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ous Next


【닌자TV 프리뷰】21일~22일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댓글 0

작성자 : 황진이
게시글 보기

【닌자TV 프리뷰】21일~22일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4월 21일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 헤타페 레알소시에다드 > 분석


헤타페는 라요 바예카노와의 원정 더비매치에서 지리한 공방전을 펼친 끝에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최근 7경기에서 1승밖에 올리지 못한 채 10위로 추락하고 만 상황. 7위 베티스와의 승점 차가 어느새 9점으로 벌어진 만큼 컨퍼런스리그 진출 희망을 되살리기 위해 이번 홈경기를 통한 반등이 요망된다. 단, 팀 공격의 절반이나 다름없는 주포 FW 마요랄(15골)이 여전히 부상 중이라는 점, 바르사 출신 MF 알레냐와 함께 주전 DF 이글레시아스마저 추가 이탈했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소시에다드를 제압하고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지 의문이 남는다. 마요랄 대신 최전방 공격진을 책임지고 있는 35세 노장 FW 마타(4골)의 최근 폼이 좋지 못한 상태이기도 하다. 맨유 출신 FW 그린우드(6골 5도움) 역시 최근 7경기 1골밖에 없다는 점을 감안하면 공격진이 답답한 흐름으로부터 탈피하기가 쉽지 않을 것으로 우려된다. 올 시즌 홈 성적은 8승 4무 3패로 순위 대비 강세가 돋보이지만, 소시에다드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1승 2무 2패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레알 소시에다드는 알메리아와의 홈경기에서 통한의 막판 PK 동점골을 얻어맞고 2-2 무승부로 발목을 잡혔다. 그럼에도 리그 4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지속하며 6위 자리를 수성해낸 상황. 4위 AT 마드리드와의 승점 차가 어느새 11점으로 벌어진 만큼 챔스 진출 희망을 되살리기 위해 막판 스퍼트에 발동을 걸어야 하는 입장이다. 다음 라운드 일정이 레알 마드리드와의 홈경기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번 헤타페 원정에서 승점 1점이 아닌 3점을 따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이처럼 중요한 시점에 수비형 미드필더로서 팀의 척추와도 같은 역할을 담당해 온 MF 수비멘디, 주전 센터백 DF 수벨디아가 나란히 징계로 결장한다는 점은 뼈아픈 타격이 아닐 수 없다. 기존 부상자 3인방 공백도 여전하다는 소식. 수벨디아의 자리에는 3옵션 센터백 DF 파체코를 투입해도 큰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MF 투리엔테스로 수비멘디의 공수 조율 및 후방 빌드업을 말끔히 대체하기는 여러모로 쉽지 않을 전망이다. 반면 스페인 대표팀 유니폼을 입고 유로 2024에 참가하길 원하는 에이스 MF 오야르사발(9골 2도움)의 최근 폼이 좋다는 점에는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7승 5무 4패로 준수한 상태이며, 헤타페 원정에선 최근 3경기 1-0 승, 1-1 무, 1-2 패로 팽팽한 호각세를 유지 중이다.


# 주요 결장자

헤타페: FW 마요랄(핵심전력/부상), MF 아람바리(주전/부상), 알레냐(주전/부상), DF 이글레시아스(주전/부상), 두아르치(주전급/부상).

소시에다드: FW 페르난데스(주전급/부상), MF 수비멘디(핵심전력/징계), 브라이스(주전/부상), DF 무뇨스(주전/부상), 수벨디아(주전/징계).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레알 소시에다드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주포 FW 마요랄을 비롯한 주력 멤버 5명이 줄부상으로 이탈한 헤타페다. 소시에다드 역시 전력누수 여파가 가볍지 않다고는 하나, 백업진이 훨씬 두터운 만큼 선발 라인업의 경쟁력이 크게 떨어지진 않을 것으로 본다. 원정팀 쪽에 좀 더 승산이 있어 보인다.


# 베팅 Tip

- 일반: 소시에다드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4월 21일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 알메리아 비야레알 > 분석


알메리아는 소시에다드 원정에서 극적인 2-2 무승부를 이끌어내며 기사회생에 성공했다. 앞으로 7경기를 남겨둔 상태에서 현재 순위 꼴찌, 잔류권의 셀타(17위)보다 승점 17점 차로 뒤처져 있는 상황. 기적의 잔류를 위해 사실상 7전 전승을 노려야 하는 입장이다. 잔류 가능성은 희박해 보이지만, 아직 강등이 100% 확정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초반부터 공세적으로 승부수를 던질 가능성이 높은 상태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베티스 출신 DF 에드가르(2골)가 추가 이탈했다는 소식. MF 멜레로 역시 이번 경기까지 징계로 결장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두 주전 멤버의 빈자리는 나름 검증된 자원들인 MF 로피, DF 추미가 무난히 대체해줄 것으로 예상된다. 전력누수 여파보다는 시즌 아웃된 FW 수아레스(4골) 대신 팀의 주포 역할을 수행해야 할 FW 밥티스탕(5골)이 최근 10경기 1골밖에 없다는 점을 불안요소로 손꼽을 만하다. 전 소속팀 비야레알 상대로 부활포 가동이 절실히 요구된다. 올 시즌 홈 성적은 8무 7패로 현재까지 무승이며, 비야레알과의 최근 맞대결에서도 4무 9패로 13경기 연속 무승을 기록하는 등 천적관계나 다름없는 약세를 나타내고 있다.


