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TV 프리뷰】12일~13일 EFL 잉글랜드 챔피언십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댓글 0

작성자 : 황진이
게시글 보기

【닌자TV 프리뷰】12일~13일 EFL 잉글랜드 챔피언십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5월 12일 EFL 잉글랜드 챔피언십 < 노리치시티 리즈 > 분석


노리치 시티는 후반기 내내 상승세 흐름을 유지한 끝에 정규리그를 6위로 마무리하며 플레이오프 무대에 안착했다. 3위 리즈 상대로 플레이오프 결승 진출권을 놓고 준결승 홈&어웨이 승부를 펼치게 된 상황. 홈 강세 및 원정 약세의 편차가 비교적 심한 노리치임을 감안하면 이번 1차전에서 공세적으로 승부수를 던져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베테랑 FW 반스(6골 5도움)가 추가 이탈한 반면 DF 지아눌리스는 복귀를 신고했다는 소식. 주포 FW 서전트(16골)-에이스 MF 세라(13골 12도움)의 최근 폼이 고르게 좋다는 점을 감안하면 공격진의 불안요소는 미미한 것으로 관측된다. 강팀 상대로 자주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 온 수비진의 활약여부가 관건이라고 볼 수 있을 듯. 정규리그 홈 성적은 15승 4무 4패로 강세가 돋보였지만, 리즈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1승 4패로 일방적인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리즈 유나이티드는 사우스햄튼과의 정규리그 최종전에서 1-2로 무릎을 꿇고 2위 탈환에 실패하는 아픔을 겪었다. 다이렉트 승격에 실패하며 플레이오프로 밀려나고 만 상황. 거의 다 잡았던 2위 자리를 막판 4경기 1승 3패와 함께 놓쳤음을 떠올리면 팀 사기가 크게 저하됐을 것으로 우려된다. 맨유 출신 에이스 MF 제임스(13골 7도움)에 이어 EPL 시절 팀의 주포였던 FW 뱀포드(8골)가 추가 이탈한 상태이기도 하다. 단, 공격진에는 FW 섬머빌(19골 9도움), 피로에(13골 3도움), 루테르(6골 15도움) 등이 버티고 있어 치명상 수준의 전력 손실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럼에도 일정 수준의 손실이 있다는 점은 부인하기 어렵다고 봐야 할 듯. DF 스트라위크 부상 공백도 토너먼트 단기 승부에선 가볍지 않은 타격으로 다가온다. 정규리그 원정 성적은 11승 4무 8패로 준수한 편이었으며, 노리치 원정에서도 내리 3연승(3-0, 2-1, 3-2)을 기록하는 등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노리치: FW 반스(주전급/부상), MF 에르난데스(주전/부상), 깁스(주전급/부상).

리즈: FW 뱀포드(주전/부상), MF 제임스(핵심전력/부상), 지아비(백업/부상), DF 스트라위크(주전/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시즌 막바지 페이스가 좋지 못했을 뿐 아니라, 에이스 MF 제임스를 비롯한 일부 주력 멤버들이 부상으로 결장 예정인 리즈 유나이티드다. 꾸준한 홈 강세의 노리치가 플레이오프 준결승 홈 1차전에서 무승부 정도는 기대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무 혹은 패스.

- 핸디캡: 노리치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5월 13일 EFL 잉글랜드 챔피언십 < 웨스트브롬 사우스햄튼 > 분석


웨스트 브로미치는 정규리그 최종전에서 프레스턴을 3-0으로 완파하고 5위로 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했다. 4위 사우스햄튼과 플레이오프 결승 진출권을 놓고 준결승 홈&어웨이 승부를 펼치게 된 상황. 올 시즌 내내 원정에서 크게 힘을 쓰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 온 브로미치임을 감안하면 홈 1차전을 통해 공세적인 승부수를 던져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MF 몰룸비를 비롯한 기존 장기 부상자들 외에 추가 전력누수는 없다는 소식. 요근래 주력 라인업을 고스란히 재가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포 FW 토머스-아산테(11골)의 한 방에 의존하는 단조로운 공격 패턴이 강팀 상대로 잘 먹혀들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는 점을 불안요소로 손꼽을 만하다. 반면 홈 최소실점 2위(17골)의 견고한 수비력에는 높은 신뢰를 줄 수 있을 전망이다. 정규리그 홈 성적은 15승 4무 4패로 강세가 돋보였지만, 소튼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1승 4패로 일방적인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사우스햄튼은 리즈 유나이티드와의 정규리그 최종전에서 2-1 승리를 거두고 4위로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따냈다. 준결승 홈&어웨이 승부에서 브로미치를 제압할 경우 결승 진출 및 승격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상황. 2022-23 시즌 강등 이후 1년 만에 EPL 무대로 되돌아가겠다는 의지가 남달라 보인다. 1부 시절의 주력 멤버들을 상당 수 보유 중인 만큼 객관적 전력이나 큰 경기 경험 면에서 브로미치보다 우위에 있는 것으로 관측된다. 기존 부상자 3인방 외에 추가 전력누수는 없다는 소식. 주포 FW 암스트롱(21골 13골)이 올 시즌 내내 기복없이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상태에서 FW 애덤스(16골 4도움)까지 살아났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정규리그 원정 성적은 11승 6무 6패로 준수한 편이었으며, 브로미치 원정에서도 최근 3경기 2-1 승(컵), 0-3 패, 2-0 승으로 우세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WBA: FW 다이크(백업/부상), MF 몰룸비(주전/부상).

소튼: MF S.암스트롱(주전/부상), DF 라리오스(백업/부상), GK 바주누(주전/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사우스햄튼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브로미치 상대로 강세를 보여 왔을 뿐 아니라, 공격진의 골 결정력 면에서 뚜렷한 우위를 점하고 있는 소튼이다. 두 팀의 토너먼트 큰 경기 경험 차이도 뚜렷하다는 점에서 원정 승 가능성을 보게 된다.


# 베팅 Tip

- 일반: 소튼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 , , , , , , , , , , , , , , , , , , , , ,

황진이님의 최신 글
스포츠분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