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ous Next


【닌자TV 프리뷰】21일~22일 독일 분데스리가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댓글 0

작성자 : 황진이
게시글 보기

【닌자TV 프리뷰】21일 독일 분데스리가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4월 21일 독일 분데스리가 < 베르더브레멘 슈투트가르트 > 분석


베르더 브레멘은 레버쿠젠 원정에서 0-5 대참사를 당하며 7경기 연속 무승행진을 이어갔다. 현재 순위는 12위지만, 어느새 강등권과의 승점 차가 5점으로 좁혀지고 만 상황. 이번 홈경기 패배 시 강등권 추락에 대한 위기감이 고조될 전망이다. 배수의 진을 치고 반등을 노려야 하는 입장이지만, 주포 FW 두크쉬(9골 5도움)가 9경기 연속 무득점으로 침묵하는 등 공격진의 폼이 바닥까지 떨어져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번 주말 이변이 가능할지 의문이 남는다. 지난 시즌 득점왕 FW 퓔크루크를 도르트문트로 떠나보낸 뒤 그 대체자로 데려온 FW 코브나츠키는 아예 올 시즌 1골조차 넣지 못하고 있기도 하다. 원정에서 종종 수비적 허점을 노출해 온 슈투트의 약점을 파고들기 위해 공격진의 전반적인 분발이 요망된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리버풀 출신 MF 케이타가 지난 주말 원정에 무단으로 불참함에 따라 구단 내 징계를 받았다는 소식. 2023-24 시즌 종료 후 퇴출 조치를 밟게 될 것으로 보인다. DF 프리들, 융 복귀와 함께 수비진이 정상화됐다는 점에는 그래도 힘이 실린다. 올 시즌 홈 성적은 5승 3무 6패로 승률 5할 미만이며, 슈투트와의 최근 맞대결에서도 1승 1무 3패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슈투트가르트는 홈에서 프랑크푸르트를 3-0으로 완파하고 리그 11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현재 순위 3위, 5위 도르트문트와의 승점 차를 7점으로 벌려둔 상황. 챔스 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을 뿐 아니라, 다음 시즌부터 챔피언스리그 규정이 개정됨에 따라 총 5개의 분데스리가 팀에게 출전권이 주어질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어 여러모로 앞으로의 전망이 밝아 보인다. 단, 챔스 진출이 100% 확정된 상태는 아닌 만큼 이번 브레멘전에서도 높은 집중력을 바탕으로 승리 사냥에 나서게 될 듯.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전력누수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리그 41골을 합작 중인 FW 기라시(25골)-운다프(16골 8도움) 쌍포가 후반기에도 막강 화력을 내뿜고 있다는 점에 큰 힘이 실린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9승 5패로 준수한 상태이며, 브레멘 원정에서도 최근 3경기 1-1 무, 2-1 승, 2-2 무로 우세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브레멘: FW 은진마(주전/불투명), MF 스타게(주전/징계), 케이타(주전급/징계), 알베로(백업/부상), DF 피퍼(주전급/부상), 슈타르크(주전급/불투명).

슈투트가르트: MF 나르티(백업/부상), 에글로프(백업/부상), DF 자가두(주전/부상), 루올트(주전급/부상), 파그노만(주전급/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슈투트가르트의 6:4 우세를 예상. 공수 밸런스가 완전히 무너져내린 상태에서 뼈아픈 추가 전력누수까지 발생한 브레멘이다. 11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지속하는 등 다음 시즌 챔스 진출을 향해 거침없이 진격하고 있는 슈투트가 무난히 승전보를 울릴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 베팅 Tip

- 일반: 슈투트 승(추천:★★★★☆).

- 핸디캡: 슈투트 핸디(-1) 승 혹은 패스.

- 언오버: 3.5 기준 언더(추천:★★★☆☆).





4월 22일 독일 분데스리가 < 도르트문트 레버쿠젠 > 분석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는 AT 마드리드와의 주중 챔스 8강 홈 2차전에서 난타전 끝에 4-2로 승리, 준결승 진출에 성공하는 기염을 토해냈다. 그 직전에 펼쳐진 묀헨글라트바흐와의 리그 원정경기에서도 수적 열세를 극복해내며 2-1로 승리하는 저력을 발휘한 상황. 현재 순위 5위, 4위 라이프치히보다 한 경기를 덜 치른 상태에서 승점 3점 차로 뒤처져 있는 만큼 우승팀 레버쿠젠 상대로 공세를 취해야 하는 입장이다. 다음 시즌 분데스리가 5위 팀까지 챔스에 진출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고는 하나, 아직 100% 확정된 상태가 아닌 만큼 최상의 집중력을 유지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FW 아데예미(3골 1도움)가 징계로 추가 결장한다는 소식. FW 말런(11골 2도움)이 부상에서 돌아와 있는 만큼 공격진에 큰 손실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 동안 부진하던 주포 FW 퓔크루크(11골 8도움)가 주중 챔스에서 천금의 헤더 결승골을 터뜨리며 부활의 전주곡을 울렸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올 시즌 홈 성적은 8승 2무 4패로 준수한 상태이며, 레버쿠젠과의 최근 맞대결에서도 3승 1무 1패로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바이어 레버쿠젠은 홈에서 브레멘을 5-0으로 대파하고 잔여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우승을 확정지었다. 창단 이래 첫 리그 우승이란 쾌거를 달성해낸 상황. 유럽축구의 떠오르는 명장 샤비 알론소 감독 휘하에서 올 시즌 리그-포칼-유로파까지 '미니 트레블'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는 모습이다. 알론소 감독이 리그 무패우승에도 남다른 의욕을 나타내고 있어 이번 도르트문트전에 느슨하게 임하진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주중 유로파 8강 원정 2차전에서 웨스트햄과 1-1로 비긴 대신 FW 보니페이스(11골 8도움), MF 안드리히(2골 4도움), DF 프림퐁(8골 7도움), 탑소바 등을 벤치로 내려 체력을 안배해둔 상태이기도 하다. MF 아들리(2골 2도움)가 징계로 결장이 불가피해진 반면 FW 이글레시아스는 경미한 부상에서 회복했다는 소식. 다음 주에 주중경기가 없다는 점을 떠올리면 에이스 MF 비르츠(11골 10도움)를 비롯한 웨스트햄전 선발 멤버들도 상당 수가 강행군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12승 2무로 리그전 기준 무패지만, 도르트문트 원정에선 최근 3경기 1-3 패, 5-2 승, 0-1 패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도르트문트: FW 아데예미(주전급/징계), 알레(백업/부상), DF 벤세바이니(주전/부상), 모레이(백업/부상).