비야레알은 빌바오 원정에서 접전 끝에 1-1로 비기며 AT 마드리드전 패배(1-2) 직후 급한 불을 끄는데 성공했다. 현재 순위 9위, 7위 베티스보다 승점 9점 차로 뒤처져 있는 상황. 아직 한 경기를 덜 치른 상태인 만큼 이번 알메리아전 승리 시 다시금 거세게 추격의 고삐를 당길 수 있을 전망이다. 유로파리그에서 탈락한 이후 리그에서의 페이스가 꾸준히 괜찮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다른 무엇보다 FW 쇨로트(14골 5도움)-G.모레노(10골 4도움) 투톱이 큰 기복없이 꾸준히 득점포를 가동 중에 있어 알메리아보다 골 결정력 면에서 우위를 나타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MF 코메사냐, DF 알비올이 징계로 추가 이탈한 반면 MF 코클랭은 복귀를 신고한다는 소식. 코메사냐의 빈자리는 동 포지션 경쟁자 MF 카푸에가 무난히 대체해줄 예정이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5승 5무 5패로 승률 5할이며, 알메리아 원정에선 최근 3경기 0-0 무, 3-3 무(컵), 2-0 승으로 우세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알메리아: FW 수아레스(핵심전력/부상), MF 멜레로(주전/징계), DF 에드가르(주전/부상), 라도바노비치(주전급/부상).

비야레알: MF 피노(주전/부상), 코메사냐(주전급/징계), 데니스(백업/부상), DF 바이(주전급/부상), 포이스(주전급/부상), 알비올(백업/징계).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비야레알의 6:4 우세를 예상. 기적의 잔류를 위해 남은 경기 전승을 노려야 하는 꼴찌 알메리아다. 올 시즌 홈 무승을 기록 중인 상태에서 추가 전력누수까지 발생했다는 점, 비야레알 상대로 천적관계나 다름없는 약세(4무 9패)를 보여 왔다는 점, 비야레알 투톱의 최근 폼이 꾸준히 좋다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홈팀이 무너질 가능성을 높게 본다.


# 베팅 Tip

- 일반: 비야레알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4월 22일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 알라베스 AT마드리드 > 분석


알라베스는 그라나다 원정에서 0-2로 무릎을 꿇고 리그 3연패 수렁에 빠져들었다. 2월 이후 1승밖에 올리지 못한 채 15위까지 추락하고 만 상황. 강등권보다 승점 7점 차로 앞서 있는 만큼 이번 주말에 반등할 경우 잔류권을 사수하는데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다소 좋지 못한 타이밍에 AT 마드리드를 만났다고 볼 수 있겠으나, 위기이자 기회이기도 한 만큼 공세적으로 승부수를 던져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올 시즌 자신들의 안방에서 세비야(4-3), 발렌시아(1-0)를 잡고 레알 마드리드 상대로도 접전(0-1)을 연출했던 알라베스이기도 하다. 기존 장기 부상자들 외에 추가 전력누수는 없다는 소식. AT 마드리드 임대생이자 팀의 주포 FW 사무(8골) 역시 원 소속팀 상대로 출전이 가능한 것으로 전해졌다. 7경기 연속 무득점으로 침묵 중인 19세 신성 사무가 친정팀과의 맞대결에서 부메랑을 작렬시켜줄지 여부를 가장 중요한 관건으로 손꼽을 만하다. 올 시즌 홈 성적은 6승 3무 6패로 승률 5할이며, AT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1승 4패로 일방적인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AT 마드리드는 주중 챔스 8강 원정 2차전에서 도르트문트에게 2-4로 완패, 홈 1차전 2-1 리드를 지켜내지 못한 채 탈락 고배를 마셨다. 수비진이 그야말로 자동문 수비를 선보이며 도르트문트 공격진을 자신들의 안방으로 끊임없이 초대한 끝에 4실점을 얻어맞고 무너진 상황. 2024년 새해 들어 심각한 수준의 슬럼프를 겪고 있는 주포 FW 모라타(14골)가 완벽한 1:1 찬스에서 허튼 왼발 칩슛을 시도하다가 기회를 무산시킨 것도 결정적 패인이었다. 팀 사기가 바닥까지 떨어진 채로 또 한 번의 원정경기를 치러야 한다는 점에서 이번 주말에 고비를 맞이할 우려감이 작지 않아 보인다. 현재 순위 4위, 5위 빌바오와의 승점 차가 3점에 불과한 만큼 실수 없이 승점 3점을 챙겨야 할 듯. 주중경기 엑스맨 중 한 명이었던 모라타는 추가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상태이며, 멀티 MF 요렌테(6골 3도움) 역시 징계로 결장할 예정이다. 이 모든 악재들을 극복하고 분위기 반전에 성공할 수 있을지 다소 의문이 남는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5승 3무 7패로 승률 5할 미만이며, 알라베스 원정에선 최근 3경기 1-1 무, 2-1 승, 0-1 패로 팽팽한 호각세를 유지 중이다.


