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ous Next


【닌자TV 프리뷰】15일 J리그 J1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1)
댓글 0

작성자 : 황진이
게시글 보기

【닌자TV 프리뷰】15일 J리그 J1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5월 15일 J리그 J1 < 삿포로 주빌로이와타 > 분석


콘사돌레 삿포로는 가와사키 원정에서 고미에게 해트트릭을 얻어맞고 0-3 완패를 당했다. 리그 6경기 연속 무승행진과 함께 꼴찌까지 추락하고 만 상황. 잔류권의 쇼난(17위)보다 승점 3점 차로 뒤처져 있는 만큼 이번 이와타전을 통한 반등이 절실히 요구된다. 비록 가와사키 원정에서 무기력한 완패를 당하긴 했지만, 홈 기준으론 최근 경기력이 결과 대비 좋다는 점을 눈여겨 볼 만하다. 페트로비치 감독 특유의 점유율에 바탕을 둔 공격축구가 제 기능을 하고 있어 FW 무사시(0골), 김건희(0골) 등의 결정력만 뒷받침되면 조만간 무승 탈출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전력누수는 없다는 소식. 일본 언론들은 가와사키전 당시 무기력했던 무사시 대신 수원 출신 김건희의 선발 출격을 유력하게 내다보고 있는 중이다. 올 시즌 홈 성적은 1승 2무 4패로 부진한 양상이지만, 이와타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3승 2패로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주빌로 이와타는 사간도스와의 홈경기에서 0-3으로 무너지며 3경기 연속 무승의 늪에 빠져들었다. 5월 들어 갑작스럽게 발생한 줄부상 악재를 극복하지 못한 채 15위까지 추락하고 만 상황. 어느새 강등권과의 승점 차가 3점으로 좁혀진 만큼 꼴찌 삿포로 상대로 패할 경우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하게 될 전망이다. 문제는 팀 공격의 절반이나 다름없는 주포 FW 저메인(11골) 포함, 1군 멤버 9명이 크고 작은 부상에 신음하고 있다는 점이다. 불행 중 다행히 DF 그라샤가 징계를 마치고 돌아올 예정이라고는 하나, 이 정도 전력누수를 떠안고 삿포로 원정에서 승리가 가능할지 의문이 남는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2승 2무 3패로 승률 5할 미만이지만, 삿포로 원정에선 최근 3경기 2-1 승, 0-4 패, 3-2 승(컵)으로 우세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삿포로: FW 오모리(백업/불투명), MF 미야자와(주전급/불투명), 후카이(백업/부상), GK 다카기(백업/부상).

이와타: FW 저메인(핵심전력/부상), 베베르통(백업/부상), MF 나카무라(주전/불투명), 야마다(주전/불투명), DF 이토(주전급/불투명), 모리오카(백업/불투명), 가와사키(백업/불투명), GK 카와시마(주전/불투명), 미우라(백업/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콘사돌레 삿포로의 6:4 우세를 예상. 6경기 연속 무승행진과 함께 꼴찌까지 추락하고 만 삿포로지만, 홈에서의 경기내용은 결과 대비 준수하다는 평이다. 주포 FW 저메인 포함, 상당 수 주력 멤버들이 크고 작은 부상에 신음 중인 이와타 상대라면 삿포로의 반등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본다.


# 베팅 Tip

- 일반: 삿포로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5월 15일 J리그 J1 < 가시와레이솔 쇼난벨마레 > 분석


