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ous Next


【닌자TV 와이즈】10일 MLB 전체경기분석 스포츠중계 (1)
댓글 0

작성자 : 황진이
게시글 보기



필라델피아 탬파베이


선발의 난조가 연패로 이어진 필라델피아 필리스는 크리스토퍼 산체스(10승 9패 3.45)가 시즌 11승 도전에 나선다. 5일 토론토 원정에서 7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산체스는 홈 경기 부진을 원정에서 극복해 냈다는게 고무적이다. 기본적으로 홈에서 강한 투수이니만큼 호투의 페이스를 이어갈수 있을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카브레라의 투구에 막혀 있다가 9회초 메르무데즈 상대로 간신히 1점을 올린 필라델피아의 타선은 결정적일때 낮 경기의 부진이 터져버렸다. 3회까지 10점을 실점한 상황에서 야수들의 집중력을 요구하는건 무리이긴 하다. 4.2이닝을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제 몫을 해주는 중.


투수진의 호투로 연승에 성공한 템파베이 레이스는 불펜 데이가 예정되어 있다. 오프너로선 콜 슐서가 등판할 예정. 제프리 스프링스의 부상자 명단행으로 갑자기 만들어진 상황이라 운영이 쉽진 않을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6회초 터진 자니 델루카의 2점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템파베이의 타선은 원정 경기 타격이 좋다고는 할수 없는 편. 최근의 템파베이는 장거리포 의존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다. 4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혼자서 1.2이닝을 완벽하게 처리한 애드윈 우체타가 불펜의 알파이자 오메가가 되어가고 있다.


최근 템파베이의 타격은 빈말로도 좋다고 할수 없는 편이다. 좌완에게 그다지 좋지 않은 편이라 홈에서 강한 산체스 공략은 쉽지 않을듯. 물론 필라델피아의 타선 역시 원정에서 부진하긴 했지만 홈 경기의 타격은 살아날 여지가 있고 불펜 역시 안정감이 있다. 전력에서 앞선 필라델피아 필리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5:2 필라델피아 승리

승1패 : 필라델피아 승리

핸디 : 필라델피아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애틀란타 신시내티


연장 접전 끝에 신승을 거둔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는 찰리 모튼(8승 7패 4.24)이 시즌 9승 도전에 나선다. 5일 콜로라도와 홈 경기에서 5이닝 2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모튼은 최소한 홈에서만큼은 계산이 되는 투구가 이어지는 중이다. 신시내티 상대로도 홈에서 6이닝 3실점 이하의 투구는 충분히 해줄수 있을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11회까지 자레드 켈레닉의 솔로 홈런 포함 4점을 올리는데 그친 애틀랜타의 타선은 여전히 홈 경기의 타격이 좋다고 할수 없는 편이다. 상대의 실책 러쉬가 아니었다면 승리도 하지 못했을듯. 5이닝동안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이번 경기에서 승리조 없이 싸워야 하는 핸디캡이 붙었다.


뒷심을 앞세워 연패 탈출에 성공한 신시내티 레즈는 닉 마르티네즈(7승 6패 3.67)가 시즌 8승에 도전한다. 5일 휴스턴과 홈 경기에서 5.2이닝 4실점의 투구로 쑥쓰러운 승리를 거둔 마르티네즈는 최근 2경기 연속 4실점의 아쉬운 투구가 이어지는 중이다. 특히 원정 투구가 좋지 않은 투수이기 때문에 호투에 대한 기대를 거는건 어렵다. 전날 경기에서 세베리노와 메이톤 상대로 3점을 올린 신시내티의 타선은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원정 타격은 절대로 좋다고 할수 없는 상황. 승부를 건다면 후반에 걸수 밖에 없다. 4.1이닝을 2안타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마무리 알렉시스 디아즈가 살아나고 있다는게 다행스럽다.


최근 애틀랜타의 타선은 빈말로도 좋다고 할순 없는 편이다. 그러나 원정에서 약한 마르티네즈는 공략할 여지가 많은 편. 반면 신시내티의 타선은 종변화구 투수에게 상당한 약점을 드러내고 있고 모튼은 홈 경기에서 강한 커브 투수다. 선발에서 앞선 애틀랜타 브레이브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5:3 애틀랜타 승리

승1패 : 애틀랜타 승리

핸디 : 신시내티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피츠버그 마이애미


타선의 힘을 앞세워 연패 탈출에 성공한 피츠버그 파이어리츠는 폴 스킨스(9승 2패 2.13)가 시즌 10승 도전에 나선다. 4일 컵스 원정에서 5이닝 4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스킨스는 4개의 볼넷을 허용하는 제구난이 드러난바 있다. 원정에 비해 홈 경기가 일단 좋은 투수이니만큼 호투의 가능성은 높은 편. 전날 경기에서 코빈을 공략하면서 홈런 3발 포함 7점을 올린 피츠버그의 타선은 홈 경기의 타격만큼은 안정감을 유지하는 중이다. 특히 앤드류 맥커친이 최근 살아나고 있다는게 포인트. 2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이 팀의 가장 큰 약점일 것이다.


타선 폭발로 연승에 성공한 마이애미 말린스는 발렌테 벨로조(2승 2패 3.78)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5일 워싱턴과 홈 경기에서 6이닝 3안타 무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벨로조는 앞선 2경기 연속 6실점의 부진을 벗어나바 있다. 투구의 기복이 대단히 심한 편인데 야간 경기 방어율이 2.20이라는 점은 야간 경기에서 벨로조를 공략하기가 쉽지 않다는 이야기다. 전날 경기에서 존슨에게 웰컴 투 메이저리그를 외쳐주면서 홈런 2발 포함 10점을 올린 마이애미의 타선은 홈에서 무서울 정도의 집중력을 과시해 보였다. 10타수 6안타의 득점권 성적을 원정에서 이어가느냐가 승부를 가를듯. 2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접전에선 힘을 쓰기 힘들 것이다.


스킨스의 규격 외 스피드는 마이애미 타선을 누를수 있을 것이다. 홈에서 이미 마이애미는 잭 윌러에게 막히면서 그 약점을 드러냈기 때문. 결국 벨로조가 얼마나 해내느냐가 관건인데 피츠버그의 타선은 힘보다 기교파쪽 투수들에게 강점이 있고 이 점이 이번 경기의 승패를 가를 것이다. 선발에서 앞선 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6:2 피츠버그 승리

승1패 : 피츠버그 승리

핸디 : 피츠버그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 , , , , , , , , , , , , , , , , , , , , ,

황진이님의 최신 글
스포츠분석
제목