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TV 프리뷰】27일 NBA 느바 플레이오프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댓글 0

작성자 : 황진이
게시글 보기

【닌자TV 프리뷰】27일 NBA 느바 플레이오프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4월 27일 NBA 느바 플레이오프 < 인디애나 밀워키 > 분석


8강 PO 2차전에서는 인디애나가 원정에서 125-108 승리를 기록하며 1차전 패배를 설욕하고 시리즈 균형을 맞추는데 성공했다. 팀 전력의 핵심이 되는 타이리스 할리버튼(12득점, 12어시스트)이 팀 동료들의 찬스를 부지런히 만들어 줬고 화력쇼를 보여준 경기. 기동력이 뛰어난 빅맨 파스칼 시아캄(37득점)의 에너지도 넘쳤으며 마일스 터너(22득점)가 골밑을 사수했던 상황. 또한, 상대 보다 한발 더 움직이는 기동력을 선보였으며 55.6%의 팀 야투 성공률을 기록한 승리의 내용.


반면, 밀워키는 데미안 릴라드(34득점)가 분전했지만 야니스 아테토쿤보의 결장 공백이 크게나타났고 리바운드 싸움에서 -5개 마진으로 밀린 경기. 데미안 릴라드의 약점이 되는 수비력이 컨디션이 좋았던 타이리스 할리버튼을 만나게 되자 더욱 표시가 났던 상황. 또한, 경기가 쉽게 풀리지 않자 터프한 3점슛 시도가 많아졌던 패배의 내용.


*부상자*

인디애나는 베네딕트 마투린(B급)이 결장한다.

밀워키는 지아니스 아테토쿤보(A급)가 결장하며 크리스 미들턴(A급)의 출전 여부가 불투명하다.


야니스 아테토쿤보의 결장 공백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크리스 미들턴 까지 정상이 아닌 밀워키가 된다. 화력대결 구도에서 인디애나가 우위에 있다.


추천 - 인디애나 승

 

#U/O 라인 : 8강 PO 1차전에서는 밀워키가 홈에서 109-94 승리를 기록했다. "그리스 괴인" 야니스 아테토쿤보가 결장했지만 데미안 릴라드(35득점)가 클러치 타임을 접수한 경기. 로빈 로페즈, 바비 포티스가 골밑을 사수하는 가운데 베스트5가 이타적인 플레이를 선보이는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줬던 상황. 또한, 크리스 미들턴(23득점, 10어시스트)이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모습을 보여준 승리의 내용.


반면, 인디애나는 파스칼 시아캄(36득점)이 분전했지만 믿었던 1옵션 타이리스 할리버튼(9득점)이 침묵한 경기. 리바운드 싸움에서 우위를 기록했지만 39.6%에 그쳤던 팀 야투 성공률과 20.5%에 불과했던 3점슛 성공률 때문에 추격이 추가 동력이 부족했던 상황. 또한, 상대에게 속공을 많이 허용했던 패배의 내용.


인디애나가 경기 템포를 끌어 올릴 것이다.


추천 - 기준점 오버

 






4월 27일 NBA 느바 플레이오프 < 댈러스 LA클리퍼스 > 분석


8강 PO 2차전에서는 댈러스가 원정에서 96-93 승리를 기록하며 1차전 패배를 설욕하고 시리즈 균형을 맞추는데 성공했다. 돈치치(32득점, 9어시스트, 6리바운드)와 카이리 어빙(23득점)이 함께 승부처를 접수한 경기. 데릭 라이블리 2세, 다니엘 개포드가 골밑을 사수했던 상황. 또한, P.J. 워싱턴(18득점)이 빠른 스피드를 이용한 레이업 득점과 몸을 사리지 않는 허슬 플레이로 팀 분위기를 끌어올렸던 승리의 내용.


반면, LA클리퍼스는 카와이 레너드(15득점)가 부상에서 돌아오는 호재가 있었고 제임스 하든(22득점), 폴 조지(22득점)가 분전했지만 36.8%의 참담한 팀 야투 성공률에 그쳤던 경기. 3점슛(26.7%) 까지 침묵하자 공격의 생산성이 상대보다 부족했으며 세컨 유닛의 생산성도 떨어졌던 상황. 또한, 이비차 주바츠의 수비까지 아쉬움이 나타나는 가운데 골밑 수비도 자주 뚫렸던 패배의 내용.


*부상자*

댈러스는 팀 하더웨이 주니어(B급), 브라운3세(D급)이 결장하며 다니엘 개포드(B급)의 출전여부가 불투명하다.

LA클리퍼스는 카와이 레너드(A급)의 출전 여부가 불투명하다.


마지막 클러치 싸움에서 댈러스가 우위에 있다.