가시와 레이솔은 도쿄 원정에서 수적 우위를 안고 싸웠음에도 불구, 믿었던 수비진이 무너지며 3-3 무승부를 거두는데 그쳤다. 리그 4경기 연속 무승행진과 함께 14위로 추락하고 만 상황. 17위 쇼난보다 승점 4점 차로 앞선 상태에서 직접 맞대결을 펼치게 된 만큼 승리 시 잔류 안정권으로 재도약하게 될 전망이다. 단, 올 시즌 내내 홈에서 답답한 경기내용으로 일관 중이라는 점, 주포 FW 호소야(지난 시즌 14골)마저 1골조차 넣지 못하고 있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쇼난을 확실하게 제압할 수 있을지 의문이 남는다. 그나마 제 몫을 다해주던 에이스 MF 사비오(3골 4도움)마저 PK를 실축하는 등 공격진의 전반적인 폼이 상당히 좋지 않아 보인다. 다행히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전력누수는 없다는 소식. 올 시즌 홈 성적은 1승 3무 2패로 승률 5할 미만이며, 쇼난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3승 1무 1패로 뚜렷한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쇼난 벨마레는 마치다 젤비아와의 홈경기에서 득점없이 비기며 사간도스전 승리(2-1) 기세를 이어가지 못했다. 최근 리그 11경기에서 1승밖에 올리지 못한 채 17위까지 추락하고 만 상황. 강등권의 사간도스(18위)와 승점 동률을 기록 중인 만큼 이번 경기 패배 시 커다란 위기를 초래하게 될 전망이다. 지난 주말 마치다전(0-0) 내용이 결과 대비 좋았다고는 하나, 홈이 아닌 원정에서 그러한 퍼포먼스를 재현해낼 가능성은 낮다고 봐야 할 듯. 야마구치 감독이 예년보다 공격적인 축구를 구사 중인 반면 결정력이 따라주지 않고 있다는 점, 도리어 실점이 늘어나는 추세라는 점 등을 감안하면 팀이 본 궤도에 올라서기까지 좀 더 시간이 필요해 보인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MF 다나카가 징계로 추가 이탈한 반면 FW 스즈키(3골)는 부상에서 회복한 상태이며, 요근래 주력 라인업에 큰 변동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올 시즌 원정에선 1승 3무 3패로 부진을 겪고 있는 중. 단, 가시와 원정 기준으론 최근 3경기 1-1 무(컵), 2-1 승, 1-1 무로 우세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가시와: FW 마이에(백업/부상), MF 다카미네(주전/부상), 야마다(주전/불투명), DF 카타야마(주전급/불투명).

쇼난: FW 디사로(주전급/불투명), 네모토(백업/부상), MF 오노세(주전급/부상), 다나카(주전급/징계), 스즈키II(백업/부상), DF 타치(주전급/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올 시즌 내내 홈에서 답답한 공격력으로 일관 중인 가시와다. 쇼난과의 홈 맞대결에서 요근래 재미를 본 기억이 드물다는 점, 주포 FW 호소야를 필두로 한 공격진이 단체 부진을 겪고 있다는 점 등을 종합하면 무승부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무 혹은 패스.

- 핸디캡: 쇼난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5월 15일 J리그 J1 < 도쿄베르디 감바오사카 > 분석


도쿄 베르디는 가시마 원정에서 강력한 후반 뒷심을 발휘한 끝에 3-3 무승부를 이끌어냈다. 공식경기 11연속 무패행진을 지속한 끝에 강등권에서 11위까지 치고 올라간 상황. 0-3으로 끌려가던 경기를 끈질긴 추격전과 함께 3-3 무승부로 돌려놓았을 뿐 아니라, 공격진의 득점력이 급속도로 올라오고 있음을 감안하면 이번 감바전에서도 호승부를 연출해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게다가 원 소속팀 가시마 상대로 출전이 불가능했던 FW 소메노(4골)까지 복귀한다는 점에 큰 힘이 실리는 양상이다. 반면 FW 야마미(1골 2도움)는 원 소속팀 감바와의 경기에 출전할 수 없다는 소식. FW 기무라(6골)가 소메노와 투톱으로 선발 출격할 수 있어 당장 큰 손실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올 시즌 홈 성적은 1승 5무 1패로 승률 5할이며, 감바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2무 6패로 8경기 연속 무승을 기록 중이다.


