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TV 프리뷰】5일 올림픽 농구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댓글 0

작성자 : 황진이
게시글 보기

【닌자TV 프리뷰】5일 올림픽 농구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카메룬 브라질


# 홈팀 : 카메룬 FIBA 랭킹 68위 (1패)


카메룬은 대회 첫 경기 였던 직전경기 몬테네그로 상대로 66-70 패배를 기록했다. 프랑스 B리그의 생발리에에서 뛰고 있는 팀의 주장 파비앙 아테바(14득점가 분전했고 톱니바퀴 처럼 돌아가는 훈련이 잘 되어 있는 수비력을 선보이면서 나이지리아에서 열린 2023 POQT에서 우승을 차지한 아프리카의 신흥 강호의 모습은 보여줬지만 리바운드 싸움에서 밀린 경기. NBA 인디애나와 4년 연장 총 2천600억원으로 계약한 파스칼 시아캄이 올림픽 예선 불참을 선언하면서 가장 강력한 1옵션 없다는 것과 낮은 자유투(60%) 성공률 때문에 박빙의 승부에서 2%가 부족했던 상황.


# 원정팀 : 브라질 FIBA 랭킹 12위(1승)


브라질은 대회 첫 경기 였던 직전경기 몬테네그로 상대로 81-72 승리를 기록했다. NBA 새크라멘토에서 뛰었던 브루노 카보클로(25득점, 9리바운드)가 231cm의 긴 윙스팬을 활용해서 3점슛을 장착한 빅맨의 위력을 선보였던 모습. 50%의 만족할수 있는 야수 성공률을 바탕으로 경기를 풀어나가는 모습을 보여던 상황. 또한, 마르셀리뉴, 라울, 야고, 조르지뉴 데 파울라에 까지 월드컵 농구 무대에서 1경기 10개 이상의 어시스트를 기록한 4명의 선수가 포함 되어 있는 전력의 강점이 이타적인 패스 게임으로 나타났으며 4쿼터(29-16)에 강한 뒤심을 보여준 승리의 내용.


# 상대전 특징

가장 최근의 맞대결 기록은 없다.


# 베팅추천

이타적인 패스에 능한 선수들이 많으며 높이 싸움에서 우위를 점령할수 있는 브라질의 전력 이라는 것에 베팅 포커스를 맞춰야 하는 경기다.

브라질 핸디캡 승리 ~!


승&패=>패

핸디캡=>패

언더&오버 =>오버





그리스 이집트


# 홈팀 : 그리스 FIBA 랭킹 14위 (1승)


그리스는 대회 첫 경기 였던 직전경기 도미니카 공화국 상대로 109-82 승리를 기록했다. NBA에서 MVP 레벨이 되는 야니스 아데토쿤보가 18분10초의 출전 시간 동안 32득점을 폭발시키는 괴력을 선보인 경기. 도쿄 올림픽 예선에서 팀의 중심이 되었던 닉 칼라테스와 주전 백코트 자원이 되는 코스타스 슬루카스가 합류한 효과도 나타났으며 올림피아코스 소속의 베테랑 가드 토마스 워크업(17득점)의 야투도 지원되었던 상황. 또한, 팀을 위한 궂은일을 해줄수 있는 톨리오풀로스와 파파야니스도 자신의 몫을 해냈던 승리의 내용.


# 원정팀 : 이집트 FIBA 랭킹 40위(1패)


이집트는 대회 첫 경기 였던 직전경기 도미니카공화국 상대로 77-90 패배를 기록했다. 아메드 메트왈리(24득점)가 분전했고 1쿼터(22-16) 출발은 좋았지만 KBL 무대에서 LG 소속으로 리바운드에 뛰어난 재능을 보여준 아셈 마레이의 불참에 따른 골밑 전력의 약화로 리바운드 싸움에서 29-43으로 밀린 경기. 또한, 공격력이 좋으면 수비가 약하고 수비가 좋으면 공격력에 아쉬움이 있다는 공통점이 있는 아무르 엘젠디, 아무르 자란, 카림 하템 엘지자이, 아담 무사는 기복 이라는 꼬리표를 떼어내지 못했다.


# 상대전 특징

가장 최근의 맞대결 기록은 없다.


# 베팅추천

피레우스(그리스) 홈에서 펼쳐지는 경기다. 아셈 마레이가 불참한 이집트의 골밑을 야니스 아데토쿤보가 폭격할 것이다. 다만, 승기를 잡는다면 주축 선수들을 벤치로 불러들일 것으로 예상되는 그리스가 되는 만큼 핸디캡 범위는 과하다고 생각된다.


이집트 핸디캡 승리 ~!


승&패=>승

핸디캡=>패

언더&오버 =>오버





폴란드 핀란드


# 홈팀 : 폴란드 FIBA 랭킹 15위 (1패)


폴란드는 대회 첫 경기 였던 직전경기 바하마 상대로 81-90 패배를 기록했다. NBA 샌안토니오 제레미 소헨(16득점)과 알렉산더 발체로프크시(22득점)가 분전했지만 팀의 주장이 되는 마테우스 포니카와 베테랑 가드 슬로터의 야투 효율성이 떨어졌던 경기. 또한, 전반전(38-50) 출발이 좋지 않았던 것이 끝까지 문제가 되었으며 3점 라인 수비에 아쉬움이 나타났던 상황.