# 주요 결장자

알라베스: DF 세들라르(주전/부상), GK 로드리게스(백업/부상).

ATM: FW 모라타(주전/부상), 데파이(주전급/부상), MF 요렌테(주전/징계), 르마(백업/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AT 마드리드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단, 주중 챔스 도르트문트 원정에서 자동문 수비를 선보인 끝에 2-4로 완패, 탈락 고배를 마신 AT 마드리드다. 올 시즌 내내 원정만 떠나면 수비가 무너진다는 점, 주중 독일 원정에서 체력과 멘탈을 모두 소진했다는 점, 알라베스가 홈에서 강팀 상대로 강하다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이변 가능성이 낮지 않을 것으로 본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역배당 혹은 패스.

- 핸디캡: 알라베스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4월 22일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 레알마드리드 바르셀로나 > 분석


레알 마드리드는 맨시티와의 주중 챔스 8강 원정 2차전에서 승부차기 혈투 끝에 준결승 진출권을 따내는 기염을 토해냈다. 지난 시즌 준결승 2차전 0-4 대패를 말끔히 설욕했음은 물론, 2년 만의 챔스 정상탈환 가능성을 활짝 열어두게 된 상태다. 디펜딩 챔피언 맨시티와의 8강전이 사실상의 결승전이었다는 평가도 흘러나오고 있어 올 시즌 챔스의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임에 틀림이 없어 보인다. 주중 맨시티 원정에서 체력을 크게 소진한 대신 팀 사기가 절정에 도달한 상태에서 엘 클라시코를 치르게 됐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기존 장기 부상자들 외에 별다른 전력누수는 없다는 소식. 로테이션 가동 시 주중경기 교체출전 및 결장으로 체력을 안배해둔 MF 모드리치(2골 3도움), 브라힘(5골 2도움), DF 밀리탕 등을 선발로 앞세우게 될 전망이다. 3월 이후 6경기 연속 무득점으로 침묵 중인 에이스 MF 벨링엄(16골 4도움)이 전반기 바르사 원정(2-1) 멀티골의 기억을 살려 부활포를 가동해줄지 여부가 가장 중요한 관건이다. 올 시즌 홈 성적은 13승 2무로 리그전 기준 무패이며, 바르사와의 최근 엘 클라시코에서도 3승 2패로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FC바르셀로나는 PSG와의 주중 챔스 8강 홈 2차전에서 퇴장 악재를 극복하지 못한 채 1-4 대역전패를 당했다. 1차전 3-2 리드를 지켜내지 못한 채 준결승 진출에 실패하고 만 상황. DF 아라우호 퇴장만 아니었어도 충분히 준결승 진출이 가능했다는 점에서 팀 사기가 크게 저하됐을 것으로 예상된다. 정확히 레알과 정반대 입장에서 엘 클라시코를, 그것도 원정에서 치르게 된 만큼 주말에도 고비를 맞이할 우려감이 짙어 보인다. 현재 순위 2위, 선두 레알과의 승점 차가 8점으로 벌어진 상태임을 감안하면 어떻게든 멘탈을 가다듬고 공세적으로 승부수를 던져야 할 듯. 지난 주말 카디스전(1-0)에 징계로 결장했던 FW 레반도프스키(13골 8도움), DF 칸셀루, 이니고 3인방은 나란히 복귀를 신고할 예정이며, 기존 장기 부상자들 외에 추가 전력누수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3월 A매치 이후 3경기 연속 무득점으로 침묵 중인 주포 레반도프스키의 부활포 가동여부를 가장 중요한 관건으로 손꼽을 만하다. FW 펠릭스(7골 3도움)의 최근 폼이 올라오고 있다는 점에는 큰 힘이 실린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9승 6무로 리그전 기준 무패이며, 레알 원정에서도 최근 3경기 4-0 승, 1-3 패, 1-0 승(컵)으로 우세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레알: DF 알라바(주전/부상), GK 쿠르투아(주전/부상).

바르사: MF 가비(주전/부상), DF 발데(주전/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레알 마드리드의 6:4 우세를 예상. 주중 챔스 8강에서 디펜딩 챔피언 맨시티를 침몰시키고 준결승 진출에 성공한 레알이다. 바르사는 이와 반대로 대역전극을 허용하며 탈락 고배를 마셨다는 점, 리그 역전우승을 위해 원정에서 무리한 공세를 취해야 한다는 점, 주포 FW 레반도프스키의 최근 폼이 좋지 못하다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홈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 일반: 레알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3.5 기준 오버(추천:★★★☆☆).

 

, , , , , , , , , , , , , , , , , , , , , ,

황진이님의 최신 글
스포츠분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