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TV 프리뷰】24~25일 분데스리가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2)
댓글 0

작성자 : 황진이
게시글 보기

【닌자TV 프리뷰】24~25일 분데스리가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2) 





아우크스부르크 베르더브레멘


아우크스부르크는 지난 시즌 11위로 잔류에 성공한 뒤 토루프 감독에게 한 시즌 더 기회를 부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조직적인 압박에 바탕을 둔 공격축구 스타일을 고스란히 유지할 것으로 점쳐지는 상황.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서는 주포 FW 데미로비치(지난 시즌 15골)를 슈투트가르트로 떠나보낸 대신 FW 무니에(지난 시즌 리그앙 6골), 에상드(지난 시즌 포르투갈 6골), MF 야키치, DF 쉴로터벡, GK 라브로비치 등을 영입하여 각 포지션을 보강해둔 상태다. 무니에 혹은 에상드에게 데미로비치급 득점력을 기대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시즌 초반 행보를 신중히 두고봐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기존 장기 부상자들 외에 추가 전력누수는 미미하다는 소식. 지난 시즌 홈 성적은 6승 6무 5패로 승률 5할을 웃도는 수준이었으며, 브레멘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3승 2패로 근소한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지난 시즌 9위로 기대 이상의 성과를 냈던 베르더 브레멘은 베르너 감독체제를 고스란히 유지하는 모습을 보였다.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서는 FW 딩크쉬, 볼테마데, GK 두두 등을 떠나보낸 빈자리에 FW 토프, MF 그륄, GK 콜케 등을 데려와 현상유지에 성공했다는 평가. 조직적으로 한 단계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줄 경우 유로파리그 진출권에 도전장을 내밀어볼 수 있을 전망이다. 다른 무엇보다 분데스리가 무대에서 검증된 주포 FW 두크쉬(지난 시즌 12골)가 건재하다는 점, 여름 프리시즌 동안 일부 장기 부상자들이 돌아왔다는 점 등에 힘이 실리는 양상이다. 단, 걸어다니는 부상기계 MF 케이타(전 리버풀)는 이번 개막전에도 결장이 불가피하다는 소식. 베르너 감독과의 불화 탓에 전력외로 구분되고 있다는 후문이다. 징계로 결장이 불가피한 DF 피퍼의 빈자리는 DF 벨리코비치 혹은 슈트라크로 무난히 대체하게 될 듯. 지난 시즌 원정 성적은 4승 5무 8패로 홈에 비해 부진했으며, 아우크스부르크 원정에서도 최근 3경기 0-2 패, 1-2 패, 3-0 승으로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 주요 결장자

아우크스부르크: MF 오쿠가와(백업/명단제외), DF 굼니(주전급/부상), 옥스포드(주전급/부상), GK 다흐멘(주전/부상).

브레멘: MF 케이타(주전급/명단제외), DF 피퍼(주전급/징계).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베르더 브레멘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주포 FW 데미로비치를 슈투트가르트로 떠나보낸 빈자리에 검증된 대체자를 구해오지 못한 아우크스부르크다. 브레멘이 결정력 우위를 바탕으로 승기를 잡아낼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본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역배당 혹은 패스.

- 핸디캡: 브레멘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마인츠 우니온베를린


마인츠는 지난 시즌 13위로 추락했음에도 불구하고 헨릭센 감독에게 한 시즌 더 기회를 부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지난 시즌 도중에 부임하며 마인츠를 강등 위기에서 구해냈음은 물론, 꽤 완성도 높은 압박축구를 선보였다는 평가. 올 시즌 들어 한 단계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도 충분해 보인다.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서는 FW 아조르크(지난 시즌 2골), MF 그루다, 바레이로 등을 떠나보낸 빈자리에 FW 지브, MF 사노, DF 페라트싱 등을 영입하여 현상유지에 성공한 상태다. MF 이재성을 비롯한 기존 주전 멤버들이 건재한 만큼 올 시즌도 잔류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 이상이 가능할지 여부는 2024-25 시즌의 뚜껑을 열어봐야 알 수 있을 듯. 지난 시즌 홈 성적은 6승 5무 6패로 승률 5할이었으며, 우니온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2무 4패로 6경기 연속 무승을 기록 중이다.


