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TV 와이즈】26일 MLB 메이저리그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2)
댓글 0

작성자 : 황진이
게시글 보기

스포츠중계,무료스포츠중계,해외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무료스포츠중계,해외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무료스포츠중계,해외스포츠중계


워싱턴 시애틀


투타의 조화로 연패 탈출에 성공한 워싱턴 내셔널스는 트레버 윌리엄스(4승 2.35)가 시즌 5승에 도전한다. 20일 필라델피아 원정에서 4.1이닝 3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윌리엄스는 최근 2경기 연속 3실점의 부진이 이어지는 중이다. 금년 홈에서 2승 1.65로 강하긴 하지만 최근 2경기의 부진이 모두 낮 경기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도 매우 위험할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커비와 보스를 공략하면서 홈런 3발로 6점을 올린 워싱턴의 타선은 오래간만에 홈런포로 승부를 결정지었다. 역전 3점 홈런을 터트린 루이스 가르시아는 4번 타자 역할을 확실히 하고 있는 중.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승리조를 신뢰해도 좋다.


투타의 부진이 3연패로 이어진 시애틀 매리너스는 로건 길버트(3승 2패 3.20)가 시즌 4승 도전에 나선다. 21일 양키스 원정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길버트는 양키스 상대 부진을 극복하지 못하는 모습이 이어진게 아쉽다. 최근 원정 투구가 전체적으로 기복이 심한데 낮 경기 방어율이 5.50이라는 점도 불안 요소다. 전날 경기에서 맥켄지 고어 상대로 1회초 터진 JP 크로포드의 리드 오프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시애틀의 타선은 이후 4개의 안타로 묶여버린게 큰 문제다. 현재 이 팀의 타선은 홈런 외의 득점 루트가 없다. 2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오스틴 보스의 역할을 다시 생각해봐야 할 것 같다.


커비가 무너졌다. 커비의 투구 스타일을 고려할때 이는 앞으로 등판할 시애틀의 선발 투수들이 모두 위험하다는 이야기고 이는 로건 길버트에게도 적용되는 부분이다. 그러나 전날 피칭 맵을 고려한다면 오히려 길버트의 투구는 기대를 해볼 여력이 있고 윌리엄스의 최근 투구는 고어의 후광을 받지 못하고 있다. 시애틀이 마커스 스트로만에게 고전하긴 했지만 스트로만과 윌리엄스는 스타일이 다르다. 선발에서 앞선 시애틀 매리너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추천 - 시애틀 승 / 기준점 언더


스포츠중계,무료스포츠중계,해외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무료스포츠중계,해외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무료스포츠중계,해외스포츠중계

피츠버그 애틀란타


타선 폭발로 기선 제압에 성공한 피츠버그 파이어리츠는 미치 켈러(5승 3패 3.84)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선다. 20일 컵스 원정에서 6이닝 2안타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켈러는 5월 한달간 3전 전승 1.29의 훌륭한 투구가 이어지는 중이다. 작년 애틀랜타 상대로 홈에서 5이닝 3실점으로 부진했지만 이번엔 QS 이상의 투구를 기대할수 있을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애틀랜타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자레드 트리올로의 2점 홈런 포함 11점을 올린 피츠버그의 타선은 최근 홈 경기 타격은 확실히 좋은 편이다. 특히 장타가 계속 나와준다는게 포인트. 1.2이닝동안 2실점을 허용한 루이스 오티즈는 딱 이 레벨이 현재의 위치인듯 하다.


투수진 붕괴가 대패로 이어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는 레이날도 로페즈(2승 1패 1.54)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21일 샌디에고와 홈 경기에서 6.1이닝 2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로페즈는 다시금 자신의 페이스를 되찾고 있는 중이다. 다만 홈에 비해 원정 투구가 조금 아쉽긴 해도 6이닝 2실점 투구를 기대하는건 절대로 무리한 요구가 아닐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팔터와 오티즈 상대로 아쿠냐 주니어의 3점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애틀랜타의 타선은 이미 11점차로 벌어진 뒤에 득점을 올렸다는게 문제가 되는 부분이다. 원정에서 타선의 기복이 심하다는건 절대로 좋은 소식이 아닐듯. 3이닝동안 6실점을 허용한 다리우스 바인스는 다시 AAA로 내려가야 할것 같다.


