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TV 프리뷰】9일 K리그 K1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댓글 0

작성자 : 황진이
게시글 보기

【닌자TV 프리뷰】9일 K리그 K1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전북현대 광주FC


전북 현대 모터스는 강원 원정에서 난타전 끝에 2-4로 무릎을 꿇고 좋지 못한 분위기 속에서 여름 휴식기를 맞이했다. 현재 순위 11위, 꼴찌 대전과의 승점 차가 여전히 2점에 불과한 상황. 2주 간의 휴식기 직후에 펼쳐지는 후반기 첫경기에서 곧바로 반등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홈 기준으론 제주(2-1)와 울산(2-0) 상대로 2연승을 신고했다는 점, 여름 폭풍영입이 제대로 먹혀들기 시작했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강원전보다 나아진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도 충분한 것으로 관측된다. DF 박진섭 역시 징계를 마치고 돌아온다는 소식. 수원FC에서 건너온 MF 이승우(10골 3도움)가 선발 출격할 경우 공격진에 유의미한 변화를 불러올 것으로 예상된다. DF 연제운, 김태현 등을 영입하여 수비진의 뎁스를 늘렸다는 점도 김두현 감독의 후반기 행보에 힘을 실어주는 요인이다. 올 시즌 홈 성적은 3승 6무 3패로 승률 5할이며, 광주 상대로는 내리 5연승을 기록 중이다.


광주FC는 홈에서 수원FC를 1-0으로 잡고 컵 포함 3연승 행진을 이어갔다. 최근 호조에 힘입어 리그 7위까지 치고 올라간 상황. 6위 서울과의 승점 차를 2점으로 좁혀둔 만큼 이번 전북전 승리 시 일시적인 상위 스플릿 도약을 기대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올 시즌 내내 원정에서 크게 힘을 쓰지 못해 온 광주이긴 하지만, 최근 기준으론 울산(1-0)과 대구(1-0) 상대로 2연승 및 2연속 클린시트를 신고했다는 점에 주목해 볼 만하다. 문제는 에이스 MF 엄지성을 스완지 시티로 떠나보낸 반면 검증된 대체자를 영입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결국 MF 이희균(5골 1도움), 아사니 등이 그 역할을 대체해줘야 하는 입장이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MF 정호연이 경고누적 징계로 추가 결장한다는 소식. 올 시즌 원정 성적은 4승 1무 7패로 부진한 양상이며, 전북 원정에선 5연패 포함 8경기 연속 무승(1무 7패)을 기록 중이다.


# 주요 결장자

전북: MF 권창훈(주전급/부상).

광주: MF 정호연(주전/징계), 최준혁(백업/부상), DF 변준수(주전/불투명), 포포비치(주전급/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전북 현대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여름 폭풍영입이 주효하며 특유의 홈 강세가 되살아나기 시작한 전북이다. 특히 이승우 영입으로 인해 공격진에서 긍정적이면서도 유의미한 변화가 일어날 여지가 많다고 본다. 광주가 전북 원정에서 오랜 징크스(1무 7패)에 신음하고 있다는 점까지 감안하면 홈 승을 예상하는 편이 합리적이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역배당 혹은 패스.

- 핸디캡: 전북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김천상무 강원FC


김천 상무는 포항 원정에서 2-1 신승을 거두고 리그 선두 탈환에 성공했다. 최상의 분위기 속에서 2주 간의 여름 휴식기를 맞이한 상황. 2위 강원과 승점 2점 차에 불과한 상태에서 직접 맞대결을 펼치게 된 만큼 승리 시 더욱 굳건하게 선두 자리를 지켜낼 수 있을 전망이다. 다른 무엇보다 입대하자마자 '이등병 에이스'로 자리매김한 MF 이동경에 이어 FW 이동준, 박상혁, 김찬, MF 맹성웅, DF 박찬용, 오인표 등의 신병들이 정상 가동되기 시작했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일부 국가대표급 신병들도 가세한 만큼 웬만한 팀들의 여름 폭풍영입 못지않은 전력 강화효과가 기대된다. 포항전 도중 부상을 당한 DF 박찬용 외에 별다른 전력누수도 없다는 소식. 올 시즌 홈 성적은 8승 2무 2패로 선두팀다운 강세가 돋보이며, 강원과의 최근 맞대결에서도 4승 1패로 일방적인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강원FC는 홈에서 전북을 4-2로 완파하고 3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이와 동시에 리그 2위까지 치고 올라간 상황. 최상의 분위기 속에서 2주 간의 여름 휴식기를 맞이한 만큼 웬만하면 이번 김천전까지 상승무드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단, 이적시장을 통해 영입한 FW 코바체비치, 하지치, MF 헨리 등이 아직 K리그 적응을 마무리짓지 못했다는 점, FW 가브리엘, MF 김이석, 김대우, DF 윤석영 등이 크고 작은 부상에 신음하고 있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선두 김천을 원정에서 무너뜨릴 수 있을지 의문이 남는다. 올 시즌 홈에서와 달리 원정경기에는 다소 취약한 면모를 보여 온 강원이기도 하다. 다른 무엇보다 주포 FW 야고를 울산으로 떠나보낸 만큼 빠른 시일내에 코바체비치가 팀의 새로운 주포로 자리를 잡아줘야 하는 입장이다. 올 시즌 원정 성적은 5승 2무 5패로 승률 5할이며, 김천 원정에선 내리 5연패를 당하는 등 일방적인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 주요 결장자

김천: DF 박찬용(주전/불투명).

강원: FW 가브리엘(백업/불투명), MF 김이석(주전/부상), 김대우(주전급/불투명), DF 윤석영(주전/불투명), 이지솔(백업/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김천 상무의 6:4 우세를 예상. 국가대표급 신병들의 가세와 함께 전력이 전반기보다 더욱 강화된 김천 상무다. 반면 강원은 주포 FW 야고를 울산으로 떠나보낸 반면 새로 영입한 용병들이 K리그 적응을 마무리짓지 못한데다, 김천 원정 5연패로 좀처럼 힘을 쓰지 못해 왔다. 홈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 일반: 김천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 , , , , , , , , , , , , , , , , , , , , ,

황진이님의 최신 글
스포츠분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