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ous Next


【닌자TV 프리뷰】29일~30일 AFC U-23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댓글 0

작성자 : 황진이
게시글 보기

【닌자TV 프리뷰】29일~30일 AFC U-23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4월 29일 AFC U-23 < 인도네시아 우즈베키스탄 > 분석



신태용 감독의 인도네시아는 한국과의 8강전에서 승부차기 혈투 끝에 준결승 진출권을 따내는 기염을 토해냈다. 사상 첫 U-23 아시안컵 토너먼트 진출에 성공한 뒤 4강 돌풍까지 일으킨 상황. 2018년 대회 당시 박항서 감독 휘하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던 베트남의 신화를 자신들이 재현해내겠다는 의지가 남달라 보인다. 단, 한국전(2-2) 당시 멀티골을 작렬시킨 네덜란드계 주포 FW 스트라위크(덴하흐)는 경고누적으로 이번 준결승전 결장이 불가피해졌다는 소식. 체력 부담과 주포 결장이란 두 가지 악재를 떠안고 우승후보 우즈벡을 제압할 수 있을지 의문이 남는다. 토종 FW 사나타가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최전방 원톱 역할을 책임지게 될 전망이다. 우즈벡 U-23 대표팀 상대로는 지난 해 아시안게임 16강전 당시 연장혈투 끝에 0-2로 패했던 아픈 기억이 있다.


우즈베키스탄은 사우디와의 8강전에서 2-0 완승을 거두고 지난 2022년 대회 결승전 패배(0-2)를 말끔히 설욕했다. 한국의 충격적인 탈락과 함께 준결승에서 인도네시아를 만나는 행운까지 누리게 된 상황. 한국의 패배 소식을 듣고 현역 시절 인천에 잠시 몸담기도 했던 카파제 감독이 함박웃음을 지어 보였다는 후문이다.


2018년 대회 우승, 2020년 대회 4강, 2022년 대회 준우승을 차지하는 등 U-23 아시안컵에서 극강의 면모를 나타내 온 우즈벡인 만큼 인도네시아의 돌풍을 잠재울 가능성도 충분해 보인다. 지난 24일 베트남과의 조별리그 최종전(3-0)에서 큰 폭으로 로테이션을 가동하여 주전 멤버들의 체력을 비축해둔 상태이기도 하다. 이번 인도네시아전에서도 90분 내내 많이 뛰는 압박축구의 진수를 보여주게 될 듯. 주력 멤버들 가운데 별다른 부상자 및 징계자 공백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인도네시아 상대로는 지난 해 아시안게임 16강전 당시 2-0으로 승리했던 전적이 있으며, 상당 수 주전들이 아시안게임 인도네시아전 승리를 경험했던 멤버들이다.


# 주요 결장자

인도네시아: FW 스트라위크(핵심전력/징계).

우즈베키스탄: -


# 결과 및 흐름 예상

우즈베키스탄의 6:4 우세를 예상. 8강에서 한국을 무너뜨리고 준결승까지 올라온 인도네시아지만, 그만큼 체력 손실이 가볍지 않아 보인다. 네덜란드계 주포 FW 스트라위크가 경고누적으로 결장할 예정이기도 하다. 우즈벡이 결승으로 향할 가능성을 높게 본다.


# 베팅 Tip

- 일반: 우즈벡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4월 30일 AFC U-23 < 일본 이라크 > 분석



일본은 개최국 카타르와의 8강전에서 연장혈투 끝에 4-2로 승리, 준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한일전에서 로테이션 가동과 함께 0-1로 패한 뒤 8강전 승리를 통해 그 보상을 받았다고 볼 수 있는 상황. 상당 수 주전 멤버들이 120분 연장 풀타임을 소화했다고는 하나, 22일 한일전 로테이션으로 주전들의 체력을 안배해둔 상태임을 감안하면 준결승전까지 정상 페이스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카타르전 도중 부상을 당한 MF 마츠키는 준결승전 출전여부가 불투명한 상태라는 소식.

그 외 추가 전력누수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8강전 교체멤버 및 결장자들 가운데 FW 후지오, MF 아라키, DF 한다 정도를 선발로 활용할 것이 유력시된다. 이번 대회 무득점으로 침묵하던 주포 FW 호소야(가시와)가 8강전을 통해 마수걸이 골을 작렬시켰다는 점에도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이라크 U-23 대표팀 상대로는 2016년 아시안컵 준결승전 2-1 승리 후 8년 만에 재대결을 펼치게 됐다. 


이라크는 베트남의 돌풍을 1-0으로 잠재우고 2016년 대회 이후 8년 만에 U-23 아시안컵 4강 진출권을 따냈다. 단, 8강전 내용은 상당히 답답했다는 평가. 2013년 대회 우승, 2016년 대회 4강의 성과를 낸 뒤 성인 대표팀의 주축 멤버들로 활약 중인 황금세대에 비해 전력이 약하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조별리그 당시 디펜딩 챔피언 사우디를 2-1로 잡아내긴 했지만, 8강 진출이 확정된 상태에서 로테이션을 돌린 경기였음을 반드시 체크하고 넘어가야 할 듯. 주전 윙어 MF 모하메드는 경고누적으로 준결승전 결장이 불가피해진 상태지만, 그 외 추가 전력누수는 미미한 것으로 전해졌다. 스웨덴 무대에서 활약 중인 주포 FW 알 하마위(헬싱보리)가 이번 대회 무득점으로 침묵 중이라는 점은 커다란 아쉬움이다. 일본 U-23 대표팀 상대로는 통산전적 1승 1패로 팽팽한 호각세를 나타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일본: MF 마츠키(주전/불투명).

이라크: MF 모하메드(주전/징계).


# 결과 및 흐름 예상

일본의 6:4 우세를 예상. 카타르와의 8강전에서 연장혈투를 치른 일본이지만, 더블 스쿼드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로테이션 가동이 가능한 상태다. 이라크가 8년 만에 준결승까지 올라온 반면 공격진의 이번 대회 폼이 좋지 못하다는 점도 무시하기 어렵다. 주포 FW 호소야가 부활포를 쏘아올린 일본 쪽에 승산이 충분해 보인다.


# 베팅 Tip

- 일반: 일본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 , , , , , , , , , , , , , , , , , , , , ,

황진이님의 최신 글
스포츠분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