# 원정팀 : 핀란드 FIBA 랭킹 20위 (1패)


핀란드는 대회 첫 경기 였던 직전경기 바하마 상대로 85-96 패배를 기록했다. 전반전(54-57)은 대등하게 버텨냈지만 후반전 상대의 강한 압박 수비를 뚫어내지 못했던 경기. NBA 리거 라우리 마카넨(유타)의 부재는 손쉬운 골밑 득점으로 상대에게 57%의 야투 적중률을 허락하는 빌미를 제공했고 스페인 리그에서 뛰고 있는 팀의 주장이 되는 사수 살린을 정상 가동하지 못한 것도 아쉬웠다. 또한, 상대의 적극적인 트랜지션 게임에 대처가 미흡했던 패배의 내용.


# 상대전 특징

가장 최근의 맞대결 폴란드가 2022년 원정에서 59-89 패배를 기록이 있다.


2연패+최근3경기(1승2패)


# 베팅추천

발렌시아(스페인) 중립구장에서 펼쳐지는 경기다. 바하마가 B조 1위로 올라간 가운데 폴란드 대 판란드의 승자가 2위로 준결승에 진출하게 되며 패자는 탈락하게 되는 단두대 매치다. 바하마 상대로 전반전 출발이 좋지 않았지만 후반전에는 플러스 마진을 기록한 폴란드가 NBA 리거 제레미 소헨을 앞세워서 골밑을 장악할 것이다.


폴란드 승리 ~!

승&패=>승

핸디캡=>패

언더&오버 =>언더





코트디부아르 멕시코


# 홈팀 : 코트디부아르 FIBA 랭킹 31위 (1패)


코트디부아르는 대회 첫 경기 였던 직전경기 리투아니아 상대로 93-97 패배를 기록했다. KCC에서 활약했던 디온 탐슨(18득점)와 슈팅 능력이 좋은 술래만 디아바테(12득점) 포함 5명의 선수가 두 자리수 득점을 기록하면서 상대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드는 경기력을 선보였지만 4쿼터(21-31) 뒷심이 부족했던 경기. NBA 리거 모 밤바(올랜도)의 합류가 마지막에 불발 된 것이 아쉬웠으며 백코트 자원들의 낮은 높이가 문제가 되면서 미스매치 상황에서 1대1 포스트업 공격에 고전했던 상황.


# 원정팀 : 멕시코 FIBA 랭킹 25위 (1패)


멕시코는 대회 첫 경기 였던 직전경기 리투아니아 상대로 64-96 패배를 기록했다. 지난 월드컵에서 뛰어난 순간 스피드와 상대 허를 찌르는 A패스를 배달한 폴 스톨과 KBL 창원LG에서 대체 외국인 선수로 뛰었던 211cm 빅맨 조슈아 이바라(18득점)가 분전했지만 높이 싸움에서 밀린 경기. 다만, 돌파가 좋고 미들슛이 정확한 포워드 자원 가브리엘 지론이 팀의 에너자이저 역할을 해내는 가운데 젊은 선수들의 성장세도 느낄수 있었고 4쿼터(23-13)에 상대 간담을 서늘하게 만드는 추격전을 보여준 것은 위안이 된다.


# 상대전 특징

가장 최근의 맞대결 기록은 없다.


# 베팅추천

산후안(푸에르토리코) 중립구장 경기로 펼쳐지는 경기다. 코트디부아르가 제공권을 장악하는 가운데 이타적인 팀 플레이로 찬스를 만들것이다. 또한, 리바운드에 이은 코트디부아르의 속공이 많이 나올 것이다.


코트디부아르 승리 ~!


승&패=>승

핸디캡=>승

언더&오버 =>오버





푸에르토리코 이탈리아


# 홈팀 : 푸에르토리코 FIBA 랭킹 16위


푸에르토리코는 대회 첫 경기 였던 직전경기 바레인 상대로 99-66 승리를 기록했다. 1쿼터(19-4) 부터 시종일관 상대를 압도한 경기. NBA 리거 호세 알바라도(뉴올리언즈)의 합류로 백코트 전력이 강화 되었으며 NBA를 경험한 데이본 리드와 스티븐 톰슨 주니어(20득점)가 합류한 효과가 나타난 상황. 월드컵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준 주전 빅맨 이스마엘 로메로(203cm)를 비롯해서 트레몬트 워터스, 조지 콘딧 2세와 KBL에서 뛰었던 조던 하워드(13득점)는 오랜 시간 손발을 맞춰온 선수들의 끈끈한 조직력을 보여줄수 있는 선수 구성 이라는 것을 확인 시켜준 상황. 또한, 공격적인 압박 능력이 기대가 되는 가운데 윙 자원 구성은 팀 기동력을 일정하게 유지시켜줄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생각된다.


# 원정팀 : 이탈리아M FIBA 랭킹 13위


이탈리아는 대회 첫 경기 였던 직전경기 바레인 상대로 114-53 승리를 기록했다. NBA 리거 다닐로 갈리나리(14득점) 포함 7명의 선수가 두 자리수 득점을 기록했으며 유럽을 누빈 빅맨 니콜로 멜리와 마르코 스피수가 건재한 모습을 보여준 경기. 리바운드 싸움에서 무려 +24개 마진을 기록하는 가운데 빠른 스페이싱을 통해서 찬스를 만들며 속공에 의한 득점으로 분위기를 끌어올렸던 상황. 또한, 빠른 가비지 타임을 만들어 냈던 승리의 내용.


# 상대전 특징

가장 최근의 맞대결 푸에르토리코가 원정에서 2023년 57-73 패배를 기록은 없다.


1998년 부터 6연패 성적.


# 베팅추천

산후안(푸에르토리코) 홈에서 펼쳐지는 경기다. 이탈리아가 빠른 스페이싱을 통해서 찬스를 만들며 속공에 의한 득점으로 이변을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이탈리아 승리 ~!


승&패=>패

핸디캡=>패

언더&오버 =>오버

 

, , , , , , , , , , , , , , , , , , , , , ,

황진이님의 최신 글
스포츠분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