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TV 프리뷰】24일 MLB 메이저리그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1)
댓글 0

작성자 : 황진이
게시글 보기

【닌자TV 프리뷰】24일 MLB 메이저리그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1) 






4월 24일 MLB 메이저리그 < 클리블랜드 보스턴 > 분석


클블 선발은 벤 라이블리, 보스턴은 태너 하우크가 나선다. 라이블리는 1패 3.60의 방어율, 하우크는 3승 1패 1.35의 방어율이다.


라이블리는 이번 시즌 첫 경기에서 보스턴 상대로 호투했지만 패전 수가 됐다. 5이닝 동안 안타 3개만 허용하며 호투했지만 홈런 한 방을 허용했고 타선의 득점 지원을 받지 못했다. 그래도, 투심과 슬라이더등을 잘 활용하며 삼진 7개를 잡아냈고 볼넷 허용도 한 개에 불과했다. 부상자가 있는 팀 선발진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하우크는 직전 등판에서 라이블리 상대로 승리했었다. 94개의 공만 던지며 최소투구 완봉승 기록을 세웠는데 시즌 출발이 매우 좋다. 지난 시즌까지는 선발과 릴리프, 마무리등 다양한 보직을 소화했기에 본인의 자리를 잡지 못했는데 이번 시즌은 최고의 피칭을 하고 있다. 두 경기 연속 볼넷 허용이 없었고 표본은 적지만 시즌 볼삼비가 10대1을 넘고 있다. 클블 상대로는 연승에 나선다.


보스턴의 승리를 본다. 하우크는 커리어 최고의 경기를 이번 시즌 클리블랜드 상대로 해냈다. 바로 만나는 리턴매치에서도 좋은 피칭을 기대할만 하다. 라이블리는 아직 빅리그에서 경쟁력이 확실한 투수가 아니기에 선발의 우위를 가져갈 보스턴이 승리할 것이다.


클블의 빈타를 보기에 언더 경기다.


추천 - 보스턴 승 / 기준점 언더




4월 24일 MLB 메이저리그 < 신시내티 필라델피아 > 분석


신시 선발은 앤드류 애보트, 필라는 크리스티안 산체스가 나선다. 애보트는 1승 2패 2.70의 방어율, 산체스는 1승 2패 2.53의 방어율이다.


애보트는 지난 시즌 혜성처럼 나타난 루키인데 이번 시즌도 출발이 좋다. 그의 등판일에 팀 타선이 터지지 않았기에 승리는 1경기에 불과하지만 두 경기 연속 qs를 기록했고 이번 시즌 최다 실점이 3점에 불과하다. 커브와 체인지업등을 뿌리며 상대의 중심타선을 범타로 유도 중이고 삼진도 잘 나오고 있다. 필라 상대로도 이번 시즌 5.1이닝 2실점 경기를 했었다.


산체스는 직전 경기에서 콜로라도 상대로 첫 승을 따냈다. 이번 시즌 필라의 선발 로테이션이 리그에서 가장 좋은 성적을 올리는데 그 역시 거기에 일조하고 있다. 최근 두 경기에서는 연속 qs에 성공했고 삼진 10개 경기를 하기도 했다. 수아레즈와 더불어 팀의 좌완 선발로 좋은 피칭을 이어가고 있다.


필라의 승리를 본다. 애보트가 동 나이대 좌완 중 가장 경쟁력 있는 선발이긴 하지만 살아난 필라 타선 상대가 쉽지는 않을 것이다. 신시 타선이 최근 다소 폼 하락이 있기에 산체스가 구위를 앞세워 막아낼 수 있을 필라가 승리할 것이다.


신시의 빈타를 보기에 언더 경기다.


추천 - 필라델피아 승 / 기준점 언더




4월 24일 MLB 메이저리그 < 피츠버그 밀워키 > 분석


피츠 선발은 베일리 폴터, 밀워키는 브라이스 윌슨이 나선다. 폴터는 1승 1패 4.05의 방어율, 윌슨은 3.29의 방어율이다.


폴터는 이번 시즌 유망주에서 솔리드한 선발 자원으로 성장 중이다.지난 시즌까지는 좋은 구위를 보유한 좌완으로 가능성을 인정받은 투수였는데 이번 시즌 로테이션 한 자리를 잘 지켜내고 있다. 직전 경기에서 패하긴 했지만 5이닝 동안 2자책으로 선발 역할을 잘했고 이닝당 출루 허용이 0.95에 불과하다. 공격적인 피칭으로 투구수 관리도 잘하고 있고 삼진도 나오고 있다.