추천 - 댈러스 승


#U/O 라인 : 8강 PO 1차전에서는 LA클리퍼스가 홈에서 109-97 승리를 기록했다. 카와이 레너드가 결장했지만 제임스 하든(28득점), 폴 조지(22득점)가 고비때 마다 득점을 성공시켰던 경기. 주전 빅맨 이비차 주바츠(20득점, 15리바운드)와 메이슨 플럼리가 골밑에서 팀을 위한 궂은일을 해냈던 상황. 또한, 러쎌 웨스트브룩(13득점)이 세컨 유닛을 이끌었으며 리바운드 싸움에서 우위(+4개)를 기록한 승리의 내용. 반면, 댈러스는 돈치치(33득점, 6어시스트, 13리바운드)와 카이리 어빙(31득점)이 분전했지만 나머지 선수들의 지원이 부족했던 경기. 턴오버가 속공에 의한 실점의 원인이 되었고 공격 리바운드 허용 이후 세컨 실점이 많았던 상황. 또한, 어렵게 득점하고 너무 쉽게 실점을 허용하는 수비가 나타났던 패배의 내용.


2차전에서 LA클리퍼스는 팀 야투(36.8%)와 3점슛(26.7%)를 기록했지만 팀 야투(42.1%), 3점슛(42.4%) 성공률이 자신들 보다 높았던 댈러스와 3점차 박빙의 승부를 펼쳤다. 댈러스에게 부담이 되는 핸디캡 범위라고 생각되며 1,2차전 보다 두 팀 모두 공격적인 부분을 많이 강조하는 흐름이 나타날 것이다.


추천 - 기준점 오버

 






4월 27일 NBA 느바 플레이오프 < 피닉스 미네소타 > 분석


8강 PO 2차전에서는 미네소타가 홈에서 105-93 승리를 기록하며 시리즈 2승을 기록했다. 베스트5 전원이 12득점 이상을 기록했고 철벽수비를 보여준 경기. 무리하게 3점슛을 시도했던 상대와는 다르게 확률 높은 골밑 득점으로 차이를 벌려나갔고 슛 거리가 긴 칼-앤써니 타운스가 외곽에 나와서 골밑에 공간을 만들어주고 루디 고베어, 나즈 레이드가 득점을 만들며 빅맨 조합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냈던 상황.


반면, 피닉스는 베스트5 대결에서는 밀리지 않았지만 세컨 유닛 싸움에서 완패를 당한 경기. 벤치 득점의 총 합게가 16득점에 불고했고 19개 턴오버를 쏟아냈으며 28.1%의 3점슛 성공률에 그쳤던 상황.


*부상자*

피닉스는 데미언 리(D급)가 결장하며 그레이스 앨런(C급)의 출전 여부가 불투명하다.

미네소타는 제일런 클라크(C급)가 결장하며 카일 앤더슨(C급)의 출전 여부가 불투명하다.


1,2차전에서 패배를 당했지만 피닉스는 올시즌 상대전에서 전승을 기록했다. 안방으로 복귀한 만큼 외곽슛 위주의 게임 플랜을 설계하면 림 프로텍팅 능력이 마비되는 미네소타의 약점을 공략할 것이다.


추천 - 피닉스 승


#U/O 라인 : 8강 PO 1차전에서는 미네소타가 홈에서 120-95 승리를 기록했다. 루디 고베어(14득점, 14리바운드)의 스크린 어시스트가 많이 나왔으며 나즈 레이드가 루디 고베어와 함께 했을때는 트윈타워 높이의 위력을 선보인 경기. 앤써니 에즈워즈(33득점)가 버티고 있는 백코트 조합도 고베어와 나즈 레이즈의 스크린을 받게 되자 공격력이 극대화 되었으며 슛 거리가 긴 칼-앤써니 타운스(19득점)와 시너지 효과도 발생한 상황.


반면, 피닉스는 케빈 듀란트(31득점), 블래들리 빌(15득점)이 분전했지만 데빈 부커(18득점)의 야투 효율성이 떨어졌고리바운드 싸움에서 무려 -24개 마진으로 밀린 경기. 유서프 너키치(9득점)의 침묵으로 골밑 득점에서 밀렸고 연계 플레이에 아쉬움이 있었던 상황.


정규시즌 3라운드 맞대결에서는 피닉스가 (4/15) 홈에서 125-106 승리를 기록했다.


2라운드 맞대결에서는 피닉스가 (4/6) 홈에서 97-87 승리를 기록했다.

1라운드 맞대결에서는 피닉스가 (11/16) 원정에서 133-115 승리를 기록했다.


1차전에서 미네소타는 슛 거리가 긴 칼-앤써니 타운스가 외곽에 나와서 골밑에 공간을 만들어주고 루디 고베어, 나즈 레이드가 득점을 만들며 빅맨 조합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냈다.


추천 - 기준점 오버

 

, , , , , , , , , , , , , , , , , , , , , ,

황진이님의 최신 글
스포츠분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