감바 오사카는 주말 나고야 원정에서 1-0 신승을 거두고 2연패 뒤 2연승을 신고했다. 최근 호조에 힘입어 다시 리그 5위까지 치고 올라간 상황. 3위 가시마와의 승점 차를 2점으로 좁혀둔 만큼 이번 경기 승리 시 상위권 도약을 기대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FW 제발리, MF 알라노, DF 미우라, 마츠다를 비롯한 상당 수 주력 멤버들이 크고 작은 부상에 신음 중인 상태지만, 바이에른 뮌헨 출신 에이스 FW 우사미(4골 1도움)가 그야말로 팀을 하드캐리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볼 만하다. 팀내 최다득점을 기록함과 동시에 플레이메이킹 측면에서도 절대적인 영향력을 발휘 중에 있어 베르디 수비진에 커다란 위협감을 심어주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스라엘 국가대표 MF 라비 역시 경미한 부상에서 회복했다는 소식. 전력누수 여파가 점차 완화되고 있다는 점에도 힘이 실린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2승 2무 3패로 승률 5할 미만이지만, 베르디 원정에선 최근 3경기 1-0 승, 3-1 승, 3-3 무로 우세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도쿄V: FW 시라이(백업/부상), 야마미(백업/출전불가), DF 하야시(주전/불투명).

G.오사카: FW 제발리(주전/불투명), 웨우톤(백업/불투명), MF 알라노(주전/부상), 후쿠다(백업/부상), 나카무라(백업/부상), 야마다(백업/불투명), DF 미우라(주전/부상), 마츠다(주전/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에이스 FW 우사미가 절정의 폼을 구가하며 상승기류에 올라탈 듯한 조짐을 나타내고 있는 감바 오사카다. 단, 도쿄 베르디 역시 공식경기 11연속 무패행진을 지속 중인 만큼 무승부를 예상하는 편이 합리적이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무 혹은 패스.

- 핸디캡: G.오사카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5월 15일 J리그 J1 < 마치다 세레소오사카 > 분석


마치다 젤비아는 쇼난 원정에서 예상보다 훨씬 고전하는 모습을 보인 끝에 0-0 무승부로 발목을 잡혔다. 경기 막판에는 2연속 결정적 골찬스를 허용하는 등 자칫 패할 수도 있었다는 평가. 비록 선두 자리를 비셀 고베에게 내주긴 했지만, 승점 동률을 기록 중인 만큼 이번 경기 승리 시 선두 탈환을 기대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기존 부상자 DF 마츠모토 외에 별다른 전력누수는 없다는 소식. 로테이션 가동 시 주말 쇼난전 당시 벤치로 내려갔던 FW 에릭(지난 시즌 2부 18골), 후지오(3골 1도움), MF 바스케스 등의 선발 출격이 예상된다. '코리안 듀오' FW 오세훈(5골)-MF 나상호(2골 1도움)가 빠르게 팀에 녹아들었다는 점도 커다란 호재가 아닐 수 없다. 올 시즌 홈 성적은 3승 1무 2패로 승률 5할 이상이며, 세레소 상대로는 2016 시즌 2부 시절 홈 0-1 패, 원정 3-1 승으로 장군멍군을 주고받았던 전적이 있다.


세레소 오사카는 비셀 고베와의 홈 더비매치에서 1-4 대참사를 당하며 5경기 연속 무승의 늪에 빠져들었다. 최근 부진과 함께 리그 7위까지 추락하고 만 상황. 5위 감바 오사카와의 승점 차가 1점에 불과한 만큼 빠른 시일내에 반등할 경우 상위권 재도약을 기대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다소 좋지 못한 타이밍에 돌풍의 마치다를 만났다고 볼 수 있겠으나, 위기이자 기회이기도 한 만큼 승리 시에는 단번에 분위기를 반전시키게 될 듯. 문제는 공격진이 주포 FW 세아라(10골)의 한 방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는 상태에서 주전 수비수 3인방 DF 신도, 마이쿠마, 노보리자토마저 줄부상으로 이탈하고 말았다는 점이다. 마치다 원정에서 무실점 경기는 어렵다고 봐야 할 듯. 결국 공격진이 평소 이상의 역량을 보여줘야 승점 획득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2승 2무 2패로 승률 5할이며, 마치다 원정은 2016 시즌 1-0 승리 후 이번 경기가 8년 만이다.


