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TV 와이즈】16일 MLB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1)
댓글 0

작성자 : 황진이
게시글 보기

【닌자TV 와이즈】16일 MLB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미네소타 오클랜드


4점차 경기를 뒤집어내면서 연장전 승리를 거둔 미네소타 트윈스는 베일리 오버(5승 4패 5.13)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선다. 10일 피츠버그 원정에서 4.2이닝 4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오버는 최근 3경기에서 투구 내용이 크게 흔들리는 중이다. 작년 오클랜드 상대로 홈에서 5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금년 낮 경기 투구가 그나마 낫다는데 승부를 걸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오클랜드의 투수진을 공략하면서 맥스 케플러의 동점 3점 홈런 포함 6점을 올린 미네소타의 타선은 홈 경기에서 놀라운 집중력을 과시하고 있는 중이다. 8회말의 동점과 10회말의 역전은 이 팀의 집중력을 보여주는 부분. 6이닝을 1안타 1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연투를 하면서 흔들린 그리핀 잭스의 실점이 조금 아쉽다.


불펜의 난조가 7연패로 이어진 오클랜드 어슬레틱스는 조이 에스테스(2승 2패 4.78)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11일 샌디에고 원정에서 5이닝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에스테스는 앞선 2경기의 호조가 끊긴게 아쉬운 부분이다. 기복이 심한 문제를 고치지 못하고 있는데 낮 경기 방어율이 5.14라는건 분명한 약점이다. 전날 경기에서 우즈 리차드슨과 잭스 상대로 셰이 랑겔리어스의 그랜드슬램 포함 5점을 올린 오클랜드의 타선은 5안타가 말해주듯 홈생홈사의 특징이 그대로 이어지는 중이다. 13타수 2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당연해보일 정도. 3.1이닝동안 2실점 하면서 팀의 승리를 날려버린 불펜은 셋업쪽의 문제가 계속 발목을 잡고 있다.


마지막까지 이어진 접전에서 승리를 거둔건 미네소타였다. 오클랜드의 문제가 다시금 드러난 셈. 1차전을 고려했을때 오버와 에스테스의 투구는 막상막하로 전개될 가능성이 높지만 오클랜드는 계속 불펜쪽에서 문제가 터지고 있고 이 점이 그대로 승부를 가를 것이다. 전력에서 앞선 미네소타 트윈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6:4 미네소타 승리


핸디 : 미네소타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시카고컵스 세인트루이스


타선의 부진이 연패로 이어진 시카고 컵스는 이마나가 쇼타(6승 1패 1.96)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10일 신시내티 원정에서 6.2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이마나가는 앞선 2경기의 부진을 빠르게 극복해 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낮 경기에서 2승 0.76 피안타율 .155로 압도적으로 강하다는 점 역시 기대를 걸게 한다. 전날 경기에서 카일 깁슨의 투구에 막히면서 3안타 완봉패를 당한 컵스의 타선은 가라앉은 타격이 살아날줄 모르고 있는 중이다. 장타 제로는 꽤 심각한 문제가 될수 있을듯. 마지막 2이닝을 버티지 못하면서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헤이든 웨스네스키의 불펜 투구가 계속 문제가 되는것 같다.


깁슨의 쾌투를 앞세워 3연승에 성공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는 안드레 팔란테(2승 2패 4.88)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10일 콜로라도와 홈 경기에서 5이닝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팔란테는 엄청난 징검다리 투구가 나오고 있는 중이다. 일단 낮 경기에서 2승 1패 3.20으로 선발 등판 5이닝 무실점 투구가 모두 낮 경기에서 나왔다는데 주목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카일 핸드릭스의 투구에 막혀 있다가 웨스네스키와 브루어를 공략하면서 페드로 파에스의 솔로 홈런 포함 3점을 올린 세인트루이스의 타선은 리그 최악 수준의 낮 경기 공격력이 여전히 문제가 되고 있다. 데뷔 첫 홈런이 결승 홈런이 된 페드로 파에스는 볼을 쳐서 넘길 정도의 파워를 과시중.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마무리 라이언 헬슬리가 유독 컵스만 만나면 아슬아슬하게 마무리를 하는 문제를 고민해야 한다.