윌슨은 선발이 아닐 수도 있지만 이 경기를 끌고갈 주력 투수다. 밀워키의 선발은 로테이션상 웨이드 마일리였지만 그가 부상자 명단에 올랐기에 선발이 부족한 상황이다. 그렇기에 불펜에서 길게 이닝을 가져갈 수 있는 그를 비롯해 트레버 메길과 토바이어스 메이어스등이 불펜 데이로 폴터와 맞설 것이다.


피츠의 승리를 본다. 밀워키는 옐리치가 부상 이슈로 풀핏의 몸상태가 아니기에 타선의 힘이 다소 떨어졌다. 이번 시즌 좋은 구위를 앞세워 경기에 나설 폴터 공략에 애를 먹을 수 있다. 밀워키는 불펜이 약하진 않지만 필승조와 달리 릴리프는 약하기에 어려운 경기가 예상된다.


피츠의 다득점을 보기에 오버 경기다.


추천 - 피츠버그 승 / 기준점 오버




4월 24일 MLB 메이저리그 < 워싱턴 LA다저스 > 분석


워싱턴 선발은 패트릭 코빈, 다저스는 제임스 팩스턴이 나선다. 코빈은 3패 8.06의 방어율, 마일리는 2승 2.81의 방어율이다.


코빈은 최근 3연패를 당하며 모두 4실점 이상했다. 리그에서 피안타율이 가장 높은 투수이자 볼삼비가 2대1도 되지 않고 있다. 류현진, 커쇼와 더불어 리그에서 가장 좋은 좌완 선발 중 하나였는데 이제는 그저 그런 투수로 전락했다. 포심 구속이 안 나오기에 장타 허용이 많고 강점이던 컨트롤도 흔들렸다. 다저스 상대로는 직전 경기에서 5실점하며 패했었다.


팩스턴은 부활 찬가를 알렸다. 지난 시즌 부상에서 돌아와 어느 정도 팀이 원하는 경기를 했고 다저스의 선택을 받았는데 3경기에서 2승을 기록했다. 아직은 좌완 파이어볼러로 삼진이 잘 안 나오고 있지만 위기에서 커브와 체인지업을 뿌리며 범타 유도를 잘했다. 안타 허용이 적은 것도 강점이다. 워싱턴 상대로는 직전 시즌 한 경기에서 qs를 기록했었다.


다저스의 승리를 본다. 같은 베테랑 좌완이지만 안정적인 이닝 소화를 하는 팩스턴과 달리 코빈은 당장 은퇴해도 이상하지 않다. 다저스의 상위타선 상대로 이닝 소화를 기대하기 어렵다. 타선이 불안한 상대 선발을 몰아칠 다저스가 승리할 것이다.


다저스의 다득점을 보기에 오버가 유력하다.


추천 - LA다저스 승 / 기준점 오버




4월 24일 MLB 메이저리그 < 탬파베이 디트로이트 > 분석


템파 선발은 라이언 페피엇, 디트는 마에다가 나선다. 페피엇은 2승 2패 4.37의 방어율, 마에다는 1패 7.64의 방어율이다.


페피엇은 직전 경기에서 승리하며 최근 3경기에서 2승을 따냈다. 내용도 인상적이었는데 승리한 경기에서 모두 qs를 기록했고 9이닝당 탈삼진이 리그 최정상급이다. 구위가 워낙 좋기에 상대 타선을 힘으로 누르고 있는데 장타 허용만 줄이면 에플린 못지 않은 기록을 기대할만하다. 디트 상대로는 지난 시즌 1경기에 선발 등판헤 qs에 성공했었다.


마에다는 빅리그를 떠난 류현진과 마찬가지로 곧 일본으로 돌아갈 수도 있어보인다. 이번 시즌 등판한 4경기에서 qs가 한 차례에 불과하고 경기당 2개 가까운 홈런을 맞는등 난타당하고 있다. 슬라이더 한 구종 만으로도 로테이션 선발 한 자리를 지킬 수 있는 선수로 평가받았는데 슬라이더 컨트롤이 전성기에 비해 너무 좋지 않다.


템파의 승리를 본다. 마에다는 이제 빅리그 선발로 경쟁력이 너무 떨어졌다. 슬라이더도 가치가 추락했기에 템파 타선 상대로 고전할 것이다. 강력한 구위로 상대 타선을 누를 페피엇이 위기를 삼진을 넘길 것이고 타선 지원이 있을 템파가 승리할 것이다.


디트의 빈타를 보기에 언더 경기다.


추천 - 탬파베이 승 / 기준점 언더

 

, , , , , , , , , , , , , , , , , , , , , ,

황진이님의 최신 글
스포츠분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