# 주요 결장자

마치다: DF 마츠모토(백업/부상).

C.오사카: MF 카피샤바(주전급/불투명), 키다(백업/부상), DF 신도(주전/부상), 노보리자토(주전/부상), 마이쿠마(주전/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마치다 젤비아의 6:4 우세를 예상. 최근 부진이 심각한 수위에 도달한 상태에서 주전 수비수 3인방마저 부상으로 이탈한 세레오 오사카다. 홈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 일반: 마치다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5월 15일 J리그 J1 < 니가타 요코하마마리너스 > 분석


알비렉스 니가타는 우라와와의 홈경기에서 또 다시 수비가 무너진 끝에 2-4 완패를 당했다. 4경기 연속 무승행진과 함께 리그 16위까지 추락하고 만 상황. 어느새 강등권의 사간도스(18위)와의 승점 차가 2점으로 좁혀진 만큼 이번 홈경기를 통한 무승 탈출이 절실히 요구된다. 단, 무승기간 동안 4경기 11실점을 내준 수비진이 급격히 흔들리고 있는 상태에서 DF 뎅의 복귀가 계속해서 늦춰지고 있음을 감안하면 요코하마 상대로 무실점이 가능할지 의문이 남는다. 부상에서 돌아온 FW 타니구치(3골) 포함, 공격진이 평소 이상의 역량을 보여줘야 승리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 시즌 홈 성적은 1승 3무 3패로 부진한 양상이며, 요코하마와의 최근 맞대결에서도 1승 1무 3패로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요코하마 마리노스는 주말에 펼쳐진 알 아인과의 AFC 챔피언스리그 결승 1차전에서 2-1로 승리, 우승의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단, 리그전 기준으론 우라와전 패배(1-2)와 함께 6경기 연속 무패행진에 마침표를 찍고 13위로 추락하고 만 상황. 그럼에도 ACL 우승에 한 걸음 다가섰다는 점에서 팀 사기가 크게 올라갔을 것으로 예상된다. 주말 ACL 결승 1차전 혈투 여파가 가볍지 않은 만큼 3-4명 정도 로테이션 가동이 유력하다고 봐야 할 듯. 주말 알 아인전 교체멤버 및 결장자들인 FW 미야이치, MF 미즈누마, 와타나베, 야먀네, DF 가토 등을 적극 활용하게 될 전망이다. 선수층이 더블 스쿼드 수준으로 두텁다고는 하나, 주포 FW 로페스(6골 1도움)가 벤치로 내려갈 경우 공격진의 결정력 및 파괴력이 일정 수준 저하될 우려가 많아 보인다. MF 아마노, DF 에두아르도는 경미한 부상으로 이번 경기 출전여부가 불투명해졌다는 소식. 그 외 추가 전력누수는 미미한 것으로 전해졌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3승 1무 2패로 승률 5할 이상이며, 니가타 원정에선 최근 3경기 2-0 승, 3-1 승(컵), 1-2 패로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니가타: MF 마츠다(주전/출전불가), 하세가와(주전/불투명), 미야모토(주전/불투명), 다카기(주전급/불투명), DF 뎅(핵심전력/불투명), 호리고메(주전/불투명), 모리(백업/불투명).

요코하마: MF 아마노(백업/불투명), DF 에두아르도(주전/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요코하마 마리노스의 6:4 우세를 예상. ACL 결승 1차전 승리와 함께 팀 사기가 크게 올라갔을 것으로 예상되는 요코하마다. 니가타의 최근 부진 및 공수 양면에 걸친 전력누수 여파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원정 승을 예상하는 편이 합리적이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역배당 혹은 패스.

- 핸디캡: 요코하마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 , , , , , , , , , , , , , , , , , , , , ,

황진이님의 최신 글
스포츠분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