지난 시즌 15위로 턱걸이 잔류에 성공했던 우니온 베를린은 스벤손 감독체제를 새롭게 출범시켰다. 2021년부터 2023년까지 마인츠를 이끌었던 스벤손 감독은 공교롭게도 친정팀 상대로 데뷔전을 치르게 된 상황.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서는 FW 베디아, 카우프만, MF 라이두니, DF 크노헤 등을 떠나보낸 대신 FW 프르타인(지난 시즌 2부 13골), MF 케르펠트, 베네스, DF 로테 등을 영입하여 소폭 변화를 시도한 상태다. 지난 시즌 확실한 주포 부재로 고생했던 우니온임을 감안하면 크로아티아 출신 프르타인이 반드시 주포급 활약을 펼쳐줘야 하는 입장이다. 일단 이번 개막전에는 임대를 마치고 돌아온 FW 시바테우(지난 시즌 5골)가 선발 출격한다는 소식. FW 폴란트, DF 유라노비치는 부상으로 이번 원정에 불참한 상태이며, DF 디오구의 경우 출전여부가 불투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시즌 원정 성적은 2승 4무 11패로 크게 부진했지만, 마인츠 원정에선 최근 3경기 2-1 승, 0-0 무, 1-1 무로 우세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마인츠: -

U.베를린: FW 폴란트(주전급/부상), DF 디오구(주전/불투명), 유라노비치(백업/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최전방 공격진의 무게감 및 결정력이 지난 시즌보다 강화됐다고 보기 어려운 두 팀의 맞대결이다. 우니온 베를린이 마인츠 상대로 천적관계에 가까운 강세(4승 2무)를 보여 왔다는 점, 올 시즌에는 챔스 부담이 없다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원정팀의 승점 획득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무 혹은 패스.

- 핸디캡: U.베를린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도르트문트 프랑크푸르트


지난 시즌 챔스 준우승 및 리그 5위를 차지했던 도르트문트는 테르치크 감독과 결별한 뒤 사힌 감독체제를 새롭게 출범시켰다. 현역 시절 도르트문트의 중원을 진두지휘한 뒤 레알 마드리드에서 활약하기도 했던 그 누리 사힌이 맞다. 지난 시즌보다 한층 점유율을 강조하면서도 공격적인 축구 스타일로 변신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상황.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서는 슈투트가르트의 주포이자 분데스 득점 2위였던 FW 기라시(28골), 호펜하임 주포 FW 바이어(16골), 브라이턴의 중원 살림꾼 MF 그로스, 지로나 돌풍주역 DF 쿠투, 슈투트 주전 DF 안톤 등을 폭풍영입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그 반대급부로 FW 퓔크루크(지난 시즌 12골), 산초, MF 로이스, DF 훔멜스 등을 떠나보냈다고는 하나, 공격력 만큼은 확실히 강화됐다고 봐야 할 듯. 단, 기라시는 부상으로 인해 개막전 결장이 불가피한 것으로 전해졌다. 바이어가 그 대신 원톱 역할을 책임질 것으로 보인다. 지난 시즌 홈 성적은 10승 3무 4패로 준수했으며, 프랑크푸르트 상대로는 5승 1무로 6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 중이다.


지난 시즌 6위로 유로파리그 진출에 성공했던 프랑크푸르트는 토프묄러 감독체제를 고스란히 유지하는 모습을 보였다.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서는 MF 야키치, DF 파초, 막스 등을 떠나보낸 대신 FW 에키티케, MF 우준, 리슈테시, 호일룬, DF 코흐, 테아테, 크리스티안센 등을 데려와 공수 양면을 보강해둔 상황. 수비의 핵 파초를 떠나보낸 여파가 가볍지 않아 보이지만, 그 대신 스쿼드의 두께가 크게 향상된 모습이다. 파초의 빈자리는 스타드 렌의 주전이었던 DF 테아테로 대체할 예정이며, 에이스 MF 괴체가 건재하다는 점에도 힘이 실리는 양상이다. 주포 FW 마르무쉬(지난 시즌 12골)가 결정력 기복을 해소하고 진정한 분데스 정상급 골잡이로 거듭날 수 있을지 여부도 2024-25 시즌의 중요한 관건이다. 임대 복귀한 DF 옹제네 외에 별다른 부상자 공백은 없다는 소식. 지난 시즌 원정 성적은 4승 6무 7패로 홈에 비해 부진했으며, 도르트문트 원정에선 내리 3연패(2-5, 0-4, 1-3)를 당하는 등 일방적인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 주요 결장자

도르트문트: FW 기라시(주전/부상).

프랑크푸르트: DF 옹제네(백업/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6:4 우세를 예상. 지난 시즌 챔스 준우승을 차지한 뒤 여름 폭풍영입을 감행한 도르트문트다. 단, 감독도 바뀌고 선수구성도 바뀐 만큼 조직력 불안을 드러낼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할 듯. 도르트문트가 프랑크푸르트 상대로 천적관계나 다름없는 강세(5승 1무)를 보여 왔다는 점, 공격진에 강력한 신무기를 장착했다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그래도 홈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 일반: 도르트문트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3.5 기준 오버(추천:★★★☆☆).

 

, , , , , , , , , , , , , , , , , , , , , ,

황진이님의 최신 글
스포츠분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