레버쿠젠: FW 흘로체크(백업/부상), MF 아들리(백업/징계).


# 결과 및 흐름 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잔여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리그 우승을 확정지었음에도 불구, 무패우승에 남다른 의욕을 나타내고 있는 레버쿠젠의 알론소 감독이다. 주중 유로파 원정에서 로테이션을 돌렸다는 점을 감안하면 도르트문트전 총력전이 유력하다고 봐야 할 듯. 단, 도르트문트 역시 다음 시즌 챔스 진출을 위해 승점 획득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무승부 가능성을 보게 된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무 혹은 패스.

- 핸디캡: 레버쿠젠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3.5 기준 언더(추천:★★★☆☆).





4월 22일 독일 분데스리가 < 프라이부르크 마인츠 > 분석


프라이부르크는 다름슈타트 원정에서 1-0 신승을 거두고 라이프치히전 대패(1-4) 후유증을 곧바로 씻어냈다. 현재 순위는 9위지만, 7위 아우크스부르크보다 한 경기를 덜 치른 상태에서 승점 동률을 기록 중인 상황. 이번 홈경기 승리 시 7위 탈환이 가능할 전망이다. 다음 시즌 유로파리그 진출 가능성이 열려 있다는 점에서 지난 주말 승리를 기폭제 삼아 막판 스퍼트에 박차를 가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단, 기존 부상자들에 이어 MF 살라이(3골)마저 징계로 추가 이탈하는 등 전력누수 여파가 끊이지 않고 있다는 점은 가볍지 않은 불안요소로 다가온다. 1군 멤버 7명이 결장한다는 점, 수비진에 전력누수 여파가 집중되어 있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잔류 버프를 받기 시작한 마인츠를 확실하게 제압할 수 있을지 의문이 남는다. 올 시즌 홈 성적은 5승 5무 4패로 승률 5할을 웃도는 수준이며, 마인츠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2승 3무로 우세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마인츠는 홈에서 호펜하임을 4-1로 대파하는 기염을 토해내며 4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앞으로 5경기를 남겨둔 상태에서 현재 순위 16위, 잔류권의 보훔(15위)보다 승점 1점 차로 뒤처져 있는 상황. 아직 한 경기를 덜 치른 만큼 이번 경기 승리 시 대망의 강등권 탈출이 가능할 전망이다. 지난 3월 바이에른 뮌헨 원정 대참사(1-8) 직후 팀 전체가 정신적으로 각성하며 도리어 상승세로 돌아섰다는 점을 눈여겨 볼 만하다. 시즌 막판에 잔류 버프를 받는 하위권 팀의 전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막판까지 상승무드를 이어갈 가능성도 충분해 보인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1월 신입생 FW 은간캄이 추가 이탈했다는 소식. 요근래 주력 라인업에 유의미한 변동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MF 이재성(4골 3도움)이 지지난 라운드 다름슈타트전(4-0) 멀티골 포함, 꾸준한 활약을 펼치며 팀의 상승세를 견인하고 있다는 점에도 큰 힘이 실린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7무 7패로 현재까지 무승이지만, 프라이부르크 원정에선 최근 3경기 3-1 승, 1-1 무, 1-2 패로 팽팽한 호각세를 유지하고 있다.


# 주요 결장자

프라이부르크: MF 살라이(주전/징계), 바이스호프트(주전급/부상), 키예레(백업/부상), DF 긴터(주전/부상), 린하르트(주전/부상) 로젠펠더(백업/부상), 슈미트(백업/부상).

마인츠: FW 은간캄(백업/부상), DF 벨(주전급/부상), 라이취(백업/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마인츠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뮌헨 원정 1-8 대참사 직후 팀 전체가 각성하며 제대로 잔류 버프를 받고 있는 마인츠다. 1군 멤버 7명이 부상 및 징계로 이탈했을 뿐 아니라, 수비진이 홈에서 도리어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프라이부르크임을 감안하면 원정팀 쪽에 승산이 충분해 보인다.


# 베팅 Tip

- 일반: 마인츠 승 역배당(추천:★★★☆☆).

- 핸디캡: 마인츠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 , , , , , , , , , , , , , , , , , , , , ,

황진이님의 최신 글
스포츠분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