨스(A.빌라)에게 사실상 2옵션 공격수 자리를 빼앗긴 만큼 하루 속히 부활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3승 2무 11패로 부진한 양상이지만, 루턴 타운 원정에선 최근 3경기 2-1 승, 1-2 패, 3-0 승으로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루턴: FW 아데바요(주전/부상), 오그베네(주전급/부상), 브라운(주전급/부상), MF 나캄바(주전/부상), 로콩가(주전급/불투명), DF 로키어(핵심전력/부상), 안데르센(주전/부상), 벨(주전/부상), 멩기(주전/불투명), 오쇼(주전급/부상), 포츠(백업/부상).

브렌트퍼드: MF 다 실바(주전급/부상), DF 미(주전/부상), 헨리(주전/부상), 힉키(주전/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브렌트퍼드FC의 6:4 우세를 예상. 잔류를 위해 반등해야 하는 시점에 뼈아픈 추가 전력누수가 발생한 루턴 타운이다. 수비진에 커다란 구멍이 뚫렸다는 점, 이와 반대로 브렌트퍼드 공격진의 폼은 바닥을 찍고 다시 올라오는 추세라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원정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 일반: 브렌트퍼드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4월 20일 EPL 프리미어리그 < 셰필드 번리 > 분석


셰필드 유나이티드는 브렌트퍼드 원정에서 0-2로 무릎을 꿇고 8경기 연속 무승 사슬을 끊어내지 못했다. 2024년 들어 1승밖에 올리지 못한 채 부동의 꼴찌로 자리매김 중인 상황. 19위 번리보다 승점 4점 차로 뒤처진 상태에서 직접 맞대결을 펼치게 된 만큼 무조건 공세적으로 승부수를 던져야 하는 입장이다. 앞으로 6경기밖에 남지 않았음은 물론, 잔류권과의 승점 차가 10점으로 벌어져 있음을 떠올리면 이번 경기 승리 실패 시 사실상 강등 수순을 밟게 될 것으로 보인다. 배수의 진을 치고 초반부터 총공세를 펼치게 될 듯. 이처럼 중요한 시점에 기존 부상자들에 이어 DF 보글, 로빈슨마저 추가 이탈했다는 점은 치명상이나 다름없는 타격으로 다가온다. 1군 수비수 7명 부상 이탈과 함께 정상적인 스리백 운용이 불가능에 가까워졌다는 점에서 반강제 포백 변신을 시도할 가능성도 낮지 않은 것으로 관측된다. 반면 FW 맥버니(6골 3도움)-브레레톤(4골) 투톱의 최근 폼이 고르게 괜찮다는 점에는 나름의 기대를 줄 만하다. 올 시즌 홈 성적은 2승 4무 10패로 부진한 양상이며, 번리와의 최근 맞대결에서도 2승 3패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번리는 울버햄튼과의 홈경기에서 1-1로 비기며 4경기 연속 무승행진을 이어갔다. 현재 순위 19위, 잔류권의 노팅엄(17위)보다 승점 6점 차로 뒤처져 있는 상황. 셰필드보다는 잔류 시나리오가 현실적이라고는 하나, 이번 경기 패배 시 순식간에 두 팀의 입장이 뒤바뀔 수 있는 만큼 실수 없이 승리를 챙겨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기존 부상자들 공백은 여전한 반면 DF 오셔는 징계를 마치고 돌아온다는 소식. 번리 역시 공수 양면에 걸친 전력누수 여파가 가볍지 않아 보이지만, 셰필드에 비하면 찰과상 수준에 불과한 상태다. 전력누수보다는 주포 FW 포스터(4골 3도움)가 장기부상 이후 부진하다는 점을 불안요소로 손꼽을 만하다. 한 동안 맹활약을 펼치던 1월 신입생 FW 포파나(4골)마저 3경기 연속 무득점으로 침묵 중인 만큼 공격진의 전반적인 분발이 요구되는 시점이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2승 4무 10패로 부진한 양상이며, 셰필드 원정에선 내리 3연패(0-3, 0-1, 2-5)를 당하는 등 취약한 면모를 나타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셰필드: FW 제비슨(백업/부상), 브루스터(백업/불투명), DF 이건(핵심전력/부상), 보글(주전/부상), 로빈슨(주전/부상), 로우(주전급/부상), 바샴(백업/부상), 발독(백업/부상), 노링턴-데이비스(백업/부상).

