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TV 프리뷰】25일 프리미어리그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댓글 0

작성자 : 황진이
게시글 보기

【닌자TV 프리뷰】25일 프리미어리그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본머스 뉴캐슬


지난 시즌 12위 본머스는 노팅엄 원정에서 치열한 접전을 펼친 끝에 1-1 무승부를 이끌어냈다. 올 시즌에도 스페인 출신의 젊은 명장 이라올라 감독 휘하에서 조직적인 압박에 바탕을 둔 공격축구를 구사할 것으로 점쳐지는 상황. 특히 홈에서는 강팀과 약팀을 가리지 않고 자신들의 공격축구 DNA를 발휘해 왔다는 점이 눈에 띈다. 비록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주포 FW 솔란키(지난 시즌 19골)를 토트넘으로 떠나보낸 상태지만, 그 대체자로 FW 에바니우송(전 FC포르투)를 긴급 수혈했다는 점에 주목해 볼 만하다. 지난 시즌 챔스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던 에바니우송은 이번 경기를 통해 데뷔한다는 소식. 선발보다는 교체로 나올 가능성이 높다고 봐야겠으나, 후반 승부처에서 해결사 역할을 기대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기존 부상자 3인방 외에 추가 전력누수는 없는 상태이며, 수비리더 DF 세네시는 경미한 부상에서 회복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시즌 홈 성적은 7승 6무 6패로 승률 5할 이상이었으며, 뉴캐슬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1승 3무 1패로 팽팽한 호각세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시즌 7위로 유럽 대항전 진출에 실패했던 뉴캐슬 유나이티드는 사우스햄튼과의 홈 개막전에서 1-0으로 승전보를 울렸다. 퇴장 악재로 인해 수적 열세를 안고 싸웠음에도 불구, 승점 3점을 따내는 저력을 발휘한 상황. 올 시즌에도 EPL을 대표하는 젊은 명장 하우 감독 휘하에서 완성도 높은 공격축구를 구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시즌과 달리 챔스를 병행할 필요가 없어진 만큼 상위권 재도약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봐야 할 듯. 단, 이번 주말 기준으론 기존 부상자들에 이어 DF 셰어가 징계로 추가 이탈하는 등 수비진 누수가 가볍지 않다는 점에 주의가 요망된다. 1-3옵션 센터백이 모두 결장이 불가피해짐에 따라 본래 풀백 자원들인 DF 번-크라프트가 중앙 수비진을 책임질 예정이기도 하다. 무실점 경기는 어렵다고 봐야 할 듯. 반면 빅클럽들의 러브콜을 받아 온 주포 FW 이삭(지난 시즌 21골)을 잔류시켰다는 점에는 큰 힘이 실린다. 지난 시즌 원정 성적은 6승 2무 11패로 홈에 비해 부진했으며, 본머스 원정에선 최근 3경기 4-1 승, 1-1 무, 0-2 패로 팽팽한 호각세를 유지 중이다.


# 주요 결장자

본머스: FW 위날(주전급/부상), MF 애덤스(백업/부상), 브룩스(백업/부상).

뉴캐슬: FW 윌슨(주전/부상), MF 토날리(주전/징계), 마일리(백업/부상), DF 보트만(주전/부상), 셰어(주전/징계), 라셀(주전급/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본머스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FC포르투에서 건너온 FW 에바니우송이 이번 경기를 통해 데뷔할 예정인 본머스다. 뉴캐슬이 1-3옵션 센터백들이 빠진 채로 원정길에 올랐다는 점, 본머스가 홈에서 강팀 상대로 강한 반면 뉴캐슬은 원정경기에 취약하다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홈팀의 이변 가능성이 충분해 보인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역배당 혹은 패스.

- 핸디캡: 본머스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울버햄튼 첼시


지난 시즌 14위 울버햄튼 원더러스는 아스널과의 원정 개막전에서 0-2로 완패, 좋지 못한 2024-25 시즌 출발을 알렸다. 올 시즌에도 한계를 노출했던 오닐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있음은 물론, 여름 전력보강도 만족스럽지 못했다는 평가. 지난 시즌 팀내 도움왕이었던 FW 네투(2골 9도움)를 떠나보낸 대신 셀타의 주포 FW 라르센(라 리가 13골)을 영입하는데 그친 상태다. 임대 복귀한 MF 포덴세가 네투의 빈자리를 대체하게 될 듯. FW 황희찬(지난 시즌 12골)이 2023-24 시즌 이상의 활약을 펼쳐줘야 하는 입장이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DF 세메두가 지난 개막전에 이어 이번 첼시전도 징계로 결장이 불가피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시즌 홈 성적은 8승 3무 8패로 승률 5할이었으며, 첼시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3승 1무 1패로 의외의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지난 시즌 6위 첼시는 맨시티와의 홈 개막전에서 객관적 전력 차를 극복하지 못한 채 0-2 완패를 당했다. 레스터 시티를 챔피언십(2부) 정상에 올려놓은 마레스카 감독을 새롭게 부임시키는 한편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서도 또 한 번 활발한 전력보강을 감행한 상황. 단, 조직력이 아직 미완성 단계인 만큼 시즌 초반 과도기적 시기를 보낼 우려감이 짙어 보인다. 설상가상으로 에이스 MF 파머(지난 시즌 22골)는 경미한 부상 탓에 이번 경기 출전여부가 불투명한 상태라는 소식. 파머 결장 시 울브스에서 건너온 FW 네투가 친정팀 상대로 선발 기회를 부여받게 될 전망이다. AT 마드리드에서 건너온 FW 펠릭스도 교체 출전으로 데뷔가 예상된다. 아르헨티나의 2022 월드컵 우승주역이었던 MF 엔소가 극심한 부진을 겪고 있다는 점을 가장 큰 불안요소로 손꼽을 만하다. 지난 시즌 원정 성적은 7승 5무 7패로 승률 5할이었으며, 울브스 원정에선 최근 3경기 0-0 무, 0-1 패, 1-2 패로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 주요 결장자

울버햄튼: FW 칼라이지치(주전급/부상), 곤살레스(백업/부상), MF 트라오레(백업/불투명), DF 세메두(주전/징계).

첼시: MF 파머(핵심전력/불투명), DF 제임스(주전급/징계).


# 결과 및 흐름 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조직력이 미완성인 상태에서 에이스 MF 파머마저 부상으로 쓰러진 마레스카 감독의 첼시다. 울브스 상대로 내리 3연패를 당하는 등 천적관계에 가까운 약세를 나타내고 있기도 하다. 무승부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무 혹은 패스.

- 핸디캡: 울브스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 , , , , , , , , , , , , , , , , , , , , ,

황진이님의 최신 글
스포츠분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