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TV 프리뷰】28일 K리그 K2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댓글 0

작성자 : 황진이
게시글 보기

【닌자TV 프리뷰】28일 K리그 K2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4월 28일 K리그 K2 < 수원삼성 경남FC > 분석


수원 삼성은 선두 안양을 원정에서 3-1로 완파하는 기염을 토해내며 FA컵 포함 5연승 행진을 지속했다. 창단 이래 첫 2부 강등의 수모를 당한 뒤 제대로 화풀이를 시전 중인 상황. 현재 순위 선두, 2위 안양보다 승점 2점 차로 앞서 있는 만큼 이번 홈경기 승리 시 안정적으로 선두 자리를 수성하게 될 전망이다. FW 김현(4골), 뮬리치(3골)의 득점포가 동시에 살아난 상태에서 MF 카즈키까지 폼이 올라오고 있다는 점, MF 최성근, DF 이기제 역시 부상을 털고 복귀를 신고했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당분간 상승세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전력누수는 미미하다는 소식. 지난 시즌 1부에서의 홈 성적은 3승 5무 11패로 부진했으며, 경남과의 최근 맞대결에서도 1승 2무 2패로 의외의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단, 가장 최근의 맞대결이 2019년이었다는 점은 어느 정도 감안해줘야 한다.


경남FC는 홈에서 서울 이랜드를 2-1로 잡고 FA컵 포함 2연승을 신고했다. 현재 순위 9위, 8위 아산보다 2경기를 덜 치른 상태에서 승점 2점 차로 뒤처져 있는 상황. 수원 원정에서 이변을 일으킬 경우 하위권 탈출을 기대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설기현 감독과 결별하고 박동혁 감독(전 아산)을 새롭게 부임시킨 뒤 과도기적 시기를 보내야 했던 경남이지만, 지난 이랜드전 내용 및 결과가 모두 좋았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단, 새로 영입한 용병 공격수들이 크고 작은 부상에 신음 중인데다, 에이스 MF 원기종(5골 1도움)이 이번 경기를 끝으로 입대할 예정임을 감안하면 상승세를 꾸준히 이어갈 수 있을지 의문이 남는다. 기존 부상자들 공백은 여전한 반면 MF 이강희는 U-23 아시안컵 일정을 마치고 복귀했다는 소식. 요근래 주력 라인업에 유의미한 변동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시즌 원정 성적은 9승 7무 2패로 홈보다 강한 면모가 돋보였지만, 수원 원정에선 최근 3경기 0-1 패, 0-0 무, 1-2 패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수원: MF 김경중(주전급/불투명), 박상혁(주전급/불투명), DF 최지묵(주전급/부상).

경남: FW 엘리오(주전급/불투명), 무셀라(주전급/불투명), DF 이광선(주전/불투명), 정현욱(백업/불투명), GK 고동민(주전/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수원 삼성의 6:4 우세를 예상. FA컵 포함 5연승을 질주하고 있음은 물론, FW 김현(4골)과 뮬리치(3골)의 득점포가 동시에 살아나기 시작한 수원이다. 감독교체 이후 과도기적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다, 가볍지 않은 전력누수를 떠안고 원정길에 오른 경남임을 감안하면 수원 원정에서 무너질 가능성을 높게 본다.


# 베팅 Tip

- 일반: 수원 승(추천:★★★★☆).

- 핸디캡: 수원 핸디(-1) 승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4월 28일 K리그 K2 < 전남드래곤즈 FC안양 > 분석


전남 드래곤스는 아산 원정에서 접전 끝에 1-1로 비기며 4경기 연속 무승 사슬을 끊어내지 못했다. 현재 순위 6위, 5위 서울 이랜드보다 한 경기를 덜 치른 상태에서 승점 동률을 기록 중인 상황. 이번 홈경기 대어사냥에 성공할 경우 상위권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게 될 전망이다. 단, 새로 영입한 두 용병 FW 플라카(1골), MF 몬타노(1골)가 나란히 부상 중인 상태에서 FW 하남마저 부상으로 추가 이탈했다는 점은 뼈아픈 타격이 아닐 수 없다. 세 선수 모두 이번 안양전 출전여부가 불투명한 상태라는 소식. 에이스 MF 발디비아(지난 시즌 14골)가 아산전 PK 득점으로 2024 시즌 마수걸이 골을 작렬시켰다고는 하나, 지난 시즌보다 폼이 눈에 띄게 떨어져 있다는 점도 문제다. 지난 시즌 홈 성적은 10승 4무 4패로 강세가 돋보였지만, 안양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1무 4패로 일방적인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FC안양은 수원과의 홈경기에서 1-3으로 무너지며 FA컵 포함 2연패 수렁에 빠져들었다. 리그전 기준으론 2024 시즌 첫패의 멍에를 뒤집어쓰고 만 상황. 현재 순위 2위, 선두 수원과의 승점 차가 2점에 불과한 만큼 이번 경기 승리 시 다시금 거세게 추격의 고삐를 당길 수 있을 전망이다. 새로 영입한 두 용병 FW 단레이(3골 2도움), MF 마테우스(4골 2도움)의 상승세가 현재진행형인 상태에서 토종 FW 김운(3골)까지 의외의 활약을 펼치고 있음을 감안하면 전남보다 결정력 우위를 나타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홈에서 의외의 2연패를 당한 안양이지만, 원정 기준으론 여전히 무패 흐름을 유지하고 있기도 하다. MF 안용우를 비롯한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전력누수는 미미하다는 소식. 지난 시즌 원정 성적은 7승 3무 8패로 승률 5할에 못 미쳤으며, 전남 원정에선 최근 3경기 0-2 패, 2-2 무, 1-0 승으로 팽팽한 호각세를 유지 중이다.