비록 전날 세인트루이스가 승리를 거두긴 했지만 양 팀 모두 타격이 좋다고 할순 없다. 이마나가는 변수 수정에 성공했고 홈 낮 경기라는 강점도 있다. 물론 팔란테 역시 낮 경기에 강한 투수라는건 부정할 여지가 없지만 이닝 소화력에 확실한 문제가 있는 편이고 최근의 세인트루이스는 선발에서 승리조로 가는 연결 고리에 약점이 있다. 그리고 이 문제가 결국 발목을 잡을 것이다. 투수력에서 앞선 시카고 컵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3:2 시카고 컵스 승리


핸디 : 세인트루이스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토론토 클리블랜드


타선의 부진이 연패로 이어진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불펜 데이를 시행할 예정이다. 벌크 투수로는 보든 프랜시스의 등판이 유력한 편. 야리엘 로드리게즈에게 재활 등판을 한 번 더 하기로 결정하면서 어쩔수 없는 선택이 강요된 셈이다. 전날 경기에서 로건 앨런 상대로 단 1점을 올리는데 그친 토론토의 타선은 이동후 부진이라는 당연한 결과가 당연하게 나온 느낌이다.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중심 타선은 트레이드설이 쏙 들어간 이후 부진을 면치 못하는 중. 그나마 불펜의 3.2이닝 1안타 무실점에 만족해야 할것 같다.


투수진의 호투로 신승을 거둔 클리블랜드 가디언즈는 카를로스 카라스코(2승 5패 5.50)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10일 마이애미 원정에서 4.2이닝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카라스코는 부상 복귀 이후 투구가 상당히 좋지 않은 편이다. 지금의 카라스코에게 기대할수 있는건 5이닝을 잘 버텨달라는 기도 메타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케빈 가즈먼을 공략하면서 윌 브레넌의 솔로 홈런 포함 3점을 올린 클리블랜드의 타선은 토론토의 불펜 공략 실패가 아쉽다. 3개의 병살타와 10타수 2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이 팀의 최근 원정 경기 부진을 말해주는 부분일듯. 4이닝을 삭제해버린 불펜은 난공불락이라는 표현이 잘 어울린다.


전날 경기에서 확인된건 클리블랜드의 불펜은 토론토의 타선을 완벽하게 제어할수 있다는 점이었다. 그리고 이 점이 이번 경기의 중요 변수로 작용할듯. 보든 프랜시스를 위시한 불펜 데이는 클리블랜드 상대로 그다지 유효하지 못하고 카라스코의 투구는 기대가 어렵다. 이번 경기는 중후반 불펜 대결이 될텐데 그 점에선 완벽하게 클리블랜드가 우위를 점유하고 있다. 투수력에서 앞선 클리블랜드 가디언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6:4 클리블랜드 승리


핸디 : 클리블랜드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샌프란시스코 LA에인절스


투수진 붕괴로 완패를 당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키튼 윈(3승 7패 6.94)이 시즌 4승 도전에 나선다. 부상 복귀전이었던 10일 텍사스 원정에서 4.1이닝 7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윈은 부상 이전과 달라질것 없는 부진한 투구가 나온바 있다. 현재의 윈에게 기대할건 이번 경기가 홈 경기라는 점 하나 뿐이다. 전날 경기에서 타일러 앤더슨에게 막혀 있다가 8회말 불펜을 공략하면서 헬리엇 라모스의 3점 홈런 포함 6점을 올린 샌프란시스코의 타선은 후반에 살아났다는 점이 그나마의 소득이다. 8회말 치고 올라가는 타이밍에서 병살타를 작렬한 맷 채프먼은 돈 아까운 수준. 하워드와 로드리게즈의 대난조 이후 4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제 몫은 해낸것 같다.


