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TV 프리뷰】27일 이탈리아 세리에A 프로시노네 살레르니 스포츠중계
댓글 0

작성자 : 황진이
게시글 보기

【닌자TV 프리뷰】27일 이탈리아 세리에A 프로시노네 살레르니 스포츠중계






4월 27일 이탈리아 세리에A < 프로시노네 살레르니 > 분석



프로시노네는 토리노 원정에서 득점없이 비기며 12경기 연속 무승 사슬을 끊어내지 못했다. 2024년 들어 1승밖에 올리지 못한 채 18위까지 추락하고 만 상황. 앞으로 5경기를 남겨둔 상태에서 잔류권의 우디네세(17위)와 승점 동률을 기록 중인 만큼 잔류 가능성은 충분히 열려 있는 것으로 관측된다. 제노아(1-1), 볼로냐(0-0), 나폴리(2-2), 토리노(0-0) 상대로 4연속 무승부를 이끌어내는 과정에서 결과 대비 경기력이 좋았다는 호평을 받고 있는 프로시노네이기도 하다. 특히 나폴리 원정에서의 경기내용이 인상적이었다는 평가. 기존 부상자들 외에 DF 마테우스가 추가 이탈한 반면 DF 보니파지는 복귀를 신고할 예정이며, 요근래 주력 라인업에 큰 변동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에이스 FW 술레(10골 3도움)가 10경기 연속 무득점으로 침묵 중인 반면 모로코의 월드컵 4강 돌풍 주역이었던 FW 셰디라(6골)가 3월 이후에만 4골을 몰아치고 있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올 시즌 홈 성적은 6승 4무 6패로 승률 5할이며, 살레르니타나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1승 3무 1패로 팽팽한 호각세를 유지 중이다.


살레르니타나는 피오렌티나와의 홈경기에서 0-2로 무릎을 꿇고 리그 16경기 연속 무승행진을 지속했다. 2024년 들어 1승조차 올리지 못한 채 부동의 꼴찌로 자리매김 중인 상황. 앞으로 5경기밖에 남지 않은 상태에서 잔류권의 우디네세(17위)보다 승점 13점 차로 뒤처져 있는 만큼 이번 경기 패배 시 강등이 확정될 전망이다. 리베라니 감독을 1달여 만에 경질하고 콜란투오노 감독을 부임시키는 승부수를 던졌음에도 불구, 피오렌티나 1.5군 상대로 홈에서 패했다는 점은 살레르니타나가 회생불가 상태임을 보여준다. 주포 FW 디아(4골)가 경기 출전을 거부하며 개인파업에 돌입해 있는 상태이기도 하다. 설상가상으로 팀의 에이스나 다름없는 MF 칸드레바(6골 6도움), 바이에른 뮌헨 출신 DF 보아텡, 슬로바키아 국가대표 DF 기욤베르, 팀의 수호신 GK 오초아가 부상 및 징계로 이번 원정에 불참했다는 소식. 공수의 핵심 자원들이 떨어져나간 채로 기사회생이 가능할지 의문이 남는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1승 4무 11패로 부진한 양상이며, 프로시노네 원정에서도 최근 3경기 0-0 무, 0-1 패, 0-0 무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프로시노네: MF 하루이(주전급/부상), 카소(백업/부상), DF 오요노(주전/부상), 마테우스(백업/부상), 칼라이(백업/부상).

살레르니타나: FW 디아(핵심전력/징계), MF 칸드레바(핵심전력/징계), 카스타노스(주전/부상), 마지오레(주전/부상), DF 기욤베르(주전/부상), 보아텡(주전급/부상), GK 오초아(핵심전력/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프로시노네의 7:3 우세를 예상. 연이은 감독교체에도 불구하고 무승 사슬을 끊어내지 못하고 있는 꼴찌 살레르니타나다. 공수의 핵심 자원들이 대거 빠진 채로 원정길에 올랐다는 점, 이번 경기 패배 시 강등 확정이라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반등 조짐이 뚜렷해 보이는 프로시노네 상대로 역부족에 부딪히는 시나리오를 보게 된다.


# 베팅 Tip

- 일반: 프로시노네 승(추천:★★★★☆).

- 핸디캡: 프로시노네 핸디(-1) 승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 , , , , , , , , , , , , , , , , , , , , ,

황진이님의 최신 글
스포츠분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