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TV 와이즈】5일 KBO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댓글
0
09.05 11:32
LG SSG
투수진의 호투로 완승을 거둔 LG는 최원태(8승 5패 4.04) 카드로 연승에 도전한다. 28일 KT와 홈 경기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최원태는 8월 들어서 에이스의 투구를 이어가는 중이다. 8월 22일 SSG와 홈 경기에서 6이닝 3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그 이상을 기대해도 좋아 보인다. 전날 경기에서 오원석과 송영진을 공략하면서 문보경의 솔로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LG의 타선은 경기 초반부터 좋은 집중력을 보여준게 다행스럽다. 하지만 송영진 상대로 6이닝동안 1득점에 그친건 반성해야 한다. 2이닝을 무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승리조의 휴식이 다행스럽다.
투타의 부진이 3연패로 이어진 SSG는 김광현(8승 9패 5.29)이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29일 KIA 원정에서 6이닝 4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김광현은 타선의 도움으로 무난하게 승리한바 있다. 그러나 금년 LG 상대로 기복이 매우 심한 투구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이 점이 문제가 되기에 충분해 보인다. 전날 경기에서 임찬규의 투구에 막히면서 4안타 완봉패를 당한 SSG의 타선은 원정 타격 부진이 너무나 크게 터지고 있는 중이다. 가라앉은 타격감이 올라오긴 쉽지 않을듯. 그나마 송영진이 혼자 6이닝을 3안타 1실점으로 막아준건 정말 다행일 것이다.
LG가 다시 살아나기 시작했다. 반면 SSG의 경기력은 떨어지고 있는 중. 전날 임찬규에게 막힌 타선이 최원태를 공략하는건 쉽지 않을 것이다. LG가 얼마나 김광현을 공략하느냐가 관건인데 8월의 김광현은 솔직히 여러모로 실망스러웠다. 전력에서 앞선 LG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6:3 LG 승리
승1패 : LG 승리
핸디 : LG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롯데 KT
타선의 집중력을 앞세워 역전극을 만든 롯데는 정현수(1승 3.00) 카드로 연승에 도전한다. 30일 키움 원정에서 5이닝 1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정현수는 그야말로 키움 킬러임을 증명하는 중이다. 반면 다른 팀 상대로의 투구는 물음표가 있다는 점에서 이번 경기는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벤자민과 김민 상대로 7점을 올린 롯데의 타선은 원 찬스에서 6점을 올린 집중력이 놀라울 정도였다. 홈 경기에서 타격이 살아난건 가장 큰 강점이 될 듯. 3.2이닝을 2안타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제 몫은 해내고 있다.
불펜이 무너지면서 역전패를 당한 KT는 조이현(2패 6.75)을 내세워 반격에 나선다. 28일 LG 원정에서 2이닝 무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조이현은 그 이상 실점을 하지 않은게 다행일 정도였다. 8월 10일 롯데와 홈 경기에서 5이닝 1실점의 아쉬운 패배를 당했는데 일단 선발로서 5이닝은 기대를 걸수 있는 편이다. 전날 경기에서 윌커슨과 김원중 상대로 5점을 올린 KT의 타선은 원정 경기 타격 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이다. 그러나 롯데의 불펜 상대로 추가점을 올리지 못한건 너무나도 컸다. 아웃 카운트 하나 못잡고 4안타 4실점에 분식회계까지 저지른 김민은 박영현까지 가는 길을 못만들고 있다.
전날 경기는 김민이 혼자 박살을 내버린 경기였다. KT 최대의 고민은 바로 어떻게 박영현까지 가느냐일듯. 정현수와 조이현이라는 두 선발 투수들에겐 기대를 버리는게 나은게 이번 경기의 포인트다. 타격전의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데 전날 롯데는 마무리가 흔들렸고 KT는 승리조 셋업이 흔들린게 이번 경기의 성패를 가를 것이다. 기세에서 앞선 롯데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7:6 롯데 승리
승1패 : 1
핸디 : KT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NC 키움
타선 폭발로 5연승에 성공한 NC는 이재학(3승 8패 5.22) 카드로 6연승에 도전한다. 8월 18일 삼성과 홈 경기에서 5이닝 3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했던 이재학은 홈에서 타선의 지원을 참 받지 못하고 있다. 키움 상대로 금년 홈에서 강하고 원정에서 약했다는 점은 이번 경기의 주목 포인트다. 전날 경기에서 키움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홈런 4발 포함 13점을 올린 NC의 타선은 홈 경기 타격이 가히 무서울 정도다. 현재의 타격감은 계속 이어질수 있을듯. 그러나 9회초에만 5실점을 허용한 소이현은 다시 2군으로 가야 할것 같다.