바인스 대신 랜디 커를 선발로 올린 애틀랜타의 아이디어는 대실패로 막을 내렸다. 최근 피츠버그의 타격을 고려한다면 로페즈도 이번 경기가 쉽지 않을듯. 반면 애틀랜타의 타선은 원정에서 큰 것 한 방에 의존하는 모습이 이어지고 있고 홈 경기의 켈러 공략이 쉽지 않을 것이다. 피츠버그의 불펜이 최대 변수지만 전날 경기의 휴식은 크다. 선발에서 앞선 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추천 - 피츠버그 승 / 기준점 오버


스포츠중계,무료스포츠중계,해외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무료스포츠중계,해외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무료스포츠중계,해외스포츠중계

오클랜드 휴스턴


선발의 난조가 역전패로 이어진 오클랜드 어슬레틱스는 JP 시어스(3승 3패 4.31)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20일 캔자스시티 원정에서 4.1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시어스는 좌완에게 강한 캔자스시티 극복에 실패하고 말았다. 15일 휴스턴 원정에서 5이닝 1실점 호투를 해냈는데 홈 낮 경기 방어율 5.68이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그때의 호투를 기대하긴 살짝 어려워 보인다. 전날 경기에서 벌랜더와 어브레이유 상대로 JJ 블리데이의 솔로 홈런 포함 3점을 올린 오클랜드의 타선은 타격이 좋다는 말을 하기엔 조금 무리가 있는게 현실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어찌됐든 이 팀의 후반 경기력은 주목할 가치가 있다. 스트리플링 강판 이후 5.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가장 중요한 일을 해낸듯 하다.


타선의 집중력을 앞세워 기선 제압에 성공한 휴스턴 애스트로스는 스펜서 애리게티(2승 4패 7.16)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20일 밀워키와 홈 경기에서 6.1이닝 4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애리게티는 여전히 안정감은 떨어지는 편이다. 14일 오클랜드와 홈 경기에서 5이닝 2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두었는데 원정 경기만 나가면 완전히 다른 투수가 되는 특징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는 고전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인다. 전날 경기에서 스트리플링 상대로 원찬스에서 제이크 마이어스의 쐐기 3점 홈런 포함 6점을 올린 휴스턴의 타선은 이후 카일 멀러 상대로 막혀버렸다는 점이 불안 요소다. 상위 타선이 제 역할을 해낸건 다행스럽지만 2차전 징크스가 문제다. 3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승리조의 위력만큼은 확실할듯.


전날 경기에서 양 팀 모두 선발 투수에서 승패가 갈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번 경기 역시 그 흐름이 이어질듯. 앞선 휴스턴전의 투구를 고려한다면 시어스는 이번 홈 경기에서도 호투를 해낼 가능성이 있고 휴스턴의 타선은 좌완 상대로 그다지 성적이 좋은 편이 아니다. 애리게티가 얼마나 버텨주느냐가 중요하지만 홈의 애리게티와 원정의 애리게티는 완전히 다른 투수고 휴스턴의 2차전 징크스도 눈여겨 봐야 한다. 선발에서 앞선 오클랜드 어슬레틱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추천 - 오클랜드 승 / 기준점 언더


스포츠중계,무료스포츠중계,해외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무료스포츠중계,해외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무료스포츠중계,해외스포츠중계

탬파베이 캔자스시티


투수진 붕괴가 5연패로 이어진 템파베이 레이스는 애런 시바레(2승 4패 5.92)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20일 토론토 원정에서 5.1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시바레는 5월 들어서 4경기 2패 7.32라는 매우 부진한 투구가 이어지는 중이다. 작년 클리블랜드 시절 캔자스시티 상대 천적이었지만 지금의 시바레는 낮 경기 전패에 페이스도 좋지 않다는게 최대의 문제가 될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루고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히면서 4안타 1득점에 그친 템파베이의 타선은 홈 경기 타격을 기대할수 없는 레벨에 이른 모습이다. 중심 타선이 아예 기능을 하지 못할 정도. 알렉산더 강판 이후 2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패할때만 잘 던지는건 여전하다.