# 주요 결장자

전남: FW 하남(주전/불투명), 플라카(주전/불투명), MF 몬타노(주전/불투명), 임찬울(백업/불투명).

안양: MF 안용우(주전급/불투명), 주현재(백업/불투명), 이민수(백업/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FC안양의 6:4 우세를 예상. 공격진의 간판 선수들이 크고 작은 부상에 신음 중인 전남이다. 지난 시즌 리그 MVP급 활약을 펼쳤던 에이스 MF 발디비아 역시 폼이 떨어져 있다는 점, 안양 상대로 내리 4연패를 기록 중이라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원정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 일반: 안양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4월 28일 K리그 K2 < 충북청주 부천FC > 분석


충북 청주는 성남 원정에서 2-1 신승을 거두고 FA컵 포함 2연승을 신고했다. 현재 순위 4위, 3위 부산보다 승점 3점 차로 뒤처져 있는 상황. 지난 시즌 리그 20골을 합작했던 주포 FW 조르지(현 포항), 중원의 핵 MF 피터(현 이랜드)를 모두 떠나보냈음에도 불구하고 의외의 초반 순항을 지속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홈에서 부천을 잡아낼 경우 당분간 상승무드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새로 영입한 두 용병 FW 오두, MF 미유키가 크고 작은 부상에 신음 중인 반면 DF 베니시오는 복귀를 신고했다는 소식. 조르지 대신 주포 역할을 수행해야 할 FW 파울리뉴(2골)가 성남전 멀티골로 부활했다는 점도 눈여겨 볼 만하다. 지난 시즌 홈 성적은 8승 5무 5패로 준수했으며, 부천과의 최근 맞대결에서도 2승 2무 1패로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부천FC는 부산과의 홈경기에서 1-3으로 무릎을 꿇고 리그 3경기 연속 무승 사슬을 끊어내지 못했다. 어느새 리그 10위까지 추락하고 만 상황. 12위 성남과의 승점 차가 1점에 불과한 만큼 하위권 탈출을 위해 이번 주말 반등이 절실히 요구된다. 단, 포르투갈 1부리그 출신 FW 루페타(1골)가 사실상 K리그 적응에 실패한 상태에서 에이스 MF 안재준(지난 시즌 11골)마저 U-23 대표팀에서 햄스트링 부상을 입고 돌아왔다는 점은 치명적인 전력 손실이 아닐 수 없다. 이번 경기 출전이 어렵다는 소식. DF 서명관 역시 U-23 아시안컵 도중 부상을 입고 돌아온 만큼 공수 양면에 걸친 상처가 가볍지 않아 보인다. 수원에서 건너온 MF 바사니(1골 1도움)가 적응기 없이 제 활약을 펼치고 있다는 점은 그나마 위안거리로 다가온다. 지난 시즌 원정 성적은 6승 4무 8패로 승률 5할에 못 미쳤으며, 청주 원정에선 최근 3경기 0-4 패, 4-0 승, 0-0 무로 팽팽한 호각세를 유지하고 있다.


# 주요 결장자

청주: FW 오두(주전/불투명), MF 미유키(주전급/불투명), DF 홍성민(백업/불투명).

부천: MF 안재준(핵심전력/불투명), DF 서명관(주전급/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최근 부진이 심화되고 있는 상태에서 에이스 MF 안재준마저 U-23 대표팀에서 부상을 입고 돌아온 부천이다. 안재준의 유무에 따라 팀 공격력 자체가 좌지우지되는 모습을 보여 왔다는 점, 올 시즌에도 원정에서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무승부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 일반: 무승부(추천:★★★☆☆).

- 핸디캡: 부천 핸디(+1) 승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 , , , , , , , , , , , , , , , , , , , , ,

황진이님의 최신 글
스포츠분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