투타의 조화로 기선 제압에 성공한 LA 에인절스는 패트릭 산도발(2승 8패 5.23)이 시즌 3승에 도전한다. 10일 휴스턴과 홈 경기에서 5.2이닝 5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산도발은 휴스턴 상대 부진을 극복하지 못했다. 투구의 기복은 여전히 심한 편인데 이번 시즌 인터리그 투구가 상당히 좋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스펜서 하워드와 랜디 로드리게즈를 공략하면서 잭 네토의 2점 홈런 포함 8점을 올린 에인절스의 타선은 한번 터지면 무섭게 터지는 화력을 과시한바 있다. 이 흐름이 1회성에서 끝나지 않길 바래야 할듯. 8회말에만 5점을 실점한 불펜은 셋업 문제가 계속 약점이 되고 있다.


전날 경기에서 샌프란시스코의 타선은 타일러 앤더슨 상대로 무수한 찬스를 날려버렸다. 산도발 상대로도 기대는 어려울듯. 게다가 키튼 윈의 투구는 여전히 좋지 않고 에인절스의 타선은 우완 상대로 나름 승부가 되는 편이다. 불펜이라는 변수가 있긴 하지만 어떻게든 에스테베즈까지 가면 만사 오케이다. 선발에서 앞선 LA 에인절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7:6 LA 에인절스 승리


핸디 : LA 에인절스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볼티모어 필라델피아


타선의 부진이 연패로 이어진 볼티모어 오리올스는 그레이슨 로드리게즈(7승 2패 3.27)가 시즌 8승 도전에 나선다. 10일 템파베이 원정에서 5.2이닝 2안타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로드리게즈는 6월 들어서 다시금 투구 내용이 나아지고 있는 중이다. 홈 경기 강점은 확실한 투수고 무엇보다 낮 경기에서 3승 1.88 피안타율 .157로 극강의 모습을 보여준다는게 중요하다. 전날 경기에서 레인저 수아레즈에게 막혀 있다가 불펜을 공략하면서 앤서니 산탄데르의 솔로 홈런 포함 3점을 올린 볼티모어의 타선은 한번 가라앉은 타격이 살아나지 않고 있는 중이다. 이번 경기의 선발 타입을 고려한다면 반등 가능성은 꽤 있는 편. 6이닝동안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제이콥 웹이 타이 브레이크를 버텨주지 못한게 아쉬울 것이다.


연장 접전 끝에 승리를 거둔 필라델피아 필리스는 타이완 워커(3승 1패 5.40)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10일 메츠와 런던 시리즈에서 5.2이닝 2안타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워커는 같은 지구팀 상대로는 투구 내용이 좋은 편이다. 원정이라는 변수가 있지만 그나마 낮 경기 투구 내용이 조금 더 낫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볼티모어의 투수진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5점을 올린 필라델피아의 타선은 오래간만에 상위 타선이 제 몫을 해낸게 그대로 승리로 이어졌다. 결정적 2타점 2루타를 터트린 알렉 봄은 타점 폭격기의 위력을 과시하는 중. 그러나 수아레즈의 승리를 날려버린 불펜은 타이 브레이크에서의 호투로 어느 정도 갚은 셈이다.


전날 경기에서 볼티모어의 득점권 성적은 무려 13타수 1안타였다. 이러고도 이기길 바라는건 그야말로 도둑놈 심보라는 표현이 잘 어울릴듯. 그러나 볼티모어의 타선 특성상 타이완 워커는 충분히 공략이 가능한 타입이고 필라델피아는 강속구 공략에 약점이 있는 팀이다. 선발에서 앞선 볼티모어 오리올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6:3 볼티모어 승리


핸디 : 볼티모어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 , , , , , , , , , , , , , , , , , , , , ,

황진이님의 최신 글
스포츠분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