투타의 조화로 7연승에 성공한 캔자스시티 로얄스는 브래디 싱어(4승 2패 2.70)가 시즌 5승에 도전한다. 20일 오클랜드와 홈 경기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싱어는 5월 한달간 2승 2.82의 안정된 투구가 이어지는 중이다. 작년 템파베이 상대로 홈에서 8이닝 4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문제는 금년 원정에서 1패 4.20으로 원정만 나가면 완전히 다른 투수가 되어버린다는데 있다. 전날 경기에서 타일러 알렉산더를 완파하면서 홈런 2발 포함 8점을 올린 캔자스시티의 타선은 좌완 킬러다운 모습을 유감없이 보여주었다고 해도 좋을 정도다. 특히 하위 타선이 제 몫을 해냈다는게 포인트. 2이닝을 삭제해버린 불펜은 승리조의 휴식이 반갑다.


시바레와 싱어의 선발 투수 대결은 누가 우위라고 말하기도 어렵다. 시바레의 투구는 여전히 좋지 않고 싱어는 원정 부진이 심각한 편. 그러나 연승 기간동안의 캔자스시티는 중후반 접전시 타선의 집중력이 매우 좋은 반면 템파베이는 불펜의 안정감이 많이 떨어진다. 전력에서 앞선 캔자스시티 로얄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추천 - 캔자스시티 승 / 기준점 오버


스포츠중계,무료스포츠중계,해외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무료스포츠중계,해외스포츠중계

스포츠중계,무료스포츠중계,해외스포츠중계

보스턴 밀워키


선발이 무너지면서 완패를 당한 보스턴 레드삭스는 닉 피베타(2승 2패 3.04)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20일 세인트루이스 원정에서 6이닝 1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피베타는 부상에서 돌아온 이후 이제야 자신의 페이스를 되찾은 모습이다. 특히 낮 경기 방어율이 0.82로 낮 경기에 절대적 강점을 가진 투수라는 점도 이번 경기에 기대를 걸게 하는 포인트다. 전날 경기에서 브라이스 윌슨 상대로 도미닉 스미스의 솔로 홈런 포함 2점에 그친 보스턴의 타선은 홈에서 무슨 저주에 걸린것마냥 타격의 부진이 이어지는 중이다. 라파엘 디버스의 방망이가 조용해지면서 팀 타격 전체가 가라앉은 모습이다. 그나마 체이스 앤더슨이 혼자서 4이닝을 막아주면서 불펜 운용에 숨통이 트인건 다행이다.


투타의 조화로 기선 제압에 성공한 밀워키 브루어스는 콜린 레이(3승 2패 4.07)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20일 휴스턴 원정에서 4.1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레이는 최근 3경기 연속 투구 내용이 크게 흔들리는 중이다. 특히 인터리그 원정에서 5이닝 미만 4실점 이상의 부진이 이어지는 중이라는 점이 가장 큰 약점이 될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크로포드를 완벽히 공략하면서 윌리엄 콘트레라스의 2점 홈런 포함 7점을 올린 밀워키의 타선은 마이애미 원정의 부진을 완벽히 씻어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중심 타선이 제 역할을 해낸다는건 상당한 강점일듯. 3이닝을 무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0.64의 방어율을 기록중인 브라이언 앤더슨에게 조금 더 중요한 역할을 맡겨봐도 좋을것 같다.


전날 경기는 보스턴의 홈 경기력이 얼마나 엉망인지를 증명하는 경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전날 크로포드의 투구를 고려한다면 피베타와 레이의 선발 대결은 타격전 가능성이 높아지는 편. 그러나 홈에서 보스턴의 불펜은 접전에 약점이 확실한 편이고 밀워키의 불펜은 상당히 단단한 편이다. 불펜에서 앞선 밀워키 브루어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추천 - 밀워키 승 / 기준점 오버



, , , , , , , , , , , , , , , , , , , , , ,

황진이님의 최신 글
스포츠분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