번리: FW 콜레오쇼(주전급/부상), MF 램지(주전급/부상), 레드먼드(백업/부상), 마센고(백업/부상), DF 바이어(주전/부상), 알 다크힐(주전급/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번리의 6:4 우세를 예상. 1군 수비수 7명이 줄부상으로 이탈하며 정상 수비진 가동이 불가능해진 꼴찌 셰필드다. 번리의 3월 이후 페이스가 상승세에 가깝다는 점을 감안하면 원정임에도 승산이 충분하다고 본다.


# 베팅 Tip

- 일반: 번리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4월 21일 EPL 프리미어리그 < 울버햄튼 아스날 > 분석


울버햄튼 원더러스는 노팅엄 원정에서 의외의 난타전을 펼친 끝에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공식경기 5연속 무승 사슬을 끊어내지 못한 채 11위로 추락하고 만 상황. 10위 브라이턴과 승점 1점 차에 불과한 만큼 이번 홈경기 승리 시 10위권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게 될 전망이다. 7위 맨유와 승점 7점 차로 아직 유럽 대항전 진출을 포기할 만한 단계가 아닌 만큼 공세적으로 승부수를 던져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이번 주말부터 시작되는 홈 3연전 성적에 따라 다음 시즌 유럽 대항전 진출여부가 판가름날 가능성이 높다고 봐야 할 듯. 문제는 기존 부상자들에 이어 FW 쿠냐(11골 6도움), DF 도슨, 세메두가 부상으로 쓰러지는 등 전력누수 여파가 도리어 악화되고 말았다는 점이다. 햄스트링 부상에서 갓 회복한 주포 FW 황희찬(10골 3도움)의 컨디션이 100% 풀핏과 거리가 멀다는 점까지 감안하면 아스널 수비진의 허점을 날카롭게 파고들 수 있을지 의문이 남는다. 스페인 국가대표 MF 사라비아(4골 7도움)가 또 한 번 무거운 짐을 짊어지게 될 듯. 올 시즌 홈 성적은 7승 3무 5패로 준수한 상태지만, 아스널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내리 5연패를 당하는 등 일방적인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아스널은 주중 챔스 8강 원정 1차전에서 바이에른 뮌헨에게 0-1로 분패, 탈락 고배를 마셨다. 지난 주말 애스턴 빌라와의 리그 홈경기에서도 0-2로 패하는 등 심상치 않은 하향세 조짐을 나타내고 있는 상황. 단, 챔스 준결승 진출 실패와 함께 리그에만 힘을 집중할 수 있게 됐다는 점, 선두 맨시티와 승점 2점 차로 역전우승 가능성이 충분히 열려 있는 상태라는 점 등을 감안하면 아스널이 이대로 무너질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도리어 심기일전하여 최상의 집중력을 바탕으로 울브스전 승리 사냥에 나서게 될 듯. 장기부상 중인 DF 팀버르 외에 별다른 전력누수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로테이션 가동 시 주중 뮌헨전 교체출전 및 결장으로 체력을 안배해둔 FW 제주스(4골 3도움), MF 트로사르(8골 2도움), DF 진첸코(1골 2도움) 등이 선발 라인업으로 복귀하게 될 전망이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10승 3무 3패로 준수한 상태이며, 울브스 원정에서도 최근 3경기 1-2 패, 1-0 승, 2-0 승으로 우세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울브스: FW 쿠냐(주전/부상), 네투(주전급/부상), MF 벨레가르드(주전급/부상), DF 도슨(주전/부상), 세메두(주전/부상), 누리(주전/불투명).

아스널: DF 팀버르(주전급/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아스널의 6:4 우세를 예상. 비록 주중 챔스에서 뮌헨의 높은 벽에 가로막혀 탈락 고배를 마신 아스널이지만, 그 반대급부로 리그에만 힘을 집중할 수 있게 된 상태다. 아스널이 여기서 급내리막을 타며 무너질 가능성은 낮다고 봐야 할 듯. 도리어 울브스의 추가 전력누수 여파가 심각하다는 점, 아스널 상대로 내리 5연패를 당하고 있다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원정 승을 예상하는 편이 합리적이다.


# 베팅 Tip

- 일반: 아스널 승(추천:★★★★☆).

- 핸디캡: 아스널 핸디(-1) 승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 , , , , , , , , , , , , , , , , , , , , , , ,

황진이님의 최신 글
스포츠분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