투수진 붕괴로 6연패를 당한 키움은 하영민(9승 6패 4.02)이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29일 삼성과 홈 경기에서 6이닝 무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하영민은 8월 들어서 안정적인 투구를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금년 NC 상대로 홈에서 극과 극의 투구를 보여주었는데 원정이라는 점이 아무래도 불안 요소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하트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혀 있다가 9회초 소이현을 공략하면서 김건희의 솔로 홈런 포함 6점을 올린 키움의 타선은 승부가 결정된 뒤에야 타선이 살아나는 흐름이 계속 이어지는 중이다. 이번 경기 역시 초중반의 반등을 기대할순 없을듯. 4이닝동안 5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최하위팀의 불펜답다.
이번 시리즈에서 가장 크게 차이가 나는건 양 팀의 타격이다. 홈에서 강한 NC 타선이라면 하영민 상대로 좋은 모습을 이어갈수 있을듯. 반면 키움은 전체적으로 타격의 기복이 심한 편이고 이재학은 홈에서 강한 투수이기도 하다. 무엇보다 키움의 불펜을 신뢰할수 없다. 전력에서 앞선 NC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8:4 NC 승리
승1패 : NC 승리
핸디 : NC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KIA 한화
또다시 실책이 패배로 이어진 KIA는 에릭 라우어(1승 2패 6.87)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29일 SSG와 홈 경기에서 5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라우어는 KIA가 데려온 최악의 외인 투수라는 평을 받게 생긴 상황. 특히 우타자 상대로 극도의 문제를 드러내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경기의 고전 가능성은 매우 높은 편이다. 전날 경기에서 와이스의 투구에 막혀 있다가 한화의 불펜을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4점을 올린 KIA의 타선은 실책과 도루 실패등 정줄 놓은 경기력이 막판에 나온게 너무나 컸다. 하지 말았어야 할 3루 송구로 결승점을 헌납한 한승택은 아무래도 1군 레벨로 돌아오긴 힘들어 보인다. 그나마 불펜이 제 역할을 해준걸 다행이라고 생각해야 할것 같다.
연장 접전 끝에 연승에 성공한 한화는 하이메 바리아(5승 5패 5.50) 카드로 3연승에 도전한다. 29일 롯데 원정에서 1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바리아는 극과 극의 투구가 계속 이어지는 중이다. KIA 상대로 6월 23일 원정에서 5.2이닝 4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지금의 바리아는 선발로서 기대가 되지 않는 투수들이다. 전날 경기에서 KIA의 투수진 상대로 5점을 올린 한화의 타선은 득점권의 집중력 부재가 다시금 도마위에 오른 상황이다. 전날 경기의 흐름대로라면 이번 경기는 의외로 고전 가능성이 높다. 2.1이닝동안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주현상이 9회말에 동점 홈런을 허용한게 문제다.
라우어와 바리아 모두 메이저에선 화려했지만 KBO 무대에서 보여주는 모습들은 엉망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양 팀의 타격을 고려한다면 조기 강판을 각오해야 할 정도. 그러나 전날 한화는 불펜 투수들이 와장창 무너져버린데 반해 KIA는 불펜 투수들이 나름 제 몫은 해줬고 이 차이가 결국 승부를 가를 것이다. 힘에서 앞선 KIA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8:6 KIA 승리
승1패 : KIA 승리
핸디 : 한화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 09.12 【닌자TV 프리뷰】12일 KBO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 09.12 【닌자TV 프리뷰】12일 NPB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 09.12 【닌자TV 와이즈】12일 KBO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 09.12 【닌자TV 와이즈】12일 NPB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 09.11 【닌자TV 프리뷰】12일 MLB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3)
- 09.11 【닌자TV 프리뷰】12일 MLB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2)
- 09.11 【닌자TV 프리뷰】12일 MLB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1)
- 09.11 【닌자TV 와이즈】12일 MLB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3)
- 09.11 【닌자TV 와이즈】12일 MLB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2)
- 09.11 【닌자TV 와이즈】12일 MLB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